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연금술사 약속의 날로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1. 개요[편집]


2010년 5월 20일 PSP로 발매된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의 게임.

정식 명칭은 "FULLMETAL ALCHEMIST 約束の日へ"


2. 특징[편집]


건담 vs 건담의 방식에 가까웠던 등 뒤를 맡은 자와 다르게 이 작품은 슈퍼로봇대전같은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전략 시뮬레이션답게 다양한 방식의 미션이 진행되는데 전투를 진행하는 전투 미션과 제한턴안에 모든 파손물을 수리하는 수리미션과 특정 적을 포획해야 하는 포획미션으로 나누어져있다. 캐릭터의 빠른 순서대로 턴이 지나가며 최종적으로는 99턴이 되면 미션실패로 확정되어 전투가 종료된다.다만 수리미션과 포획 미션은 전투미션에 비해 종료 턴이 짧다.

이 외에도 전투가 없을 때는 이동파트를 통해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엘릭형제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메인 이벤트와 엘릭 형제를 재외한 멤버로 진행되는 어나더 이벤트로 나뉘어진다. 몇몇 어나더 파트에서는 전투파트가 발생하는데 이때는 에드와 알이 전투에 참가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이동파트에서는 프리미션이란 게 있는데 본 게임만의 오리지널 이벤트[1] 또는 본편의 비하인드 스토리나 숨겨진 설정 같은 게 밝혀진다.[2]

또한 메인매뉴의 콜렉션을 통해 EX미션이 진행이 가능한데, 본편 진행 도중 추가되거나 특정 패스워드를 통해 EX미션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원작의 내용을 진행하면서도 아직 완결이 되지 않은 상태로 에드가 그리린과 협력하는 부분에서 종료된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10:07:35에 나무위키 강철의 연금술사 약속의 날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중에서는 개그이벤트도 다소 있다. 타코야키를 굽는 대총통이라든가, 휴즈의 딸을 보호하다가 휴즈 본인에게 유괴범으로 몰린다든가...[2] 왜 덴이 오토메일을 하게 되었나 라든가, 알폰스의 몸을 구성하는 갑옷의 가치라든가 등...[3] 원작에서는 그냥 교섭하는 것으로 끝나지만 게임에서는 인공 호문클루스와 싸우는 전투파트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