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족 초대 2인자

덤프버전 :


등장인물 목록
강력한 스포일러 주의

[ 주연 ]

쿠베라 리즈
]]작중행적떡밥
아샤 라히로
]]작중행적
브릴리스 루인
]]작중행적
아그니
]]작중행적
쿠베라
]]작중행적
간다르바
]]작중행적
사가라
]]작중행적
마루나
]]작중행적
유타
]]작중행적능력
란 사이로페
]]작중행적
}}}
[ 신 ]

[[신(쿠베라)#s-7.1|

시초신
]] | [[신(쿠베라)#s-7.2.1|

자연신
]] | [[신(쿠베라)#s-7.2.2|

생성신
]]




오선급



사선급


}}}
[ 수라 ]


초대왕
| [[나스티카|

나스티카
]] | [[라크샤사|

라크샤사
]] | [[우파니|

우파니
]] |

퇴화종


[[가루다족|

가루다족
]]

타라카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E3F0A4; font-size: 1em;"
간다르바족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FC320E; font-size: 1em;"
브리트라족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5C3940; font-size: 1em;"
아난타족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2E3969; font-size: 1em;"
아수라족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566DB9; font-size: 1em;"
야크샤족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DC6F8A; font-size: 1em;"
킨나라족
]]
아이라바타
]]


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000; font-size: 1em;"
타라카족
]]


}}}
[ 인간 ]

※ 이름 ㄱㄴㄷ 순으로 정렬
※ 용족 하프이면 이름 뒤에 "龍"표시

[[마법사(쿠베라)|

마법사
]] | [[인간(쿠베라)#s-4.2|

투사
]] | [[인간(쿠베라)#s-4.3|

기타
]]



쿼터
에이라희아리
카트로쉬페
]]


하프


마성마법 사태
이전 인간





가루다족 초대 2인자

파일:초대 2인자.png

종족
수라
형태
가루다족
계급
나스티카
성별
여자 (변경 가능)
외관 나이
20대
속성
원천속성 滅 (파멸)
종족속성 天 (하늘)
가족관계
(딸) 랄타라

1. 개요
2. 작중 행적
3. 의문
4.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쿠베라등장인물.

가루다족초대 2인자로, 속성은 종족속성 天(하늘), 원천속성 滅(파멸).


2. 작중 행적[편집]


파일:초대 2인자 1.png

3부 87화에서 칼리리즈에게 새로운 이름을 주겠다고 제안하며 회수된 나스티카의 이름의 예시로 그 모습이 나온다.

이후, 3부 176화에서 시간여행으로 우주 극초창기에 온 마루나랄타라 일행으로부터 태초 인류를 지키면서 유능한 건 그만큼 강한 적과 맞섰을 때 인정 받는 거 아니냐고 하자, 랄타라가 현재 인간들 말고는 모두 우리를 짓밟을 수 있는 강자라 몸이 약하다고, 마음이 약하다고, 시키는 대로 안 했다고, 말실수로 심기를 거슬렀다고 걸핏하면 형제들이 갈려나가는 세상에서 누구랑 맞서 싸워 뭘 증명하냐고 반박하면서 그녀의 어머니를 떠올린다.

그런데 갑자기 3부 178화에서 그녀가 죽었으며, 이름도 최후도 잊혔다는 게 밝혀졌다. 176화에서 177화 사이까지 흐른 시간은 약 천 년으로, 인간 기준으로는 꽤 길지만 불로불사인 수라 기준에게는 전혀 길지 않은 시간이다.[1]

초대 2인자에 대한 기억이 잊힐수록 그녀의 자식들의 입지도 좁아졌고, 이제 뒷배 없이 살아남아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아버지인 가루다조차 랄타라와 형제들이 간다르바의 위협을 받는 상황에 대해 모르고, 랄타라는 이미 그들이 먹힌 후에 가루다가 알게 되더라도 별 차이는 없을 거라 단언한다.

초대왕과 초대 2인자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들은 상식적으로 그 종족 내에서 나스티카들을 제외한 수라 중 최강의 전력이다. 그런데 이상적인 왕으로 평가 받고 있는 가루다가 전략적으로도 도의적으로도 제 귀중한 자식들이 타 종족의 초대 왕에게 장난감이 되어 죽게 되는 것조차 모를 정도로 방치하게 되었는데, 그것도 라크샤사 기준으로도 짧디짧은 기간 내에 이런 식으로 취급이 변했다는 건 보통 이상한 상황이 아니다.

