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바라 나이트

덤프버전 :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11839_1.jpg

한글판 명칭
간바라 나이트
일어판 명칭
ガンバラナイト
영어판 명칭
Ganbara Knigh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전사족
0
1800
①: 필드의 앞면 공격 표시의 이 카드가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한다.

스타터 덱 2011에서 등장.

정규 소환한다면 차라리 뒷면 수비 표시가 자주 쓰이는 락 덱에서나 더 효율적인 카드. 이 카드를 앞면 공격 표시로 일반 소환하는 유저가 나오면 일단 박수부터 쳐주도록 하자. 굳이 카드의 효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덱에서 리쿠르트를 하는 방식으로 효과를 쓰는 경우도 있다. 언뜻 보면 그렇게까지 질 떨어지는 효과는 아닌 것 같지만, 타점 1800 이상이 넘는 몬스터가 공격하면 파괴되는 건 똑같고, 설령 상대방이 이 카드의 수비력보다 낮은 타점의 몬스터로 공격을 한다 하더라도 있으나 마나한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아니, 애초에 이걸 공격 표시로 내면 카드 효과를 읽고 공격력 1900 이상의 몬스터가 나올 때까지 뻐기거나 아니면 그냥 제거계를 발동시켜 없애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범하게 활용하기는 조금 힘들 것이다.

좀 더 쉽게 쓰고 싶다면, 특수 소환을 잘 활용하자. 바로 묘지로 보내고 데브리 드래곤으로 소생시켜서 바로 엑시즈 소환을 하는 것이 낫다. 오히려 이것이 더욱 효율적인 활용 방법.[1] 일단은 전사족이어서 증원으로 서치할 수 있고, 빛 속성이기도 하니 얼른 묘지로 보내 카오스 몬스터들의 특수 소환 소재로 삼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이 카드의 성능과 동급 선상에 놓인 주바바 나이트는 그나마 공격 관련 디메리트가 없는 레벨 3 전사족 중 가장 높은 공격력[2]이라는 입장으로 나름대로 차별화를 취할 수 있지만 레벨 4 전사족 몬스터 중 수비력 1800 이상의 몬스터가 자주 투입되는 환경에서 이 카드의 입지도 점점 좁아질 수 밖에 없다.

사족으로, 이 카드의 이름은 일본어로 발음을 적으면 がんばらないと, 우리 말로 '힘내지 않으면'이라는 뜻이다. 츠쿠모 유마의 덱에 들어있는 몬스터 카드들이 그렇듯, 이 카드의 네이밍 역시 말장난이다. 소환시 몬스터가 외치는 기합 역시 がんば~る!(힘내야~지!). 더빙판에선 "힘~내라, 힘~내라!"

원작 사용자는 츠쿠모 유마. 1화부터 이 카드를 공격 표시로 소환해버리는 기행을 저질렀다. 그래도 에이스인 유토피아가 랭크 4 엑시즈 몬스터고, H-C 엑스칼리버의 소재 조건인 레벨 4 전사족 몬스터도 만족했기 때문에 동기인 주바바 나이트보다는 출연률이 높은 편. 1화부터 등장했지만, 효과와 능력치 모두 실용성이 떨어져 대부분 나오자마자 엑시즈 소재로 쓰인 탓에 작중에서 단 한 번도 효과가 사용된 적이 없다.[3]

그러다 139화의 돈 사우전드와의 대결에서야 제대로 필드에 등장. 누메론 리라이팅 엑시즈의 효과 때문에 효과 무효 + 공격 표시로 끌려나왔다.[4] 이후 하프 언브레이크로 버티긴 했지만 쓰레기 카드답게 에캄/두베/트리니에게 신명나게 쳐맞아서 아스트랄 세계에 3500의 데미지를 가게 만드는 민폐만 끼친 뒤, 차트바리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낫슈가 패에서 컷인 샤크의 코스트로서 릴리스한다. 게다가, 유희왕 ZEXAL에서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효과를 발동할 타이밍이었음에도 누메론 리라이팅 엑시즈 때문에 효과가 무효화되어 발동할 수 없었다.

어째됐건 작중 이 듀얼로 인해 그냥 효율 나쁜 쓰레기 카드에서 애니메이션 한정 개그 네타 몬스터로의 입지를 다지게 된다. 대략적인 사용 예는 뭔가를 만들었다거나 보여준다거나 한 뒤 이 카드의 이미지를 올리면 "간바라 나이트가 되어있어!?", "간바라 나이트로 갈아쓰였단 말인가!" 같은 식. 부상도 같은 입장을 가지고 있으나 얘가 훨씬 더 강렬한 인상을 남겨 이 카드가 자주 쓰이는 편.

관련 카드로 간바란서라는 카드가 있다. 방패만 두개 든 간바라 나이트와 반대로 이쪽은 기병창만 두개 든 몬스터. 그런 주제 간바라 나이트처럼 수비력이 더 높지만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6:16:01에 나무위키 간바라 나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이 카드 자체는 레벨 4라 데브리 드래곤과의 싱크로 소환의 소재가 될 수 없다.[2] 공격력 자체는 가가가 카이저주바바 버스터가 가장 높지만, 가가가 카이저는 자신 필드에 다른 가가가 몬스터가 있어야 공격할 수 있고, 주바바 버스터는 공격력 하락 디메리트가 있다.[3] 대신 제로제록과의 콤보로 언급된 적은 있다. 카이토와의 3차전에서 제로제록과 간바라 나이트의 효과로 이중방어벽을 치는 식. 근데 카이토는 간단히 돌파하고 나중엔 제로제록을 역이용했다. 그리고 듀얼 링크스에서 유마가 효과를 설명하는 대사도 있다.[4] 이 때문인지 간바라 나이트 자신도 '어? 내가 왜 여기 있어?'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것 같은 당황한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