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충

덤프버전 :


1. 곤충강 딱정벌레목에 속하는 곤충의 총칭
2. 만화 레터 비에 등장하는 생물
2.1. 개요
2.2. 종류
2.2.2. 북커스
2.2.3. 포 로제스
2.2.4. 그렌 키스
2.2.6. 레드
2.2.7. 듀벨
2.2.8. 코앙트로
2.2.9. 아부산
2.2.10. 시드르
2.2.14. 라오라오
2.2.16. 에브룸


1. 곤충강 딱정벌레목에 속하는 곤충의 총칭[편집]


딱정벌레목 생물 목록 참조. 소설 변신은 주인공이 이 벌레로 변해 고통받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문학작품이다.

2. 만화 레터 비에 등장하는 생물[편집]


鎧蟲
일본어로는 가이츄(鎧虫/ガイチュウ). 한국 한자음으로는 '개충'으로 읽으나, 먼저 국내에 정식 발매된 만화책에서의 번역명이 갑충이며, 투니버스 더빙판의 번역명은 '갑옷충'이다. 일본어로는 해충과 발음이 동일하다. 쓰이는 말은 아니지만 한국어 사전에 개충(介蟲)이라는 말이 갑충과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다.[1]


2.1. 개요[편집]


마을과 마을 사이의 어둠에 서식하는 거대한 괴물. 검이나 총알조차 튕겨내 버리는 단단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곤충형의 괴물로, 사람을 습격하여 그 '마음'을 먹어치운다. 물론 사람이 아닌 사물 등에 담긴 마음도 먹는다. 일반적인 무기로는 갑충을 쓰러뜨리는 것은 불가능하며, 오로지 심탄을 통해 그 몸 안에 마음을 울리게 하는 것만으로 쓰러뜨릴 수 있다.

유사리의 학자에 의하면 갑충에게는 마음이 없다. 또한 편지에는 사람의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에 레터 비는 갑충에게 습격받을 가능성이 높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7권에서 갑충의 정체가 드러났는데, 갑충은 바로 정령충이 변화한 모습이다.
정령호박에도 들어가는 정령충은 대지나 나무의 영적 에너지가 작은 곤충에 깃든 존재인데, 그것이 죽음을 맞이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마음을 잃어버리게 되면, 자신이 잃어버린 마음을 되찾으려고만 하는 텅 빈 그릇인 '갑충'으로 변하게 된다.

마카는 이 갑충의 유충들을 얼려서 가두어 놓고 있었다. 마카는 자신이 가둔 유충들이 있는 동굴을 '정령의 뜰'이라 부르는데, 그 수가 수천 마리에 달한다.

앞에서는 감정이 없다고 서술되어있으나, 사람의 마음을 많이 먹어치운 갑충이 서서히 사람과 같은 감정을 보이고, 심지어 사람의 행세를 하는 갑충마저 등장하였다.[2]


2.2. 종류[편집]


애니메이션 기준. 원작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경우도 꽤 있다. 갑충들의 이름은 알코올 음료, 즉 에서 유래했다. 각 화에 등장한 갑충들은 아래와 같다.


2.2.1. 다이키리[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daiquiri.jpg
이름
ダイキリ
등장
1기 1화
형태
무당벌레형
활동
라그 시잉이 '편지'였을 때 처음 만난 갑충.
영역
블루 펌프킨 산맥 사피 산
이름의 유래
다이키리(Daiquiri). 쿠바에서 개발된 칵테일. 럼주, 설탕, 레몬즙을 섞어 만든다.


2.2.2. 북커스[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bookers.jpg
이름
ブッカーズ
등장
1기 2화
형태
개미귀신형
활동
라그가 '편지'였을 때 만난 갑충. 아래턱에 쇠사슬이 연결된 낫이 있어 함정으로 헛디뎌 떨어진 상대를 조준해 사격. 하지만 한번 발사한 뒤 다시 쏘는 데 시간이 걸린다.
영역
죠제의 백사막
이름의 유래
북커스(Booker's). 미국 Fortune Brands사의 버번 위스키.


2.2.3. 포 로제스[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fourroses.jpg
이름
フォア・ローゼス
등장
1기 4화
형태
사마귀형
활동
머리가 잘려나가도 마음을 울리게 하지 않는 한 몸체는 계속 움직인다.
영역
브콜로리 숲
이름의 유래
포 로제스(Four Roses). 일본 키린 증류소 주식회사(キリンディスティラリー, Kirin Distillery Co., Ltd.)의 버번 위스키.


2.2.4. 그렌 키스[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glenkeith.jpg
이름
グレン・キース
등장
1기 7화
형태
지네형
활동
다른 갑충보다 매우 거대하고, 심탄을 발사해도 상체만 파괴될 뿐이어서 완전히 쓰러뜨리지는 못했다. 자기를 공격하는 상대에게는 다리의 발톱을 미사일처럼 쏴서 방어함. 저지의 말에 따르면, 레터 비들을 오랫동안 방해하고 있는 것 같다.
영역
라즈베리 힐
이름의 유래
글렌 키스(Glen Keith). 영국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스카치 위스키.


2.2.5. 진로[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갑충/tegamibachi_jinro.jpg
이름
ジンロ
등장
1기 10화, 2기 14화
형태
무당벌레형으로 추정
활동
고슈 수에드가 과거에 싸웠던 갑충. 약점은 입이지만 양쪽 겨드랑이에 있는 덮개로 가려 방어한다.
이름의 유래
진로(Jinro)[3]. 한국 진로(眞露, Jinro) 주식회사의 희석식 소주[4]


2.2.6. 레드[편집]


이미지

이름
レッド
활동
저지가 싸웠던 갑충. 약점은 머리 부분의 구멍. 한 마리일 때는 약하지만 집단으로 모여서 활동한다.
이름의 유래
산토리 레드(サントリーレッド). 일본 산토리 홀딩스 주식회사(サントリーホールディングス株式会社, Suntory Holdings Limited)의 위스키.


