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혀성인 그로스트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그로스트.jpg

신장 : 47m
체중 : 27,000t
출신지 : 그로스트 별
기술 : 냉동 가스, 최면술[1]
약점 : 열

울트라맨 타로의 등장 우주인. 등장 에피소드는 36화

그로스트 별에서 온 우주인으로, 냉기 속성 공격을 매우 잘하지만[2] 열에는 매우 약하다.


2. 작중 행적[편집]


건설 중이었던 건물에 숨었다. 평소에는 장식으로 위장하며 인부들을 조종했으며, 이 사실을 안 키요히코[3]는 주변에 알리지만 그 누구도 키요히코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결국 키요히코가 직접 그 건설 중인 건물에 들어갔고, 고타로와 테츠야도 건물에 들어가게 돼서 그로스트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그로스트가 최면술로 인부들을 조종해 고타로와 테츠야, 켄이치를 공격했지만 얼마 못가 ZAT 건에 맞아 기이한 울음소리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다.

이후 타로의 공격으로 잠시 동안 밀리지만, 이내 냉동 가스로 타로를 제압했지만 ZAT의 도움으로 구출된 타로에게 역관광당했고 최후에는 타로 파이어에 의해 온몸이 불이 붙고 폭사한다.


3. 기타[편집]


이름의 유래는 일본에서 뜨거운 것을 못 먹는 사람을 고양이혀라고 부르는 것에서 온 듯. 극중 그로스트와 그로스트에게 조종 당하는 사람들은 따끈한 정도의 온도도 뜨겁다고 견디지를 못한다.

울음소리는 큰문어괴수 타가르로 사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19:18:58에 나무위키 고양이혀성인 그로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극중에서는 최면술로 이용해 공사장 인부들을 조종했다.[2] 발사하는 냉동 가스의 온도는 -200도라고 한다.[3] 그 근처에 지나가던 키요히코는 거기서 그로스트의 허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지만, 허상으로 등장했기 때문에 키요히코가 그곳으로 돌아왔을 때에는 이미 그 자리에서 벗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