결국 3부 193화에서 라바나킨나라에게 전해주길, 너무 강해서 시초신에게 제거 당했다고 한다.

남편이었던 가루다와 자식인 랄타라를 포함해 거의 대부분이 그녀를 기억하지 못하는데, 존재가 사라진 초대 아이라바타와 마찬가지로 이름을 빼앗는 창에 살해 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는 옛 '타라카'의 아이로군.

- 아난타의 허물


제발... 용서해 주세요, 타라카님...

동생들을 보호하는 어린 랄타라

그녀의 정체는 '타라카' 이름의 초대 소유자.

(타라)-(타라)카로 이름이 비슷하고[2], 208화에서 랄타라가 다가온 부분수라화 유타를 느끼고 '왠지 모르게 두려움과 그리움 같은 익숙함을 느꼈다. 그리고 유타와 자신이 굉장히 가까울 듯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는데 이는 어머니가 '타라카'라는 복선이었던 셈.[3][4]

252화, n5년에 랄타라가 타라카족처럼 모습이 변하고 칼라빈카&과 전투를 하는데, 칼라빈카가 란에게 (비슈누에게 들었던) 가루다와 타라카의 관계를 설명해준다.

시초신 칼리는 타라카 이름을 가지고 스스로 나스티카가 되었고, 때문에 가루다족과 타라카족은 뿌리부터 가깝다고 한다. 가루다 역시 익숙한 이름이었기 때문에[5] 다른 종족이 적대하던 중 유일하게 타라카족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었고, 유타가 탄생한 것이다.

그리고 유타와 비슷한 탄생을 가지고 있었던 랄타라는 타라카족의 왕위를 가지게 된다.[6]


3. 의문[편집]


우주 초창기에 그녀와 같은 파멸 속성과 엄청난 강함을 가지고 있었던 타크사카, 강력한 매료 능력을 가지고 있던 슈리는 숙청 대상이 되지 않았는데 타라카는 숙청 대상이 되었다. 비록 타크사카용족 특유의 감정 통제로 인해 무감정해지며 화를 낼 일도 줄어들었다거나, 비슈누의 개입으로 아내인 이안 라조프를 만나며 그나마 남은 호전성도 억누르게 되었다지만 가장 확실하게 우주를 멸망시킬 수 있는 생명체라는 건 변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타크사카는 멀쩡하고 타라카는 제거되었다는 점으로부터 미루어 보면, 타라카는 라바나가 언급한 강함이나 이번 우주 특유의 파멸 속성 문제를 제외하더라도 무언가 문제가 있어 제거당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 자식들이 약한 모습을 보인다며 죽일 정도로 성격이 더럽다. - 물론 이는 나스티카 입장에선 그렇게 큰 일도 아니다. 대다수 나스티카들은 자식들을 너무 많이 가져서 그 대다수를 방치할 뿐더러, 약한 자식은 싫어하고 자기 자식 취급도 하지 않기 때문. 다만, 이런 성질머리가 이안 라조프를 옆에 붙이면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도록 변하는 타크사카와 달리 변화의 여지가 없어 제거되었을 가능성은 있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은, 칼리가 메나카의 영혼에게 타라카라는 이름을 설명할 당시 고귀하나 업보가 많은 자가 가질 수 있는 이름이라고 말했다는 점이다. 이는 랄타라의 회상에 나왔던 타라카의 비정하고 잔혹한 모습과 일치하지 않는 설명. 다만, 가루다족 초대 2인자인 타라카는 작중에서 랄타라의 회상을 제외하면 단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가 정확히 어떤 인물인가 알기는 힘들다. 그나마 확실한 건 이 타라카라는 이름은 위험한 이름으로 판단되어 시초신들이 회수했고, 칼리가 그 이름과 여러 위험한 이름들을 가지고 사라졌다는 점 정도.

