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어머니는 추방당한 전 악역 영애 였습니다

덤프버전 :


나의 어머니는 추방당한
전 악역 영애 였습니다

-평민 안경 쓴 추녀의 하극상-
私のお母様は追放された元悪役令嬢でした
平民ブスメガネの下剋上


파일:파일:전 악역 영애 평민 딸 소설 1권.webp

장르
드라마, 순정, 악역 영애, 여주
작가
베키오
삽화가
시도 무라사키
번역가
-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오버랩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svg 오버랩 노벨즈 F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svg 2020. 08. 25. ~ 발매 중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2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등장인물
5. 미디어 믹스
5.1. 코믹스
5.1.1. 발매 현황



1. 개요[편집]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베키오[1], 삽화가는 시도 무라사키.


2. 줄거리[편집]


귀족 사회에서 추방된 "악역 영애" 어머니를 둔 평민 애슐리. 장래에 관리를 목표로 하는 그녀는 못생기게 변하는 마법 안경과 머리띠로 정체를 숨기고 귀족이 재적하는 왕립 학원에 다니고 있었다.

학원에서는 「평민 못생긴 안경」이라고 멸시받는 외톨이. 지금은 힘들어도 밝은 장래를 꿈꾸며 공부에 힘쓰는 애슐리였지만, 그런 일상은 쇠약해진 새끼 고양이를 보호하면서 확 바뀐다. 세상에, 아기 고양이는 신수이고, 무자각으로 따르게 한 애슐리는 왕세자의 눈에 들게 되고!?

"악역 영애"의 딸이라는 걸 들키고 싶지 않은 애슐리는 황태자를 계속 피하지만, 마침내 그는 처형까지 불사하며 억지로 다가오고!? 하지만 특권층인 마술사라면 황태자라도 처벌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애슐리는 마술사를 지향하겠다고 바로 결심! 적성을 조사해보니 희귀한 성스러운 황금 마력의 소유자로 판명된다!? 대마술사나 현자가 될 수 있는 소질마저 숨기고 있어...!?

혈통·미모·마력─사실 모든 게 대단한 평민 소녀의 인생 역전 성공 판타지!



3. 발매 현황[편집]


01권
02권
03권
파일:파일:전 악역 영애 평민 딸 소설 1권.webp
파일:전 악역 영애 평민 딸 소설 2권.jp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일본 국기.svg
2020년 08월 25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1년 01월 25일
파일:일본 국기.svg
년 월 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4. 등장인물[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크고 작은 반전이 많은 작품이라 여러 캐릭터들의 행보와 설정이 엎치락뒤치락하며, 본 문서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작품 후반부가 아닌 중간까지의 연재분만을 기준으로 서술되었기에 이후 드러나는 사실과는 어긋나거나 부족한 내용도 있으므로 유의할 것.

  • 애슐리
본작의 주인공. 어머니는 추방당했던 전 악역 영애였고 그 때문에 마법 안경을 써서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있다. 어머니의 사용인인 엘리엇으로부터 아버지를 닮은 자신의 외모가 어머니의 트라우마를 자극할 우려가 있다면서 이런 식으로 정체를 감추도록 한 것. 그 때문에 소심한 성격에 자신을 죄많은 존재라고 칭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가급적 연관되지 않으려 한다. 실제 외모는 보라색이 섞인 은발의 미소녀로 마법 안경과 머리띠를 쓰면 이런 아름다운 외모가 가려지고 갈색머리의 수수한 외모로 변하게 된다. 거기에 앨리엇이 알려준 음자가 되는 고대 마술로 사람들에게 눈에 띄지 않게된다. 엘리엇으로부터 소개받은, 어떤 책을 필사하는 수상쩍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이후 필사하던 책이 나라에서 관리하던 책이란 걸 기숙사 방에 찾아온 크리스토퍼한테 들통나고 그에게 숨겨진 공작영애라는 것까지 알려지게 된다. 이후 크리스토퍼의 도움으로 음자가 되는 고대마술을 외우지게 않아도 되자 주변 학생들한테 추녀라고 멸시받고 이지메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참고 버티려했다가 자신을 괴롭히던 사람들이 시리우스와 아버지로 인해 알게 모르게 보복당하고 있으며 어머니인 메리는 평민으로 있으라했지 마술사가 되지말라곤 하지 않았다며 아버지에게 설득당한 후론 마술사로서 안경과 머리띠를 벗고 본 모습으로 학원에 다니기 시작한다. 나중에 등장한 진짜 주인공인 애슐리가 자신과는 달리 사람들에게 멸시받지 않고 괴롭힘 또한 당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자 스스로 비교하면서 자기멸시를 하는 걸 보면 아직 내면은 온전히 메리로부터 극복하지 못한 걸로 나타난다.

