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과 공모

덤프버전 :


유희왕 러시 듀얼의 함정 카드.

파일:狂暴と共謀.jpg
한글판 명칭
광폭과 공모
일어판 명칭
狂暴(きょうぼう共謀(きょうぼう
영어판 명칭
Crazed and Complicit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함정
【조건】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일반 몬스터의 종족이 2종류 이상일 경우, 상대가 몬스터를 일반 소환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효과】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레벨 6 이하)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발동만 된다면 노 코스트로 레벨 6 이하의 몬스터를 파괴할 수 있다. 상급 몬스터의 어드밴스 소환을 트리거삼아 발동할 수 있다면 릴리스한 몬스터와 파괴하는 상급 몬스터를 포함해서 1:2 교환이 성립하니 어드밴티지가 될 수 있다. 최상급 몬스터한테는 무력하긴 해도, 그 릴리스를 마련하고자 소환할 하급 몬스터를 파괴한다면 1:1 교환은 되어준다. 다만 상대가 릴리스 소재를 뒷면 수비 표시로 꺼내거나 특수 소환을 거쳐 최상급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했을 경우에는 발동 타이밍 자체가 안 생긴다는 점은 주의할 것.

조건으로 2종류 이상의 일반 몬스터가 필요하니, 패에서 썩어도는 일이 없게 하려면 일반 몬스터 주축의 덱에서 채용해보자. 섞을 만한 종족이라면 스파크 커튼 등 유용한 서포트 카드가 있는 마법사족을 포함시키기가 쉽다. 세기말수기계 비스트기아 월드 주축 덱이라면 여러 종족을 강화할 수 있으니 채용을 고려할 수 있다. 하급 몬스터 중에도 수기계 모토 울프그렘린 같은 비교적 높은 능력치를 가진 것이 존재한다. 그밖에 새벽의 용사 라이다크로스를 사용하는 경우 전사족과 마법사족을 혼합한 덱을 쓰게 될 테니 역시 채용할 기회는 생긴다.

파괴할 수 있는 것은 레벨 6 이하의 앞면 표시 몬스터까지지만, 상대가 최상급 몬스터를 일반 소환했을 때에도 발동은 가능하다.

일러스트에서는 쥐덫에 놓인 잎사귀를 꼬마 모스가 갉아먹고 있고, 그 꼬마 모스를 여왕 사마귀가 노리고, 또 그 여왕 사마귀를 격투쥐 추스케코댁이 참새덫으로 잡으려는 상황을 묘사 하고 있다. 일단 OCG까지 합쳐본다면 격투쥐 추스케와 코댁의 종족이 각각 야수족과 비행야수족으로 서로 다르고, 여왕 사마귀가 딱 레벨 6이니 일러스트의 상황을 재현할 수는 있다. 정작 여왕 사마귀는 이들 중 아직 유일하게 러시 듀얼에 나오지 않은 상태.

수록 팩 일람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02:17:26에 나무위키 광폭과 공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