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캐논

덤프버전 :

파일:external/static2.wikia.nocookie.net/CNCTW_Guardian_Cannon_Cameo.png
파일:attachment/가디언 캐논/Example.jpg

1. 개요
2. 성능
3. 기타


1. 개요[편집]


가격
1200원
생산시간
12초
전력 소모량
8
요구사항
막사
상성
차량에 강함
주무기
105mm 포
업그레이드(케인의 분노 한정)
레일건(기술 센터/ZOCOM은 사용 불가)

커맨드 앤 컨커 3 타이베리움 워에 등장하는 GDI의 대차량 방어시설.

대차량용 방어시설로 105mm 포로 무장하고 있다. 성능은 말이 필요없는 최악의 방어시설이며 먹튀 수준이다. GDIMBT프레데터 탱크가 150mm 주포인걸 생각해보면 설정은 물론 실전에서도 약하다.


2. 성능[편집]


공격력이 그다지 좋지도 않으면서 가격도 1200원이나 한다. 고급 방어시설인 음파 방사기(2000원) 가격의 절반을 넘는 가격이다. 하지만 성능은 그다지 기대를 안 하는 게 좋다. 연사속도가 좀 빠르다는 이점이 있어 화력 저하를 막지만 한방한방이 강력한 포톤 캐논이나 약하지만 포탑이 3개인 레이저 포탑에 비해서 큰 활약을 하지 못하고 부숴지며 땅으로 꺼져가는 경우가 많다. 내구력이 약한 어택 바이크 상대로는 그나마 낫다. GDI 유저가 가디언 캐논을 짓는 이유는 순전히 이 어택 바이크에 의한 하베스터 테러를 막는 용도다.

그래도 미션에서는 울며 겨자 먹기로 써야 하는데, 특히 크로아티아에서 MCV가 기지 안에 안착하기 전까지는 이 가디언 캐논과 워치 타워로 눈물겹게 버텨야 한다. 프레데터 탱크와 적절히 조합해서 써주면 어느새 별을 단 탱크를 볼 수 있다.

파일:attachment/가디언 캐논/guardian_cannon_upg_1.jpg

케인의 분노에서 레일건 업그레이드를 하여 레일건을 달면 105mm 포에서 간지 레일건이 되고 데미지와 보병에 대한 명중률이 증가하지만 이 때 쯤이면 고급 방어시설인 음파 방사기를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고 음파 방사기의 성능이 가디언 캐논 따위는 골로 보낼만한 성능인지라 결국은 묻힐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다만 스틸 탤론에선 설정상 음파병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음파 방사기가 없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가디언 캐논을 쓰고 그나마도 어택 바이크스텔스 탱크, 플레임 탱크의 기습 등 급한 상황에서 쓰인다. 레일건 가속기를 사용하면 연사력이 빨라져 기대 이상의 화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레일건 가속기로 소모되는 내구력은 MRT 수리나 건물 수리로 복구할 수 있다.

그리고 2티어 정도에 다다르면 차량 생산라인에 지장이 있겠지만, 차라리 가디언 캐논 건설비에 800원을 더 투자해서 전력을 소비하지도 않고 가디언 캐논 2정은 물론 미사일 발사기까지 지녔으며 게임에서 가장 수리 영역이 넓은 차량인 에 투자를 하는게 가디언 캐논 건설보다 여러모로 낫다.


3. 기타[편집]


스타크래프트 2에서는 이 건물의 모델링을 그대로 가져다 쓴 레일건 포탑이 추가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0:30:53에 나무위키 가디언 캐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