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

최근 편집일시 :

1. 텅 비고 넓은 들
2. 이육사의 저항시
3. 북한의 홈페이지
4. SMCU의 용어 KWANGYA


曠野[1]


1. 텅 비고 넓은 들[편집]


벌판. 그 중 문학과 시의 표현으로서 사용되는 단어.
타 분야에서의 '평야', '개활지' 등과 동의어이다.
성경이나 광야의 유혹, 또는 문학 작품에서 쓰이기도 하고 일상에서 잘 쓰이지 않는다.


2. 이육사의 저항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광야(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북한의 홈페이지[편집]


북한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류경콤퓨터편집사"에서 만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홈페지종합안내"홈페이지이다.홈페이지 주소는 " www.dprkportal.com.kp "이다.그러나 남한에서는 VPN없이 들어가지 못한다.


4. SMCU의 용어 KWANGYA[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KWANGYA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SM Culture Universe에도 '광야'라는 용어가 등장하면서 상술한 시도 다시금 주목을 받게 되었다. 특히 '노래'라는 시어나 시의 분위기 등 SMCU와 연결지을 만한 부분이 많다.[2] 이 때문에 한국 팬들 중 일부는 광야라는 개념을 이 시를 소재로 차용한 것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4 02:51:46에 나무위키 광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21:40:48에 나무위키 광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고유어로는 펀더기라고 한다.[2] 특히 SMCU the Origin에 나오는 "태초에 광야가 있었다"는 구절은 이육사의 시의 해석과 완전히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