玉姫様

덤프버전 :



玉姫様(たまひめさま
타마히메사마
[1]

파일:Tamahime-Sama.jpg

발매일
파일:일본 국기.svg 1984년 1월 25일
장르
아방가르드, 뉴웨이브
재생 시간
29:59
곡 수
9곡
프로듀서
토가와 준, 이오 요시후미
레이블
알파 레코드


<tablealign=center><tablebordercolor=#b18904><tablebgcolor=#fff,#191919><width=90>
파일:롤링스톤 아야나미 레이.jpg

2007년 18위
"연도3=display:none@"
@연도3@년 @순위3@위
}}}



1. 개요
2. 상세
3. 트랙
3.1. 怒涛の恋愛(질풍노도의 사랑)
3.2. 諦念プシガンガ(체념의 푸시간가)
3.3. 昆虫軍(곤충군)
3.4. 憂悶の戯画(번민의 희화)
3.5. 隣の印度人(이웃집 인도인)
3.6. 玉姫様(구슬 공주님)
3.7. 森の人々(숲속의 사람들)
3.8. 踊れない(춤출수가 없어)
3.9. 蛹化の女(번데기 그녀)




1. 개요[편집]


토가와 준의 첫 솔로 앨범. 일본의 여성 아방가르드 컨셉의 대모격 작품이다.

2. 상세[편집]


토가와 준의 게르키나 밴드 활동이 엎어지고난 뒤 첫 솔로 앨범으로 이상한 방향이긴 해도 그녀를 일약 아이돌로서 등극시킨 작품. 오리콘 차트 14위라는 호성적이 증명하듯 꽤나 난해한 작품임에도 먼저 일궈진 뉴웨이브의 방점을 찍은 작품이자 여성 아티스트의 범위를 확장개척해낸 작품으로 각종 명반선에서 결석하지 않고 선정되는 작품이다.

지금 관점에서도 꽤나 괴기하고 파격적인 노래와 퍼포먼스인데, 작품이 처음 공개된 당시로선 일본 가요계에 얼마나 큰 충격을 선사했는지 짐작될 수 있다. 민요나 클래식을 개작시킨 우아한 노래에 여성을 벌레에 비의하거나 말장난을 섞는다던지 술취한 상태를 묘사하는 등의 괴기한 가사로 역설적인 부조화를 일으키는 등 아방가르드 측면에서도 꽤나 고평가를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런 작품의 영향력은 음악계 내에서만 머무는것이 아닌 팔색조의 컨셉을들 앨범에 녹여내어 좀더 여러 성격의 광녀 컨셉을 다각도로 제시하기도 했다. 이런 퍼포먼스는 후대 각종 작품의 캐릭터나 시이나 링고, 캬리 파뮤파뮤 등 진보적인 비주얼과 퍼포먼스의 대모격으로 떠오르기도 한다.

곤충을 의인시킨 기묘한 앨범 커버 아트 또한 높이 평가받는데, 겹치는 그림자를 촬영한 것을 유리에 인화시킨 작품이라 한다.

3. 트랙[편집]



3.1. 怒涛の恋愛(질풍노도의 사랑)[편집]



앨범을 개막하는 기묘한 믹싱이 돋보이는 오프닝 트랙. 묻힐듯한 여린 보컬로 광적인 사랑을 읊는다.

3.2. 諦念プシガンガ(체념의 푸시간가)[편집]



토가와 준 작사 및 안데스 민요 El Borrachito을 개작시킨 노래. 어쿠스틱 일본풍의 장엄한 분위기속에 실연의 아픔을 섬뜩하게 표현하는 노래다. プシガンガ(푸시간가)의 뜻은 일본 본토에서도 해석 의견이 분분한 어휘인데, 토가와 준 본인이 출판한 가사 해설집에선 '원좌하고 술마시며 부르는 노래와 춤'[2]이란 뜻으로 설명하고 있다.

3.3. 昆虫軍(곤충군)[편집]



일본 밴드 Halmens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커버한 트랙이다.원곡


라이브에선 곱절로 광기찬 사운드를 선사하기도 한다.

3.4. 憂悶の戯画(번민의 희화)[편집]



성악 교본 코르위붕겐 26번 C 악장의 멜로디에 가사를 입혀 만든 노래다.원곡[3] 배경으로 괴기한 노이즈적 사운드가 받치고 있다.

3.5. 隣の印度人(이웃집 인도인)[편집]



옆에 있는 인도인에게 말을 거는 말장난으로 이루어진 노래.

3.6. 玉姫様(구슬 공주님)[편집]



게르키나 시절부터 인연이 있어왔던 호소노 하루오미가 작곡한 노래. 난자를 은유하는 제목으로 생리를 암시하는 가사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국내에선 낑꽁깡으로 통한다는 듯.

3.7. 森の人々(숲속의 사람들)[편집]




3.8. 踊れない(춤출수가 없어)[편집]




3.9. 蛹化の女(번데기 그녀)[편집]



유명한 파헬벨카논 선율에 가사를 입힌 노래. 벌레였던 여자가 번데기로 변태해가는 과정으로 트랙을 마무리하는 노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8 04:29:41에 나무위키 玉姫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직역하면 구슬 공주님으로, 여성 몸속의 난자를 은유하는 작품명이라 한다.[2] 円座してお酒を飲んで歌い踊る[3] 토가와 준이 히마와리 극단 시절부터 연습해오던 경험으로 만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