  • 보드슈[2]
애슐리가 주운 꼬리가 두 개 달린 고양이. 사실은 신수로 마력을 가진 이들의 눈에만 보이며 그래서 애슐리와 크리스토퍼만 보드슈를 볼 수 있다. 다만 물리력은 행사 가능해서 술꾼이 던진 술에 묻어서 알코올 냄새를 풍기거나 크리스토퍼를 다치게 한 적이 있다. 또 사람의 마력을 먹이로 삼으며 특히 에이미의 마력을 빨아들여 매혹에서 풀려나게 할 수도 있다.

  • 크리스토퍼
왕국의 황태자. 검은 머리의 미남으로 애슐리처럼 평범한 소녀에게도 다정하게 대해주는 상냥한 인물. 원래는 마법 안경으로 인해 겉모습이 변하고 음자가 되는 고대마술로 인식이 흐려진 애슐리를 알아본다거나 원래는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보드슈의 존재도 알고 있다. 이후 신비로운 소녀 애슐리에게 호감과 흥미를 가지게 되면서 그녀의 정체에 대해서 조사해 원래 신분을 찾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 제럴드
크리스토퍼의 시종. 쓸모없다.

  • 헨리
제2왕자. 샬럿이라는 약혼녀가 있으면서도 에이미에게 빠져든다. 성적은 애슐리가 2등이고 이쪽이 수석으로 입학했다.

  • 에이미 모브레이
모브레이 백작 영애. 귀여운 외모에 싹싹한 성격으로 왕립 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는 평민으로 자라서 세상 물정을 잘 모른다고 한다. 사실은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을 강력하게 매혹시키는 마력을 내뿜어서 자신에게 강한 호감을 가지게 할 수 있다.

  • 샬럿 헤러포드
제2왕자의 약혼녀로 학생회의 일원. 차가운 성격의 미녀. 에이미의 꾀에 넘어가 사람들 앞에서 헨리 제2왕자에게 파혼당하는 과정에서 크리스토퍼와 애슐리의 도움을 받고 친구가 된다. 과묵하고 차가운 성격은 귀족영애로서의 규율에 얽매여 만들어낸 모습이고 본모습은 탐구욕이 많은 학자 기질의 소녀다.

  • 세실리아 애빙턴
애슐리의 친모. 원래는 귀족 영애로 본명은 세실리아 애빙턴 공작영애이며, 현재는 메리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 누명을 쓰고 귀족적에서도 말소된 채로 추방당했다고 한다.[3] 더구나 은발에 보라색이 섞인 어떤 남자에게 능욕을 당해 애슐리를 낳게 되었고 감금되었다가 엘리엇이라는 남자에게 구출되어 현재는 그의 보호를 받고 있다. 애슐리에게 귀족으로서 지식이나 예의범절 등을 가르쳤다. 다만 어째선지 애슐리의 아빠에게 악감정은 없는 듯. 애슐리 이상으로 강력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
스포일러 ▼
이 작품이 틀어지게 된 모든 원흉이자 악역.
작품의 과거시점, 16세였던 세실리아는 학원에서 전생자[1]인 릴리 올코트와 친해져 그녀에게 받은 공략 대상과 세실리아 자신이 악역이며 이후 벌어질 일들을 적은 수첩을 받았다. 수첩을 예언서라고 생각하고 이것만 있다면 자신이 이 모형세계의 신으로서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 일을 벌려나간다. 릴리와 자신과 약혼 중이던 제3왕자가 이어지게 하기 위해 마족에게서 그녀에게 사력을 부릴 수 있게 해주면서 덩달아 자신도 어둠의 마력에 각성한다. 쫓겨난 후엔 애슐리의 아버지에게 거둬져 수첩 맨 뒷장에 쓰여진 크리스토퍼[2]와 뮐러 선생의 이름을 확인하고 이게 차세대의 공략대상인 걸 깨닫고 자기 아이를 주인공 평민 애슐리로 만들기 위해 애슐리의 아버지를 유혹, 애를 가진 후 꼬드겨놨던 앨리엇과 은둔자를 이용해 죽은 척 위장을 하고 도망친다.
이후엔 애슐리를 철저히 주인공 애슐리로 만들기 위해 마법 안경과 머리띠를 준비하고 은둔자를 통해 애슐리가 자신을 거역하지 못하도록 저주까지 걸어놓는다. 작품이 진행되면서 크리스토퍼의 도움으로 저주가 풀린 애슐리의 시점으로 세실리아를 묘사하는데 어딘가 무섭다던가 이형의 괴물을 요정씨라 부르며 자기 종으로 다루는 모습을 보이며 제정신이 아닌 사람으로 나타낸다.