  • 가루다 사이의 자식들이 너무 강해 타 종족과의 균형이 무너진다. - 본디 라크샤사는 부모의 혈통에 따라 강함이 정해진다. 여기서 말하는 혈통이라 함은 부모 수라가 어떤 계급에 속하느냐, 그리고 그 강함이 어떻게 되느냐 양 쪽을 모두 포괄한다. 여기에 더해 부모 사이의 유전적 궁합이 잘 맞아떨어지면 그 수라는 고유초월기를 가지고 태어나거나 5단계에 도달했을 시 나스티카에 필적하는 강함을 보유하게 된다. 그리고 가루다와 타라카는 여기서 언급된 모든 경우에 해당한다. 한 명은 종족의 초대왕이며, 한 명은 강함이 문제가 되어 제거당한 종족의 초대 2인자로 혈통은 두말할 필요조차 없는데 여기서 유전적 궁합까지 좋다는 사실이 판명되었기 때문.

다만, 랄타라마루나보다 강한 건 사실이지만 반대로 말하자면 딱 그 정도라는 문제가 있다. 왜냐하면 둘 사이의 차이는 그렇게 효율적이지 않은 초월기인 잠복기의 힘 하나만 가지고도 뒤집히는 차이였기 때문. 물론 랄타라는 이후 둘 다 잠복기의 힘이 있는 조건이라면 자신이 마루나보다 강하다고 말했고 그 말은 사실이겠지만, 달리 말하자면 기력이 불충분한 상황에서도 잠복기의 힘 하나만 있으면 뒤집힐 수 있는 수준의 차이 때문에 초대 2인자가 제거당했다는 건 아무래도 이해하기 어렵다. 물론 마루나가 평범한 라크샤사는 아니고, 가루다족이 최강의 라크샤사를 탄생시키고자 심혈을 기울인 개체이기는 해도 지금은 어디까지나 잠재력이 최고급인 라크샤사에 불과하다. 그리고 비나타는 이런 라크샤사 이상의 개체를 낳은 적도 있다.
물론 마루나칼라빈카는 둘 다 이름의 힘과 연관된 개체라는 특징이 있지만, 이는 즉 비나타가 가루다와 궁합이 좋다 못해 고유초월기를 가지며 이름의 힘까지 연관된 개체를 연속으로 낳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심지어 그 개체들의 강함은 인간형으로 랄타라의 수라화를 살짝 밑도는 수준이거나, 이름의 힘과 결부될 시 아예 1단계부터 나스티카급 초월기를 사용할 수 있는 라크샤사였다. 한 마디로, 가루다와 타라카 사이의 자식이 문제가 되었을 가능성은 여러모로 낮다.

  • 설득의 힘 이상의 매료 능력을 가진 슈리보다 더 위험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 사실 제대로 된 설명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 쪽이 가장 현실적이다. 파멸 속성이 문제라기엔 우주를 가장 확실하게 멸망시킬 수 있는 생명체인 타크사카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고, 자식이 문제라기엔 그 이상의 결과물을 낳은 비나타도 있기 때문. 타라카는 본디 신들이 회수한 이름이었다는 설명을 볼 때, 타라카는 그 이름 자체에 (라바나의 말을 고려하면) 강함을 포함한 여러 문제가 있었고, 본인의 성격이나 기타 문제 탓에 타크사카처럼 고삐를 채울 수도 없어 부득이하게 회수했을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따로 공개된 설정이 너무 없어 가장 합리적인 설명이라 하더라도 지나치게 할 말이 없다는 점. 그런 의미에서 말하자면, 이 항목 자체가 제대로 된 설명이 나오지 않은 타라카의 문제점을 추측한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다.


4.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5:08:12에 나무위키 가루다족 초대 2인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라크샤사가 성년 취급 받는 4단계까지 성장하는 데 걸리는 세월이 몇 백 년 정도다.[2] 카사크 - 타크사카와 비슷하다.[3] 그 말대로 유타와 랄타라는 친형제에 가깝다. 아버지가 같고 어머니가 '타라카'이기 때문(유타는 타라카의 이름을 쓴 칼리, 랄타라는 가루다족 타라카).[4] 마루나는 그런 느낌이 둘 다 아버지가 가루다여서 라고 생각했지만, 타라카에 대해선 전혀 몰랐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한 것이다. 마루나는 랄타라가 유타와 같이 형제라는 것을 알면 불편해질까봐 가루다와 형제 관계에 대해선 말해주지 않는다.[5] 작가가 말하길 가루다의 첫사랑이 태초 2인자라고 한다.[6] 다만 아직 이것은 칼라빈카의 추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