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나이츠 히스토리

덤프버전 :

파일:Grand_Knights_History_Cover.png

グランナイツヒストリー

1. 개요
2. 스토리
3. 직업군
3.1. 검사
3.1.1. 대검
3.1.2. 방패+한손검
3.1.3. 레이피어
3.2. 총사
3.2.1. 핸드캐논
3.2.2. 보우건
3.2.3. 활
3.3. 마법사
3.3.1. 완드
3.3.2. 해머
4. 기타


1. 개요[편집]


바닐라웨어에서 제작하고 2011년에 출시한 턴제 게임. 캐릭터를 육성해 진형에 맞춰 배열하고, AP를 사용해 행동시켜 전투하면 된다.


2. 스토리[편집]


아발론(Avalon), 로그레스(Logres), 유니온(Union)의 세 국가는 대륙의 패권을 놓고 전쟁 중이다. 새롭게 부임한 기사단장(플레이어)와 그의 조수로 임명된 리사는 왕국을 위한 기사단을 육성하는 임무를 맡았다. 그러나 지역 순찰 도중 가면을 쓴 기사가 나타나 이들을 방해하고 그 과정에서 대륙 전체를 뒤흔들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3. 직업군[편집]


검사, 총사, 마법사 세 개의 직업군으로 나뉘어있으며, 검사는 대검, 방패와 한손검, 레이피어로, 총사는 핸드캐논, 보우건, 활로, 마법사는 완드와 해머로 나뉘어있다. 기본적으로 검사>궁수>마법사>검사 식으로 가위바위보 상성이다.


3.1. 검사[편집]


근접전 전문. 장비에 따라 탱커가 될 수도 있고 딜러가 될 수도 있다. 근접무기이기에 공격에 제약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만큼 대미지는 강한 편.


3.1.1. 대검[편집]


방어+진형붕괴 특화. 거대한 대검을 휘둘러서 적을 밀어내 진형을 붕괴시키고, 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3.1.2. 방패+한손검[편집]


특화 없이 무난한 무기. 무난한 공격력에 무난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3.1.3. 레이피어[편집]


공격특화. 스킬들 대미지가 전반적으로 높으며, 자체적으로 공격력을 올릴 수도 있다.


3.2. 총사[편집]


장비에 따라 디버퍼 혹은 딜러가 된다. 몹상대로는 디버프가 큰 의미 없지만 다른 유저의 기사단을 상대할때는 디버프가 필수적이다. 현재는 온라인 대전이 막혔으니 그냥 딜러로 쓰자.


3.2.1. 핸드캐논[편집]


서포팅 특화.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낮지만 실명, 기절, 밀쳐내기 등의 디버프 효과가 붙어있고, 치유탄처럼 아군보조 기술도 배울 수 있다. 치유는 클래릭에게 맡기고 디버프 셔틀로 쓰자.


3.2.2. 보우건[편집]


광역 딜링 특화.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고 딜량도 제법 괜찮다. 무난한 선택.


3.2.3. 활[편집]


극딜 특화. 공격범위가 넓어봐야 한줄이지만 그만큼 대미지는 매우 강력하다.


3.3. 마법사[편집]


완드를 들면 마딜러 위저드가, 해머를 들면 서포터 클래릭이 된다.


3.3.1. 완드[편집]


마법 딜러. 공격력, 공격범위 모두 흠잡을 곳 없으나, 명중률이 좀 낮고 행동력 소모가 극심하니 능력치 보정과 행동력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3.3.2. 해머[편집]


서포터. 아군 힐링과 버프를 담당한다. 몬스터 사냥, 특히 스토리 모드를 진행 할 때 무조건 있어야 한다.


4. 기타[편집]


  • 비공식 한글 패치판도 있지만 번역을 마치지 않은채 올려서 깨진 글자도 있고 번역되지 않은 부분도 상당하다. 스토리 진행이 힘들 수준이니 차라리 일판/영문판 파일을 구하는게 좋다.
  • 대규모 온라인 전략전투 시스템이 있었으나 서비스 종료 크리를 맞았다. 일단 오프라인 상에서도 AI와 전투를 진행하도록 만들어놔서 비슷하게 즐기는 건 가능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19:25:56에 나무위키 그란나이츠 히스토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