  • 엘리엇
누명을 쓰고 추방되었다가 감금된 메리를 구출한 남자로 메리를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있다. 애슐리가 과거 일을 물어보면 화를 내며 애슐리에게 마법 안경을 쓰도록 한 것도 이 남자다. 사실은 메리에게 악역 영애의 누명을 씌우고 납치한 스토커이자 납치범. 원래 메리는 약혼자인 후술할 은발의 남자가 있던 곳에 숨어 있었는데 그걸 납치해서 데려온 게 바로 엘리엇이었다. 메리가 은발의 남자에게 능욕을 당했다는 말도 생판 거짓말이고 애슐리의 정체를 들키지 않도록 가스라이팅해서 마법 안경을 씌우고 매일 밤 음자의 고대마술을 외우게 했다. 즉, 만악의 근원인 것처럼 보이나... 애슐리가 정체를 들키지 않게 한 건 세실리아의 뜻이 아닌 은둔자의 짓이었다.

  • 은발의 남자
애슐리의 아버지로 추측되는 인물. 엘리엇을 말에 의하면 메리(세실리아)를 능욕하고 감금한 악인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실이 아니었다. 쫓겨난 세실리아를 돌봐주는 과정에서 유혹에 넘어가 아버지거 된 것. 세실리아가 살아있다는 것을 밝히고 자신에게 딸이 있었단 사실을 알게되자 세실리아로 부터 애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처음엔 애슐리의 칭호도 공작각하로 벽을 두는 듯 했으나 아버님으로 칭호도 변해가는 등 거리를 좁혀나가고 있다. 작중 보이는 모습은 완전한 딸바보.

  • 은둔자
세실리아의 뒤에서 애슐리에게 쓸 마법안경을 조달해준 마력을 가지곤 있으나 나라에서 어떠한 사유로 쫓기고 있는 인물.
스포일러 ▼
그녀의 정체는 애슐리의 아버지와 함께 마술을 공부한 루시라는 동기였다. 세실리아에 의해 신수였던 룩스를 빼앗기고 자신을 도우라고 협박당한 후엔 자신의 인기척, 존재를 없애는 마술을 쓰고 잠적하면서 세실리아의 부탁을 들어준다. 그리고 기회를 틈타 세실리아의 계획을 틀어놓기 위해 세실리아의 뜻인척 앨리엇을 통해 애슐리가 음자가 되는 마술을 외게하는 것으로 애슐리가 있음으로서 벌어질 일들을 틀어지게한다. 이후 음자가 되어 외톨이로 쓸쓸하게 살아가는 애슐리를 지켜보곤 그녀또한 세실리아로 인한 피해자라고 생각해 고양이로 변해 그녀에게 다가가 마법을 풀고 혼자여도 사람의 감정에 상처받지 않는 마법을 걸어주려다 마법의 흔적을 찾아온 까마귀로 변한 시리우스에게 걸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채 도망친다. 하지만 이 덕분에 현자였던 시리우스는 애슐리가 마력이 봉인된 것을 알게되고 애슐리가 마력을 되찾고 신수인 보드슈와 만나게 된다.
세실리아가 자신의 신수를 빼앗고 괴롭힌 건 세실리아 자신은 얻을 수 없는 강력한 마력과 신수를 곁에 지니고 애슐리와 아버지와 사이좋게 지내는 걸 탐했기 때문일거라고. 이때 처음으로 매번 웃음과 능청스러운 태도로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던 세실리아의 얼굴이 작중에서 처음으로 크게 구겨지는 걸 봐선 맞는 듯.



5. 미디어 믹스[편집]



5.1. 코믹스[편집]


나의 어머니는 추방당한
전 악역 영애 였습니다

-평민 안경 쓴 추녀의 하극상-
私のお母様は追放された元悪役令嬢でした
平民ブスメガネの下剋上


파일:전 악역 영애 평민 딸 코믹스 1권.jpg

장르
판타지, 악역 영애, 여주, 순정
작가
테이카 코바토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스퀘어 에닉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AK 커뮤니케이션즈
연재처
○○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svg 간간 코믹스 ONLINE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AK코믹스
연재 기간
20○○. ○○. ○○. ~ 연재 중
단행본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1권 (2022. 06. 10.)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1권 (2023. 03. 20.)[4]


5.1.1. 발매 현황[편집]


나의 어머니는 추방당한 전 악역 영애 였습니다
01권
02권
03권
파일:전 악역 영애 평민 딸 코믹스 1권.jp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일본 국기.svg
2022년 06월 10일
파일:일본 국기.svg
년 월 일
파일:일본 국기.svg
년 월 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e북.svg
2023년 03월 20일
파일:e북.svg
년 월 일
파일:e북.svg
년 월 일
[2] 포도주를 그대로 발음한 것.[3] 성녀 릴리 올코트를 음해한 죄로 쫒겨났으나 실제로는 성녀라는 릴리 올코트는 성지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쫒겨났다. 즉, 가짜였던 것. 사실 진짜 성녀는 세실리아 쪽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애슐리의 아버지는 세실리아가 성녀가 되면 결혼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해 이 사실을 숨겼다.[4] 리디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5:12:58에 나무위키 나의 어머니는 추방당한 전 악역 영애 였습니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