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인간 프로젝트

덤프버전 :

파일:검은인간 프로젝트.png

1. 개요
2. 상세
3. 검은인간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검은인간에 등장하는 핵심 프로젝트. 본디 장지웅 교수가 죽음, 질병, 장애 등을 극복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였으나 실상은 참혹하다.[1]


2. 상세[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검은인간들.png

장지웅 교수의 지도 아래 살아있는 사람을 이용하여 검은인간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어떤 검은 약물을 주사하면 그 사람의 사악함이 증폭되어 몸 전체가 검게 물들고, 이후 시간이 지나 온몸이 검게 물들면 검은인간이 완성된다.

그렇게 만들어진 검은인간은 원래 어떤 사람이었냐에 따라서 각각 다 능력이 제각각인데, 일반적인 신체능력을 가진 사람은 일반적인 능력의 검은인간이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 좀 더 진화된 능력을 가지기도 한다. 이후 만들어진 검은인간을 불에 태우면 검은 기체가 되는데, 그것을 흡입한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가 다시 살아 숨 쉬게 된다. 하지만 검은인간이 다시 계속 밖으로 나오려고 매 순간 노력하는데, 이때 자신을 흡입한 사람에게 속삭이고 유혹하여 그의 정신을 나약하게 만든 다음 흡입자의 사악함을 일깨워 그 또한 똑같은 검은인간으로 만든다.

하지만 팔각형으로 된 반지 모양의 억제장치를 착용하면 그것을 견딜 수 있는데, 특이하게 정신력이 강한 경우나 모든 감정이 사라진 경우에는 억제장치 없이도 한 사람이 여러 명의 검은인간을 다룰 수도 있다.

그렇게 검은인간을 몸에 가두고 검은인간의 생명과 재능과 능력을 빼앗아서 자신의 질병이나 장애, 죽음까지도 체내의 검은인간에게 대신시켜 본인의 수명을 더 늘리는 것이다.


3. 검은인간[편집]


위에 서술했듯 검은인간은 원래 어떤 사람이었냐에 따라서 그 능력이 제각각인데, 시즌 1부 25화에서 장지웅 교수는 생명과 힘, 기술, 감각 등 모든 신체능력을 빼앗아 사용한다고 말했고, 시즌 2부 6화에서 강남은 그들의 재능과 기술, 심지어 습관까지 내 몸이 다룰 수 있는 것 같다는 말을 하며, 장지웅의 초록머리 부하는 그들의 힘, 지능, 기술, 좀 더 진화된 능력까지 빼앗을 수 있다며 과거 검은인간이 가지고 있었던 모든 능력들과[2]특별한 경우 좀 더 진화된 능력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자세한 것은 검은인간 문서 참조.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12:34:25에 나무위키 검은인간 프로젝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마디로 자신이 조금 더 오래, 편하게 살기 위해 다른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 쓰는 기술이다.[2] 작중에서는 격투술, 무기술, 심지어 요리까지 다양한 기술들이 나왔으며 앞으로 더 나올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