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그린 갱(파워퍼프걸Z)

덤프버전 :

1. 소개
2. 멤버


1. 소개[편집]


파일:CeNLQmVWsAM_QNF.jpg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들로, 원작인 파워퍼프걸갱그린 갱의 파워퍼프걸Z 버전이다.

원작과 똑같은 오인조 십대 양아치. 장난전화, 낙서, 공공기물 파손 등 저지르는 범죄도 딱 원작에서 보이는 행동과 똑같이 양아치이자 빌런들 중 최약체 라인이다.

구성원은 원작과 똑같이 에이스, 리틀 아트로, 빅 빌리, 스네이크, 그래버. 원판에 비해선 외모가 덜 괴기해졌다. 원래 평범한 일반인이었으나 케미컬Z를 맞고 몬스터가 되었다.

이름처럼 전원 피부가 녹색이지만 원작보다 좀 더 진한 녹색으로 바뀌었다.

2. 멤버[편집]


  • 에이스 - 원작과 마찬가지로 갱그린 갱의 리더이다.생긴 것도 원작이랑 거의 똑같다. 잠깐이지만 부모님이 나왔으며 사이는 안 좋은 듯.[1] 카드를 날려서 공격하기도 했는데 블로섬이 다 받아서 실패. 녹색을 좋아하는 설정이 붙었다.

파일:파워퍼프걸Z 에이스의 집.png
파일:파워퍼프걸Z 에이스네 가족.png
에이스의 집
에이스의 가족

갱그린 갱 1(더빙판)

에이스의 아버지:“너 어제 대체 어딜 싸돌아 다닌거야!”
에이스:“참 시끄럽네. 상관없잖아요.”
에이스의 아버지:“당신, 집에서 뭐 하는 거야? 당신이 애를 교육 하나 제대로 못 시키니까 애가 이 모양 이 꼴이잖아!”
에이스의 어머니:“뭐라고요? 무조건 다 내 탓으로 돌리지 말아요!”
에이스의 아버지:“그 놈의 얼어 죽을 유행인지 뭔지 때문에 멀쩡한 색깔도 왜 시퍼렇게 물들이게 만들어?”
에이스:“아이, 유행이 아니예요~. 난 이런 몬스터가 된 거라니까.”
에이스의 아버지:“뭐? 몬스터? 이젠 헛소리까지 지껄이기 시작하네. 이게 다 당신 때문이라고!”
에이스의 어머니:“당신 잘못은 눈꼽 한 푼도 없다구요?”
에이스:“(실실 웃음.)”

  • 빅 빌리 - 성우는 윤동기. 외모나 행동이나 원작하고 차이점은 거의 없다. 단, 원작과 달리 한쪽 눈이 드러나 있다. 아마 원작의 외눈박이라는 설정을 반영한것으로 보인다. 집에서 밥만 축내서 엄마에게 아르바이트를 구해오라고 혼나기만 한다.

파일:파워퍼프걸Z 빅 빌리의 집.png
파일:파워퍼프걸Z 빅 빌리네 가족.png
빅 빌리의 집
빅 빌리의 가족

갱그린 갱 1(더빙판)

빅 빌리:(감자 튀김 먹방 중)
빅 빌리의 어머니:“야, 어떻게 된 네가 아르바이트 할 생각을 안하고 계속 먹기만 해?”
빅 빌리:“몬스터가 일하는 거 봤어요?”
빅 빌리의 어머니:“뭐야?”
빅 빌리:“으윽?”
빅 빌리의 어머니:“(연속뺨치기 시전 후)몬스터면 나가서 몬스터가 할 수 있는 일이라도 찾아 봐! 집에서 밥만 축내지 말고!”

  • 리틀 아트로 - 성우는 채의진. 원작과 똑같이 스피드 위주로 싸우는 모습을 보이나 원작과는 달리 성격이 급해졌고, 행동도 더 어린애 같아졌다. 복장도 민소매에 반바지를 입고 있다. 헤어스타일도 바가지 머리로 바뀌었다. 가족이 매우 많으며 3째이다. 부모님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중 리틀 아트로를 다섯째로 착각해서 그런지 자식이 많아서 몇 째중 가끔 까먹는 일이 있다. 아무래도 리틀 아트로를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듯.

