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고양이

덤프버전 :

}}}||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편집]


링크

인생의 마지막 순간. 분명, 고양이는 공부를 하고 있었다.


디시인사이드카툰-연재 갤러리에서 9급 공무원 만화로 유명한 웹툰작가 Sepia가 그린 웹툰.[1] 2020년 5월 17일 마지막화가 올라왔으며 이어 2020년 5월 24일에 후기가 올라오면서 완결되었다.

불행한 환경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좌절 끝에 생을 마감하려다 우연히 공부하는 고양이[2]를 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웹툰 연재지에서 정식으로 연재됨에 따라, 다소 성의가 없게 느껴졌던 기존 그림체가 전체적으로 깔끔해지면서 가시성이 크게 해결되었다. 초반에 주인공이 키우던 고양이가 하는 이 노골적으로 표현되어 불쾌하다는 반응이 있었다.[3][4] 하지만 이를 간결한 그림체와 더불어서 하나의 매력으로 보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 편.


2. 등장인물[편집]


  • 주인공(ㅇㅇ)
유년 시절 부모가 이혼하여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국 일이 뜻대로 안풀리면서 자살을 시도했다. 자살하기 직전 공부하는 고양이를 보게 되고, 고양이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서 자살을 미루게 된다.

  • 고양이
주인공이 키우던 고양이. 주인공이 공장에서 일하던 시절 아파서 쓰러져 있었던 걸 동물병원에 데려갔다가 입양하였다. 사후 세계 고양이 나라에서 더 좋은 삶을 살수 있도록 주인공에게 공부를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11:21:59에 나무위키 공부하는 고양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9급 공무원 만화 출판 때는 'Sepia☂'에서 우산이 빠졌었지만 다음 웹툰으로 데뷔하면서 다시 붙게 되었다.[2] 비유가 아니라 진짜 책 펴고 공부한다.[3] 데뷔 전에 욕설과 자극적인 어조가 난무하는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한 영향도 있을 것이다.[4] 앰생을 표현한거란 이유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