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철성의 카바네리/미디어 믹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웹 라디오
2.1. 코너 소개
2.1.1. 공통 코너
2.1.2. 개편 전 코너
2.1.3. 개편 후 코너
2.1.4. 게스트[1]
3. 코믹스
4. 소설
5. 게임
5.1. 갑철성의 카바네리 乱: 시작하는 궤적
5.2. 중국제 모바일 게임


1. 개요[편집]


애니메이션 갑철성의 카바네리의 미디어 믹스 부분을 다루는 문서.


2. 웹 라디오[편집]


파일:external/www.onsen.ag/322_pgi01_l.jpg

온센 내 공식 페이지

카바네리 투어즈(カバネリツアーズ)라는 타이틀을 내건 웹 라디오가 온센에서 방송중이다.

메인 퍼스널리티는 이코마 역의 가나가와현하타나카 타스쿠무메이역의 사이타마현센본기 사야카가 담당하고 있다.

작중 배경이 되는 히노모토를 순회하는 갑철성에 리스너들을 태우고 여행을 한다는 컨셉으로 작품의 최신 정보 등을 전달하는 방송이다.

어째 시작 멘트인 "어이, 하타나카!"가 점점 고정 멘트가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자신을 초 M이라 주장하는 본인좋아 죽는다

개편 전 방송은 총 16회로 완결되었으며, 7월 17일 공개녹음 이벤트가 개최되었다.

허나 17일 공개녹음에서 밝혀진 바로는 8월부터 본 라디오가 계속 방송되는 것이 결정되었다. 대신 매주가 아니라 격주로 방송되며 개편 전에는 애니메이션 본편을 응원하는 방송이었으나 개편 후에는 블루레이 & DVD를 응원하는 방송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하타나카만 이 사실을 몰랐다고 한다

2016년 10월 27일 24회를 마지막으로 완전히 막을 내리게 되었다.

2018년 10월 10일부터 스마트폰 게임 《갑철성의 카바네리 -란-》 서비스 런칭을 기념으로 《카바네리 투어즈 -란-》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새로운 라디오 방송이 시작되는 것이 결정되었다. 퍼스널리티는 전과 마찬가지로 하타나카 타스쿠와 센본기 사야카가 담당.


2.1. 코너 소개[편집]



2.1.1. 공통 코너[편집]


  • 엽서 소개코너: 애니메이션 본편 감상이나 퍼스널리티 앞으로 온 메시지, 좋아하는 역 정보 등을 소개.
  • 무메이 님에게 야단맞고 싶어: 히노모토 전국의 초 M 속성을 가진 무메이님 팬들을 위한 코너 자신의 실수담, 실패담 등을 보내면 무메이님이 꾸짖어 주는 코너. 퍼스널리티인 하타나카 타스쿠의 찰진 도M 캐릭터 드립과 이에 대해 진심으로 깬다는 반응을 보이는 센본기 사야카의 케미 덕에 단순히 인기 있는 코너를 넘어서 본 라디오의 정체성 급의 위치에 자리했다. 라디오 내의 발언에 따르면 한 화에 이 코너 사연만 500통이 넘게 왔다고(...). 거기에 몇몇 사연장인들의 대놓고 센본기 놀려먹기약을 빤 사연들이 줄을 지으면서 회를 거듭할수록 코너의 수위가 높아진다.


2.1.2. 개편 전 코너[편집]


  • 카바네 목격정보: 라디오 내에서 정해진 갑철성이 도착한 곳에서의 카바네 목격 정보를 모집하여 소개하는 코너.
  • 관통통의 올바른 사용법: 관통통의 카바네를 쓰러뜨리는 것 외의 용도를 모집하여 소개하는 코너. 원래는 평범하게 관통통의 특징을 이용한 사연들이 왔으나, 위에 언급된 무메이 님에게 야단맞고 싶어 코너의 영향으로 이 코너에도 온갖 약을 빤 사연이 쏟아졌다. 센본기: 이젠 여기도 쓰레기 같은 사연이 오네요
  • 나는 ○○로부터 도망치지 않아!: 이코마의 "도망치지 않아!!"라는 대사를 인용하여 자신이 무엇으로부터 도망치기 싫은지를 모집하는 코너. 이쪽은 방송 중간중간에 소개된다.


2.1.3. 개편 후 코너[편집]


  • 카바네리 패키지로 한마디: 갑철성의 카바네리 BD/DVD 패키지 일러스트 속 캐릭터가 할 법한 대사를 적어보는 코너.
  • 무메이 데이트: 시청자가 무메이와의 데이트를 가진다는 가정 하에 어떤 식으로 데이트를 할 것인가라는 것을 상상해보는 코너.
  • 하타나카 다이나마이트: 개편 후에도 정신을 못차린(...) 초 M의 하타나카를 응징하기 위한 벌칙게임 스러운 발언을 모으는 코너.


2.1.4. 게스트[2][편집]




3. 코믹스[편집]


코미컬라이즈가 결정되었다. 컨셉 보드 스탭으로 제작에 참여한 요시다 시로(吉田史朗)가 담당하며 「월간 코믹 가든」 2016년 6월호(5월2일 발매)부터 연재를 시작한다. 현재 1화가 나온 상태. 근데 작화 상태가...


