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갓챠드/평가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가면라이더 갓챠드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시즌별 평가
2.1. 1부
2.2. 2부
3. 긍정적 평가
4. 부정적 평가
5. 복합적 평가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갓챠드의 평가를 다룬 문서.

2. 시즌별 평가[편집]



2.1. 1부[편집]


초반부가 너무 무난하다는 비평이 많았다. 그래도 각본가 하세가와 케이이치가 울트라 시리즈에서 수 차례 평작 이상의 평가를 받은 실력이 있는 만큼 좀 더 두고 보자는 비판 의견도 만만치 않았고, 결국 10화까지 무난한 전개를 이끌어내었다. 특히 9~10화의 전개는 절망에 빠진 사람이 최소한의 선을 넘지 않게 하고 절망으로부터 구해주기 위해 나서는 모습을 모두 묘사해 전형적인 히어로상을 모범적으로 보여주어 큰 호평을 받았다.

2.2. 2부[편집]


연금 연합에서 메인 악역 명흑의 세 자매와 내통하고 있는 배신자가 있음이 밝혀지며 팬덤에서 '역시 가면라이더에는 배신자가 있어야지'하는 의견과 함께, 두 번째 가면라이더로서 다크 라이더가 초반에 벌써 등장하며 동료를 강제로 다크 라이더로 만들고 배신자를 분해하여 즉사시키는 연출이 나오는 등 가면라이더 시리즈 특유의 어두운 면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기대할 만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3. 긍정적 평가[편집]


  • 무난한 전개
초반부는 왕도적이고 무난하게 전개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동안 초반부에 파격적인 시도를 많이 했던 여타 레이와 라이더들과는 다르게 오랜만에 헤이세이 초반부 느낌이 난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1] 단발 완결성 에피소드의 모음으로, 스토리가 계속되는 연속극 방식보다는 그 화 안에 명쾌하게 사건을 해결하는 이러한 극 전개는 어느정도 의도로 하고 있다고 각본가인 하세가와 케이이치가 밝힌 바이다. 때문에 일본에서는 '조금 더 제정신인 기계전대 젠카이저'라는 평도 보이는 중.

  • 서사가 들어간 다양한 폼 체인지
보통 라이더들의 강화폼이 아닌 기본 폼과 폼 체인지들은 주인공들이 그냥 원래부터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남이 주거나 하는 식으로 쓰이는 한편 갓챠드는 폼 하나하나에 서사를 넣어 스토리를 재미있게 한다는 평이 있다. 힘의 근원인 케미가 자아와 지능이 있는 생명체이며 인간과 대등한 관계이기 때문에 폼 체인지와 관련된 서사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을 끌어낸 것으로, 가면라이더 덴오 이후 16년 만이다.

  • 악역에 대한 취급
작중 등장한 악역들은 대부분 작품 내외적으로 미화될 여지를 거의 주지 않으며 자신이 저지른 죄에 대한 대가를 확실하게 치르고 넘어간다. 말감으로 융합한 민간인 범죄자들은 확실하게 패배하고서 케미와 관련된 기억이 지워진 뒤 경찰에 연행되는 결말을 맞이하며, 연금술사가 말감이 되었다면 그 대가로 연금 아카데미 시절까지의 기억을 지우고, 2부에 등장한 배신자 역시 자기 스스로의 의지로 명흑의 세 자매에게 협력했기에 미화될 여지가 없었고 너무 날뛰었다는 이유로 명흑의 세 자매에게 몸이 분해되어 죽는 대가를 치렀다. 명흑의 세 자매도 금지된 연금술을 쓰면서 사람의 악의를 가지고 놀거나 심지어는 사람을 분해해서 살해하기도 하는 등 결코 미화될 수 없다는 점을 확실하게 짚고 있다. 민간인 말감 융합자 중 범죄자가 아닌 민간인들이 말감이 된 경우는 충분히 개연성이 있는 사연을 주어 시청자들을 납득시키며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거나 선을 넘지 않는 정도에서 그친다.

4. 부정적 평가[편집]


  • 배우들의 연기력
작품 시작 전 PV 공개 이후 주인공 이치노세 호타로역의 모토지마 쥰세이의 연기력이 팬들 사이에서 우려되었다.[2] 정작 본편 시작 이후엔 히로인인 쿠도 린네역의 마츠모토 레이요의 연기력이 더욱 지적되고 있으며, 오히려 아트로포스역의 오키타 이토노의 연기력이 배우의 나이가 9살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신인 배우를 주연으로 쓰는 특촬물 특성 상 연기력은 여타 다른 라이더 작품들에서도 꾸준히 지적되어왔으며, 작품이 진행되면서 지켜볼 문제이기도 하다.

5. 복합적 평가[편집]


  • CG와 액션
작품에서 등장하는 CG와 액션이 아쉽다는 의견이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준다는 의견도 있다. 전작이 하필 뛰어난 CG와 액션을 보여준 기츠여서 더욱 비교당하는 감도 있는 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21:22:00에 나무위키 가면라이더 갓챠드/평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중에서도 2호 라이더가 10화 중후반에 나오는 편인 덴오~위자드 시기의 감성이 가장 강하다는 평가가 많다.[2] 모토지마 쥰세이의 소속사는 아뮤즈다. 아뮤즈의 트레이닝 과정을 알 면 아뮤즈에서 이 배우를 함부로 내보내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