파일:파워퍼프걸Z 리틀 아트로의 집.png
파일:파워퍼프걸Z 리틀 아트로네 가족.png
리틀 아트로의 집
리틀 아트로의 가족

갱그린 갱 1(더빙판)

리틀 아트로의 가족들:(식사 중)
리틀 아트로:“케케케. 엄마, 아빠. 내 밥은 어딨어요?”
리틀 아트로의 어머니:“어머, 우리 집에 저런 애가 있었나? 몇 째지?”
리틀 아트로의 아버지:“다섯째.”
리틀 아트로:“케케케.. 난 셋째예요. 자식 얼굴 좀 잊어버리지 말라구요.”

  • 스네이크 - 외모는 길쭉해서 뱀같았던 원작과 달리 보통의 사람같은 모습이 되었지만 피부색은 그대로 녹색. 복장도 원작과 비슷하다. 새로운 기술로 마사지가 추가돼서 마사지를 받으면 몸이 나른해져서 의욕을 상실하게 된다. 원작이나 Z에서 공통적으로 말 뒤에 ~스라는 어미를 붙이며 말한다.[2] 원작과 달리 뱀처럼 혀를 낼름거리지는 않는다. 참고로 성별이 여성으로 바뀌어서 홍일점 기믹을 가지고 있다.[3] 그나마 부모님 중 아버지는 스네이크를 나름 걱정하는 모습을 보인다.

파일:파워퍼프걸Z 스네이크의 집.png
파일:파워퍼프걸Z 스네이크네 가족.png
스네이크의 집
스네이크의 가족

갱그린 갱 1(더빙판)

스네이크의 아버지:“너 얼굴 색이 안 좋잖아. 병원에 좀 갔다와.”
스네이크:“Hey, Hey. Don't Worry.(헤이, 헤이. 돈 워리.) Me(미)는 이런 몬스터가 된 거라구요.”
스네이크의 아버지:“몬스터? 쟤가 게임을 너무 많이 했나 보군.”

  • 그래버 - 넝마를 걸치고 있던 원작과는 달리 여기서는 복장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고, 신발도 잘 신고 있다. 원작처럼 항상 혀를 내밀고 다니지만 원작과 달리 눈은 튀어나와 있지 않다.[4] 원작과 마찬가지로 말을 못한다.[5] 능력은 원작의 성대모사 능력 대신 머리카락을 돌리면 다른 사람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단, 변신해도 피부색과 혀를 내밀고 있는 것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리고 변신하면 말을 할 수 있게 되나, 매우 어눌하고 바보같이 한다. 그래서 주인공 일행은 안 속는데, 직원을 속이기는 했다.

파일:파워퍼프걸Z 그래버의 집.png
파일:파워퍼프걸Z 그래버네 가족.png
그래버의 집
그래버의 가족

갱그린 갱 1(더빙판)

그래버:“으어...(TV 시청 중)”
그래버의 아버지:“...(그래버의 얼굴을 봄)”
그래버:“어?(그래버의 아버지를 바라 봄.) 아... (그래버의 아버지가 돌아가자 다시 TV 시청 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22:30:17에 나무위키 갱그린 갱(파워퍼프걸Z)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 말하면 부모에게 무관심 한 것에 가깝다. 부모님도 사이가 나쁜데 아버지는 개념이 있어서 에이스의 비행을 좌시하지 않고 콕 집어서 엄격하게 혼내지만 이를 아내 탓으로 자주 돌리는 듯 하며 개념이 없는 어머니는 애를 너무 나무란다면서 에이스를 감싼다. 이게 심해지면서 말다툼으로 번지는데 정작 에이스는 부모님을 말리지도 않고 그냥 실실 쪼개면서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2] 한국판 파워퍼프걸Z에선 평범하게 말한다.[3] 영미더빙 한정. 일본어, 한국판에는 오리지널 그대로 남성인걸로 나온다.[4] 유전적으로 그래버의 아버지와 사진에 있는 할아버지는 항상 혀를 내밀고 다닌다.[5] 이것도 원작이랑 설정이 약간 다른데 원작에서는 목소리 없이 혀로 침을 튀기면서 "부르르르~" 하는 소리만 냈지만 Z에서는 그런 게 없어졌고 "워어어~","우워~?"하는 소리를 낸다. 물론 말은 여전히 못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