4. 소설[편집]


소설화가 결정되었다. 총3권 구성 연속 간행이 결정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본편 설정 및 세계관을 담당한 제작진의 제작 비화와 본편을 다룬다고 한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暁
저자: 오카 준페이(笠岡淳平)
발매일: 2016년 6월 10일
「갑철성의 카바네리」 上
저자: 미와 키요무네(三輪清宗)[3]
발매일: 2016년 7월 9일
「갑철성의 카바네리」 下
저자: 미와 키요무네(三輪清宗)
발매일: 2016년 8월 10일


5. 게임[편집]



5.1. 갑철성의 카바네리 乱: 시작하는 궤적[편집]


갑철성의 카바네리 乱: 시작하는 궤적
甲鉄城のカバネリ -乱- 始まる軌跡


파일:甲鉄城のカバネリ -乱- 始まる軌跡 포스터.jpg

개발
트라이포트(TriFort Studio)
유통
파일:일본 국기.svg DMM GAMES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장르
턴제 RPG
출시
파일:일본 국기.svg ○○
엔진
○○
지원 언어
일본어 (음성 및 자막)

일본어 (자막)
해외 심의 등급
○○
관련 사이트
파일:일본 국기.svg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일본의 게임 제작사 트라이포트(TriFort Studio)에서 개발하고 DMM GAMES이 유통한 턴제 RPG 게임이다.

TVA판의 내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으로 되어있으며 TVA판 제작진에 의한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한다. #
2021년 2월 18일 서비스 종료된다.



플레이 영상



TGS 2018의 DMM 특별 무대에서 공개된 오프닝 영상
영상 제작 회사는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WIT STUDIO. 영상 감독은 에바라 야스유키이며 연출과 작화감독을 직접 했다. 액션 작화는 이마이 아리후미가 그렸다. 공식 영상에도 화려한 작화를 찬양하는 댓글로 가득하다 특히 코러스부터 시작되는 하드코어 헨리 스타일의 1인칭 시점의 역동적인 연출이 인상적. [4][5]

그런데 이 게임은 턴제 게임--이다. 인게임에서도 전투 시 스탠딩CG가 움직이거나 스킬을 사용했을 때 짤막한 애니메이션이 컷신으로 삽입되지만, 턴제 배틀 특성상 애니메이션에서 밖에 볼 수 없는 자유로운 역동성을 기대하긴 힘들다.

5.2. 중국제 모바일 게임[편집]



트레일러
공식 홈페이지(가이아)
공식 홈페이지(비리비리)

Mayday Works[6] 개발, GAEA Mobile[7]/비리비리 퍼블리싱. 부제는 없다. 동영상에도 나와있듯 이쪽은 3D 실시간 핵 앤 슬래시.[8] 출시일 미정.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9:38:22에 나무위키 갑철성의 카바네리/미디어 믹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격주방송으로 바뀐 뒤 출연한 게스트 리스트.[2] 격주방송으로 바뀐 뒤 출연한 게스트 리스트.[3] 프리 게임 디자이너이자 작가, 오컬트 연구 고증가. 시랜드 공국 남작. 주로 TRPG 관련 기사 집필 및 『렌탈 마법사』의 마술 고증으로 알려졌다. Steins;Gate의 소설화도 담당하였다. 그 밖에도 Fate 시리즈를 포함한 소설, 애니메이션의 각종 고증, 설정으로 협력한 바가 있다. 감독의 전작에선 설정 협력, 본작에서는 가상세계 조정으로 제작에 참여하였다.[4] 카메라가 빠르게 움직이기에 한 번에 액션 시퀀스를 뜯어보기 쉽지 않다. 카바네 무리가 맨 좌측 붉은 열차를 덮쳤으며, 게임의 주인공인 카나메가 맨 오른쪽 갑철성(회색 열차)위에서 출발해 카바네를 차례차례 물리치며 붉은 열차의 앞쪽으로 나아가 전방의 상황을 살피는 과정을 담고 있다.[5] 이코마 없었으면 죽었을 녀석이 열차 제일 높은 곳에 올라섰다고 간지철철 넘치는 포커페이스로 눈앞의 적도 안 쏘고 전방을 노려보는 건 덤. 열차가 끊겨 나갈 때 무메이는 터져나가는 카바네를 딛고 2단 점프를 해서 앞 차에 올라탔지만, 게임 주인공 카나메는 비거리가 살짝 모자라 난간을 붙들지 못하고 선로에 떨어질 뻔했다. 사실 주마등보고 쫄려서 부동자세로 멈춰선 거라 카더라[6] 상하이 소재. 중국어 사명은 谜笛(上海)信息科技有限公司.[7] 선전 소재. 중국어 사명은 深圳市盖娅科技有限公司. 영원한 7일의 도시의 한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가이아모바일코리아의 중국 본사이기도 하다.[8] 사실 중국 모바일 게임계에서는 오히려 이쪽이 흔한 장르이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