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유희왕)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유희왕의 지속 함정 카드.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Greed-EE3-JP-SR.jpg
한글판 명칭
그리드
일어판 명칭
グリード
영어판 명칭
Greed
지속 함정
카드의 효과로 드로우를 실행한 플레이어는, 그 턴의 엔드 페이즈 종료시에 카드의 효과로 드로우한 카드의 매수 × 500 포인트 데미지를 받는다.
이름의 유래는 영어 Greed(탐욕). 효과로 드로우할 때마다 엔드 페이즈에 꼬박꼬박 데미지를 뽑아 주는 카드이다. 상대의 드로우를 견제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도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온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 카드의 진정한 힘은 이 카드를 전용으로 짠 그리드 덱에서 드러난다. 상대를 드로우시키는 카드인 데스티니 히어로 디펜드 가이, 악마의 조리사, 카드 파괴, 패 좌절, 날렵한 사무라이, 교란작전, 마궁의 뇌물, 체인소우 인섹트 등으로 꽤나 쏠쏠한 데미지가 나온다. 특히 저 콤보를 신나게 넣어주고 카드 파괴를 날리거나 포톤 레오를 띄워주면 데미지가 2배로 증폭되는 건 보너스. 물론 기 카드가 파괴되면 상대 좋은 일만 시켜주는 꼴. 아 물론 상대가 제대로 못하면 이거 없이도 덱 파괴로 이긴다. 단점이라면 대체 카드가 없어 3장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점이다.
첫패에 이 카드, 교란작전 3장이 있고 상대 드로우 페이즈에 발동하여 엔드 페이즈까지만 버텨준다면 원턴킬이 가능하다. 근데 그 전에 해피의 깃털, 싸이크론, 트윈트위스터가 발동되면 망한다.
트릭스터와도 잘 맞는다. 트릭스터 리인카네이션, 교란작전, 선물 카드로 드로우시키고 트릭스터 만쥬시카, 트릭스터 라이트스테이지, 악몽의 고문실로 데미지를 입힌뒤 LP가 남으면 이 카드로 마무리 할 수 있다.
여담으로 이 카드의 일러스트는 이집트인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웃고 있고 돌멩이가 금화로 보이는 듯한 모습이다. 이건 아마도 원작 만화 1권에서 우시오 테츠가 어둠의 게임의 벌칙을 받는 모습을 본딴 듯하다. 우시오가 벌칙을 받을 때 어둠의 유우기가 "운명의 벌칙! 그리드!"라고 외쳤다. 우시오가 받은 벌칙은 나뭇잎이 지폐로 보이는 것. 돈이 휘몰아치는 가운데 두 팔을 벌리고 웃고 있는 모습도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