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등 민주당 54인 신천지 손가락 제스처 논란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고민정/비판 및 논란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파일:민주당 손가락 논란.jpg

제20대 대통령 선거운동이 한창이던 2022년 2월 17일 고민정더불어민주당 소속 기독교인[1] 국회의원 54명이 윤석열 후보가 유세 중에 사용한 사진 속의 손가락 제스처이만희가 평소에 사용하던 것이기 때문에 신천지와 윤석열, 국민의힘간의 유착 관계를 드러내는 증거 중 하나라는 성명을 내고 윤석열 후보에게 해명을 요구하였다.#


2. 상세[편집]


파일:1645141596620ede5ce2678.png

저 제스처는 사람들이 권총 모양을 흉내내거나 무언가를 가리킬 때 또는 가위바위보만 해도 매우 자주 사용하는 일반적인 제스처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당의 후보 이재명도 유세 도중 저 제스처를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도권 정치에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 나오자 반응이 매우 안좋다. 박민영 국민의힘 청년보좌역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을 비롯해 버락 오바마, 도널드 트럼프, 조 바이든, 프란치스코 교황, 보리스 존슨 등 국내외 전현직 지도자들과 가수 아이유가 민주당이 문제삼는 그 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한 사진을 "이 정도면 신천지가 일루미나티 아니냐"는 글과 함께 게시했다. 그리고 여기에는 이 논란을 제기하는데 앞장선 고민정 본인이 문제의 저 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하는 사진도 포함되어 있다.사진들이 수록된 매일신문 기사 오마이뉴스에서도 "고민정 의원님, 묵찌빠 할 때 찌만 내면 신천지인가요?"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놓았을 정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6:48:56에 나무위키 고민정 등 민주당 54인 신천지 손가락 제스처 논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기독교예수메시아로 믿는 모든 종교를 가리키는 말로(물론 신천지 같은 사이비는 제외), 여기에는 천주교, 정교회, 개신교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여러 언론 기사가 '기독교와 천주교'라는 잘못된 표현을 사용하는데, 이는 개신교를 기독교로 잘못 알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