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장현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동
호스텔A

조직원
큰아빠
왕오춘
첫째 삼촌
둘째 삼촌
팽진양
곽청호
셋째 삼촌
간부
공영훈
허영미
아빠
점박이
오진택




장현
Eli Jang


파일:꼬마장현.jpg

통칭
꼬마 장현
나이
최소13살 추정[1]
소속
호스텔A (이전)
신체
신장 145cm, 체중 42kg
IQ 140대, 혈액형 AB형
등장 작품
외모지상주의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외모지상주의》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왕오춘이 데리고 온 아이로 아동 매매 사기에 이용당하고 있다. 왕오춘은 이 아이에게 자신을 '목수 아저씨'라고 부르게 하였으며 본인이 원하는 장현의 모습을 주입함으로써 괴물로 만들려고 한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훔치던 중 진짜 장현과 만났을 때 "뭘 봐 ㅆ발ㄴ아."라며 과거 장현과 똑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댓글에서는 미러전이라며 점화들라고 한다.

가위로 트럭을 열어 돈을 훔친 후 진짜 장현에게 돈을 건네준다. 진짜 장현이 어디서 배운 기술이냐고 물어보자 아이는 목수 아저씨라고 답하며 그 목수 아저씨가 바로 왕오춘임을 밝힌다.

이후 왕오춘의 명령으로 가위를 들고 목수 아저씨가 장현을 막으라고 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후에 잠자듯이 기절한 채로 장현에게 안겨있는 거로 보아 제압당한 듯하다. 다만 외관이 깨끗한 거로 보아 제대로 된 폭력은 사용하지 않은 듯. 왕오춘이 장현의 트라우마를 자극하려고 투입한 것이 오히려 장현이 전의를 불태우게 되는 계기를 낳았다.

이후 자세한 내막이 나오는데 사실 가위를 들고도 본능적인 두려움으로 장현을 찌르진 못했고 떨리는 목소리로 가족끼리는 약속을 지켜야 하고 목수 아저씬 자신의 아빠라고 말하나 장현은 그를 안아 올려 위로하듯이 "그거 아빠 아니야. 그거 가족 아니야. 세상에 어떤 아빠가 자식한테 흉기를 쥐여줘."라고 말하자 끝내 장현의 품에서 서럽게 울음을 터뜨린다.

호스텔 전이 끝난 후 곽청호, 팽진양과 같이 왕오춘의 장례를 치른다. 곽청호가 우리와 같이 가자고 하지만 그가 뿌리던 왕오춘의 유골을 한 움큼 집어 먹고는 왕오춘이 자신에게 강조했던 장현에겐 가족이 없어야 한다고 말하고는 왕오춘의 반다나를 쓴 채 어디론가 혼자 떠나버린다. 다른 가짜 장현들은 공영훈을 만나 지낼 곳이라도 생겼지만, 이쪽은 삼촌들도 없이 인생이 절대 평탄하지는 않을 거로 보인다.[2]


3. 기타[편집]


  • 5년이 지난 고등학생 시점의 주인공으로써 새 작품에 등장한다고 한다.[3]

  • 신상이 자세히 알려지지 않은 대부분의 외모지상주의 캐릭터들보다 아이큐, 체중, 나이, 신장, 혈액형 등 신상이 비교적 자세히 알려진 희귀한 캐릭터.

  • 실제 13살 치곤 작은 편이지만 사춘기가 오지 않았고 왕오춘의 180까지 클 거라는 언급을 감안하면 확 클 가능성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09:12:12에 나무위키 꼬마 장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불법 입양 주문요청에 나이 13세 이하라고 써진 걸 보면 최대로 잡아봐야 13살 정도. 이후 왕오춘이 이제 많이 커서 개인 입양은 힘들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보아 12~13살로 추정된다.[2] 과거 장현이 거리를 떠돌던 것과 완전히 같은 상황. 다만 장현은 가족에게 쫓겨난 것이고 꼬마 장현은 스스로 결정한 것이라는 점은 다르다.[3] 사실상 이 문서가 이제 와서 만들어진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