2.2.7. 듀벨[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duvel.jpg
이름
デュベル
등장
1기 11화
형태
벼룩형
활동
바닥이 안 보일 정도로 깊은 골짜기 아래에서부터 절벽에 걸린 흔들다리 위까지 뛰어오를 수 있을 정도의 점프 능력이 있음. 약점인 눈을 서양식 갑주 같은 덮개로 감싸고 있다.
이름의 유래
듀벨(Duvel). 벨기에 듀벨 무어트가트(Duvel Moortgat)사의 맥주.


2.2.8. 코앙트로[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cointreau.jpg
이름
コアントロー
등장
1기 12화
형태
지네형
활동
그렌 키스와 같은 거대한 지네 형태의 갑충. 공격하는 방법과 약점도 동일. 몸의 색깔은 흰색.
이름의 유래
쿠앵트로(Cointreau). 프랑스산 리큐르로 오렌지향이 난다.


2.2.9. 아부산[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absinthe.jpg
이름
アブサン
등장
1기 17화, 20화
형태
아틀라스 딱정벌레형
활동
1기 17화에서는 산사태로 영역이 바뀌어 배달중인 라그 일행을 습격했다. 10년 전 발생한 엘레나 브란의 사고사와 연관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기 20화에서는 복부뿐만 아니라 날개 아래에 또 하나의 약점을 가진 변종이 등장해 저지에게 중상을 입혔다.
영역
바다코끼리 절벽, 하루토 사막
이름의 유래
압생트(absinthe). 프랑스 리큐르의 한 종류로, 압생트쑥의 꽃이나 잎으로 향미를 낸 녹색 술.


2.2.10. 시드르[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cidre.jpg
이름
シードル
등장
1기 23화, 24화
형태
땅강아지형
활동
땅속에 사는 갑충. 약점은 꽁무니이지만 상체만 바깥에 내놓고 공격하기 때문에 반격하기 어렵다.
이름의 유래
사이다(cidre). 사과즙을 원료로 한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발효주.


2.2.11. 야마자키[편집]


이미지

이름
ヤマザキ
등장
1기 24화
형태
바구미형
활동
허니 워터즈에 겨우 도착한 헌트와 사라의 앞에 나타난 갑충. 레터 비로 활동하던 때의 고슈 수에드가 퇴치했다. 세로로 길게 뻗은 촉수를 사용해 공격한다.
이름의 유래
산토리의 위스키 브랜드 야마자키(山崎)


2.2.12. 코로나[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corona.jpg
이름
コロナ
등장
2기 4화
형태
공벌레(콩벌레)형
활동
리키드 샌드 리버에 위치한 환등대의 정상에 붙어 있었다. 그곳에 있던 환등대수의 일지에 담긴 마음을 먹기 위해서였는데, 라그 일행이 그 안으로 들어갔다가 라그만이 일지의 마음이 만들어낸 환각에 빠져 정신을 못차렸다. 지기 페퍼가 퇴치.
이름의 유래
코로나(Corona). 멕시코산 맥주로, 라임이나 레몬을 곁들여 마시는 것이 특징.


2.2.13. 카베르네[편집]


해당 항목 참조


2.2.14. 라오라오[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laolao.jpg
이름
ラオラオ
등장
2기 12화
형태
군생형 개체
활동
카리부스 가라드가 갑충을 끌어들일 목적으로 흩뿌린 정령호박 가루에 반응해 떼로 몰려와 라그 일행을 애먹이지만, 언니의 특훈을 받은 니치가 나타나 머리카락으로 초대형 뜰채를 만들어서 몰아넣은 덕분에 라그가 적침 한방으로 해결했다.
이름의 유래
라오라오(Lao-Lao). 쌀을 원료로 한 라오스의 전통 증류주.


2.2.15. 데킬라 선라이즈[편집]


이미지
파일:attachment/tegamibachi_tequilasunrise.jpg
이름
テキーラ・サンライズ
등장
2기 13화
형태
지네형으로 추정[5]
활동
라그 시잉을 대신해 아리아 링크가 편지를 배달하러 갔을 때 늪지대에서 출몰했다. 다른 레터 비들과는 달리 아리아의 무기는 심탄총이 아니라 바이올린이었기에 고전했으나 니치의 도움으로 마음을 가다듬고 주황색의 선율로 퇴치하는데 성공.
영역
블랙 체리 풀 늪길
이름의 유래
데킬라 선라이즈(Tequila sunrise). 데킬라를 베이스로 오렌지 주스와 그레나딘 시럽을 넣은 칵테일


2.2.16. 에브룸[편집]


이미지

이름
エブルム
형태
거위벌레형
활동
절벽 위에서 바위를 떨어뜨려 대상을 공격.
영역
리잔트 멘트로 향하는 옛 길목
이름의 유래
에블룸(Ebulum). 영국 스코틀랜드산 맥주.


3. 몬스터 헌터 시리즈오르타로스의 이명[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르타로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23:58:14에 나무위키 갑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介의 뜻 중에 갑옷이나 딱딱한 껍질이란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다만, 주된 뜻은 아니다.[2] Chapter 65화 참조해 보면 소녀가 갑충으로 변하는 것같은 씬이 나온다.[3] 참 眞, 이슬 露.[4]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그 참이슬 맞다. 위키피디아 일본어판에서 ジンロ라고 검색하면 하이트진로(ハイト眞露) 페이지로 보내준다.[5] 지네보다는 노래기와 더 닮은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