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

최근 편집일시 :

분류

1. 개요
2. 특징
2.1. 공존을 소재로 한 창작물


1. 개요[편집]


共存 / coexistence

여러 이상의 현상이나 사물 혹은 다른 종족들이 서로 차별하지 않고 함께 사이좋고 섞어 사는 것을 말한다.


2. 특징[편집]


현실에서 주로 공존이라고 하면, 가족, 차별, 통일, 평등, 그리고 평화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좀 있으며, 창작물에서는 주로 인간들과 다른 이종족들의 관계에 대해서 서로의 공통점을 알아나가며 서로 다른 종족의 조화를 이루어나가는게 공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요소는 몬스터물같은 몇몇 작품에서도 많이 나온다.
물론 그런 창작물 속에서 무조건 이루어지기만 하는 것은 아니고 공존을 이루는데 서로 다른 종족들 사이의 온갖 갈등과 인간불신같은 어려움도 포함되어 있어 몇몇 작품은 그렇게 공존에 성공한 경우도 없기도 하고 몇몇 작품은 공존에 성공한 경우도 포함되어 있다. 즉, 케바케인 셈이다. 그러나 아무리 공존을 이주는데 성공했다 하더라도 주로 차별같은 현실적인 요소도 포함되면 그건 공존을 완전히 이루기에는 뭔가 애매한 면이 좀 존재한다.


2.1. 공존을 소재로 한 창작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14:00:58에 나무위키 공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극중 내에서 가끔씩은 인간과 쟈마토의 공존에 대해서 언급하는 장면이 나온다.[2] 특히 3기 애니판의 경우 국내 투니버스판의 제목이 '요괴인간 타요마 공존의 시작' 이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