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선(박태준 유니버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민선
Minseon Kang

파일:강민선 395.jpg

나이
불명[1]
가족
김갑룡 (남편 / 고인)
김기명 (아들)
등장 작품
외모지상주의
활동 시기
0세대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김기명 (302화~318화)
3.2. 박형석의 납치 (394화~398화)
3.3. 빅딜 잡기 (411화~429화)
4. 어록
5. 인간관계
6. 여담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외모지상주의》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김갑룡의 정실이자 김기명의 친어머니. 다만 정실이라 해도 워낙 여자를 밝히는 김갑룡 때문에 속을 썩이고 있었다. 김갑룡이 죽은 뒤에도 여색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선을 긋고, 이로 인해 크루 같은 주먹계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관점을 견지하고 있는 듯하다.[2][3] 허나 어찌됐든 특유의 "낭만"으로 대표되던 김갑룡의 의로운 부분만큼은 인정하고 있던 모양이다.

남편과 사별한 현재는 아들인 김기명을 홀로 키워냈으나, 당시 아버지를 싫어하던 김기명이 3년 전부터 홀로 집을 나가 생활하고 있었으며 현재는 홀로 살고 있는 모양이다. 성격은 괜히 김갑룡의 아내가 아니라는 듯 차분하면서도 강단 있는 성격이다. 김갑룡의 그 끊임없는 여색에도 어쨌든 끝까지 틀어지지 않고 관계를 유지했으며, 아들인 김기명도 사람구실은 할 정도로 키워냈다.

그 김갑룡의 정실인만큼 주먹계 일원들과도 면식이 있는 듯하다. 특히 0세대의 김갑룡 주먹패 간부진들 대다수를 알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기명의 외형 설명에 이도규임을 바로 알아차렸고, 김기명이 최동수와 만날 수 있었던 것도 강민선의 부탁 때문이었다고 한다. 어쩌면 강민선 본인도 0세대 시절에는 호스텔박세림처럼 아예 김갑룡 주먹패의 일원이었거나, 주먹패의 일원은 아니더라도 빅딜연희처럼 대단히 밀접한 관계였을 수 있다.


3. 작중 행적[편집]



3.1. 김기명 (302화~318화)[편집]


과거 회상에서 첫 등장. 또 여자를 만나러 간 김갑룡이 집을 비우자 집에서 쓸쓸하게 앉아있었다. 이후 시간이 흘러 당시 한신우와 빅딜 문제로 고뇌하던 김기명이 찾아와서 아버지는 어떤 사람이냐고 묻는 말에 내가 만난 인간 중 가장 쓰레기 새끼라고 말하며 욕하는 듯하면서도, 여자가 보는 김갑룡은 쓰레기 중의 쓰레기지만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낭만"은 있었다면서 김기명이 아버지인 김갑룡을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3.2. 박형석의 납치 (394화~398화)[편집]


이도규에게 자신의 이복형제에 관한 정보를 입수한 김기명이 그녀를 찾아와 그에 대해 물어본다. 아들을 보자마자 깡패아들 어서 오라며 김기명의 크루 생활을 대놓고 못마땅해하는 기색을 보인다. 김기명이 본격적으로 자신의 이복형제에 대해 물어보자 그렇다고 답하며, 자신은 아이를 가지지 못하는 몸인 줄 알았고 김갑룡은 그걸 핑계로 많이도 하고 다녔다고 덧붙인다.[4] 그리고 김기명의 위로 7살 정도, 김갑룡의 아들이 더 있다고 확실히 못을 박는다.

이후 그 사람은 어디서 뭘 하냐는 김기명의 물음에 원하는 걸 얻고 현재 멕시코 갱단 두목을 하고 있으며, 더 이상은 김갑룡의 죽음과 관련된 이전 세대의 이야기라며 함구한다.


3.3. 빅딜 잡기 (411화~429화)[편집]


아들인 김기명에게 최동수와의 만남을 주선해준다.


4. 어록[편집]


여자가 본 김갑룡은 쓰레기 중의 쓰레기지만, 불쌍한 사람 못 지나치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낭만은 있었어.

311화.



5. 인간관계[편집]


  • 김갑룡 - 남편. 다만 생전에 여색을 밝히던 김갑룡 때문에 그녀의 감정은 애증에 가깝다.


  • 김기명의 형 - 서자.[5]


  • 이도규 - 남편의 옛 동료.[6]

  • 최동수 - 남편의 옛 동료.[7][8]

  • 박진영 - 남편의 옛 동료.[9]

  • 강다겸 - 불명.[10]


6. 여담[편집]


  •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한 골초다. 항상 등장할때마다 담배를 피우고 있다.
  • 주름을 지우면 미중년이다. 젊은 시절에도 상당한 미인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 여러모로 남편과의 관계가 궁금한 인물. 말하는 것만 들어보면 사이가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김갑룡의 장점만큼은 확실히 인정하는 걸로 보아 여색가 기질만 아니면 나름대로 좋게 보기는 한 모양이다. 김갑룡 역시 첩이 임신했을 때와는 다르게 강민선이 임신을 하자 강민선이 처음 봤을 정도로 환하게 웃으며 크게 기뻐했다는 언급을 보면 정말로 아내를 사랑하긴 한 듯. 게다가 지내고 있는 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웬만한 부자 부럽지 않은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다.
  • 그녀가 사용하는 김갑룡의 지포라이터실제로 판매되는 중이다.
  • 외갤에선 김기명의 전투력이 형편없어서 유전자가 개판이라고 까이는 신세다[1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3:21:16에 나무위키 강민선(박태준 유니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0세대 인물들과 비슷한 나이대인듯 하며 50대로 추정된다.[2] 김기명이 크루 생활을 시작하자 얼마나 대견한지 모르겠다면서 이 ㅆ발 집구석 피는 못 속인다고 대놓고 푸념할 정도. [3] 수년동안 후원해온 해외 아동이 해적이 된 기분이라고.[4] 그러나 첩이 자식을 낳을 때는 대충이었지만, 강민선이 김기명을 가졌을 때는 매우 기뻐하며 환하게 웃었다고 한다.[5] 김갑룡 첩의 아들로 김갑룡의 나쁜 부분을 닮았고 김갑룡의 죽음과 연관되어 있다는 언급으로 보아 좋은 사이는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6] 김기명이 생김새를 말하니까 바로 알았다.[7] 자신의 아들과 만남을 주선해 줬고 최동수 역시 강민선의 부탁에 만나줬다고 말하는 걸 보면 어느 정도 친분은 있는 듯하다.[8] 다만 강다겸이 김갑룡을 살해하고, 최동수가 덮었으므로 향후 관계가 안 좋아질 가능성이 크다.[9] 현재까지 서로 만났다거나 알고 있다는 언급은 없었으나 이도규와 최동수를 알고 있는 만큼 이 인물도 알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10] 강다겸이 죽인 사람이 김갑룡이므로, 남편을 죽인 살인범으로 사이가 좋지 못할 확률이 높다.[11] 사실 김기명 자체의 전투력은 나름 상위권이긴 하지만 나머지 두 핏줄의 전투력이 넘사벽이여서 형편없이 보이는 것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