카바톤 (r8판)

편집일시 :



1. 개요
2. 특징
3. 인물관계
4. 작중 행적
5. 기타


1. 개요[편집]


파일:p_enemy_01_sp.png
カバトン


펼쳐지는 스카이!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미야 야스히로.[1] 이름의 유래는 하마(カバ) + 돼지(とん)으로 보인다.


2. 특징[편집]


언더그 제국의 간부중 한명인 보라색 돼지수인으로 모히칸 스타일에 칸사이벤을 구사한다. 1인칭은 오레사마.

언더그 제국의 망나니로 강한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입버릇은 '나 TUEEEE!'


3. 인물관계[편집]


  • 소라 하레와타루 : 스카이 랜드의 왕궁에서 돼지 인형으로 위장하였다가 엘짱을 납치하게 되었을 때 처음 만났다. 겁도 모르고 자신에게 대드는 소라의 모습을 보고 이름까지 물으면서 소라의 얼굴에 방귀를 뀌고 소라를 쫓아 소라시도시 까지 오게되면서 히어로를 동경하는 수첩 내용을 보고 비웃으며 찢어버리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면서 프리큐어로 각성하여 큐어 스카이로 변신하여 자신을 공격한 소라의 모습을 보고 놀라게 된다.

  • 니지가오카 마시로 : 소라를 쫓아서 소라시도 시에 왔을 때 처음 만나게 된 인간 소녀. 그러나 마시로가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해서 가스통이나 가츠동이라고 부른다.

  • 엘짱 : 스카이 랜드 왕궁에 돼지 인형으로 위장하면서 국왕과 왕비가 안고 있을 때 대놓고 공격하며 납치하였으나 소라가 막으면서 구해낸다.

4. 작중 행적[편집]


1화에서 스카이 랜드의 왕궁에서 국왕과 여왕이 엘짱을 안고있을 때 뒤에 있는 분홍색 돼지 인형으로 위장하다가 정체를 드러내고 등장하여 엘짱의 생일을 축하한다며 폭탄을 터뜨리고 엘짱을 납치하고 국왕 앞에 돼지 인형과 바꿔치기하고 도망친다. 그리고 병사들이 추적하자 몰아내버리고 스카이 월드 시내에 나타나서 행패를 부리다가 이를 목격하고 달려온 소라 하레와타루와 처음으로 만나고 그녀가 자신에게 달려들어서 엘짱을 구해내자 소라에게 누구냐고 묻고 이름을 듣자 네놈의 이름을 기억해둔다면서 왜냐면 느그 묘비에 새길 이름이 필요할 테니까!라고 말하고 직후 엉덩이를 내밀더니 소라의 얼굴을 향해 방귀를 뀌는 공격을 하고 그 사이 다시 엘짱을 빼앗는다. 그리고 소라가 소라시도 시에 떨어졌을 때 이 곳에 나타나서 처음으로 람보그를 소환하고 소라가 가지고 있던 수첩을 보고 비웃으면서 바로 찢어버린다. 하지만 히어로에 대한 동경을 꿈꾸는 소라가 비웃음을 딛고 다시 일어서게 되자 놀라게 되고 그녀가 처음으로 프리큐어인 큐어 스카이로 변신하게 되자 크게 놀라게 된다. 그리고 큐어 스카이가 람보그를 정화시키게 되자 상황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퇴각한다.

2화에서 햄버거 가게를 습격하여 많은 햄버거들[2]을 훔쳐 흡입[3]하고 힘을 보충하던 중 소라 일행을 다시 마주쳤다. 1 ~ 2번밖에 안 만나서 그런지 소라 일행이 이름을 제대로 기억 못해서 가스통이라 부르고 한번 정정해줬더니 또 가츠동이라고 부르자 일부로 부르는 거냐며 분노 게이지가 쌓여 엘짱이 어딨는지 찾으려 한다. 물론 어제의 일도 있었기에 바로 람보그를 소환해 소라 일행을 공격한다. 그렇게 계속 공격하다가 큐어 스카이가 다시 나오며 람보그의 공격이 자신에게로 날아오자 현란한 발동작으로 피하고 필살기를 날렸음에도 바로 잡아내 람보그를 정화해내자 당황해 겁에 질린 표정으로 퇴각한다.

3화에서 독버섯을 먹다 배탈나서 검은 방귀까지 뀌고 후퇴한다.

5. 기타[편집]


  • 스마일 프리큐어!울프룬, 힐링굿♡프리큐어바테테모다 같은 포유류 수인형 악당 캐릭터이다.[4]

  • 이름인 카바(カバ)는 일본어로 하마라는 뜻인데[5] 의외로 하마가 아닌 돼지(일본어로 ぶた(豚))라는 것이 다르다.[6] 이름을 반대로 하면 바카(バカ, 일본어로 바보)가 된다.

  • 프리큐어 시리즈에 나오는 악당들 중 최초로 주인공이 사는 이세계의 궁전 안에 이미 잠입해서 분홍색 돼지 인형으로 위장하였던 사례를 가졌다. 그 동안에 나온 악당들은 중간에 이세계를 대놓고 점령하였던 것이 전부이거나 잠입한 경우가 있지만 1화에서부터 이세계 궁전 안에서 잠입하여서 습격을 하였던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 돼지 캐릭터 답게 음식을 먹는것을 즐긴다. 공교롭게도 전작이 바로 음식을 주제로 하였기 때문에 분돌단 멤버로 등장했었다면 싶었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있다.[7]


  • 프리큐어인 히노 아카네 이후 11년만에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칸사이벤방언을 쓰게 되었는데 악당으로서는 최초이다. 아카네는 본래 고향이 오사카이기 때문에 방언을 하게 된 사례이다.[8]


  • 현재까지 본인 이외에 수장이나 다른 멤버들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에 전작에서 첫 주자로 나섰던 젠틀과 같이 프리큐어들과 단독 전투를 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젠틀에 이어서 3화동안 큐어 스카이와 단독 전투를 하게 된다.[9]

[1] 전작 허긋토! 프리큐어에서 노노 신타로를 맡았었다.[2] 가게의 점원들과 손님들도 겁에 질리고 먹을 때의 양을 보면, 대략 15개 이상 정도로 보인다.[3] 그것도 단 2입만에 잘 씹지도 않고 다 삼켜버렸다. 당연하지만, 저런 식으로 급하게 먹어 삼키면 목에 걸려서 몸에 이상이 생기거나 소화가 잘 안되어서 건강에 안 좋다. 물론 이런 식성은 어디까지나 만화니까 가능한것 [4] 울프룬은 늑대, 바테테모다는 뉴트리아[5] 한자상으로도 河馬이다.[6] 사실 하마와 돼지 둘 다 우제목에 속한다.[7] 그러나 분돌단은 괴도이고 멤버들이 하나같이 음식에 대한 부정적 성향을 지녀서 카바톤과 차이를 보인다. 다만 하나는 무고하게 세뇌를 당한 경우이고 또 하나는 로봇이다.[8] 본작이 한국에서 더빙판으로 나올 경우 홍주화와 같이 동남 방언으로 갈 것으로 보인다.[9] 2호인 큐어 스파이시가 4화에서 첫 각성을 하였고 본작의 큐어 프리즘도 마찬가지로 4화에서 각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