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바 중공업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Nanba_Heavy.png
難波重工 / Nanba Heavy Industries Ltd.

1. 개요
2. 구성원
3. 기타
4. 둘러보기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빌드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이자 전범기업, 새로운 악의 조직. 한국판 명칭은 난파 중공업.

난바 쥬자부로가 통솔하는 기업으로 파우스트의 스폰서. 세계 지배를 노린다. 작중 가디언들은 이 곳에서 제작된다.

이스루기 소이치가 말한 대로 의하면 시설에 있는 소년소녀들을 모아 "난바 칠드런"이라는 이름으로 키우면서 난바 중공업에 목숨을 걸고 충성하도록 세뇌해 몇몇은 타국에 투입시키기도 했으며[1] 우츠미 나리아키, 와시오 라이, 와시오 후우, 타키가와 사와[2]도 이렇게 키워진 난바 칠드런이었다.

페이크 악의 조직파우스트가 실질적으로 와해된 이후 서도 편부터 진 악의 조직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했으나, 35화에서 에볼토의 진짜 계획을 알았음에도 판도라 박스가 가진 강대한 힘에 대한 욕망 때문에 손절하지 못하다가 결국 38화에서 에볼토가 배신을 때리면서 이 기업은 단순간에 외적에서 웃음거리로 전략해버리고 말았다.

물론 난바도 머리가 안 돌아가지는 않는지라 계속 에볼토를 신뢰하지 않기에 감시하고는 있고 역으로 이용하려는 시도를 했었지만 완전체가 된 에볼토의 힘을 과소평가한 것이 화근이었다. 그렇게 난바 중공업의 상상을 초월하는 에볼토의 힘에 브로스(후우와 라이)가 전부 사망한데다 난바 회장도 에볼토의 손에 죽고 우츠미도 배신[3]하면서 난바 중공업은 사실상 공중분해되었다.

49화에서 융합된 세계에선 평범한 중공업이 되었다. 그러나 빌드 NEW WORLD 가면라이더 크로즈에서 킬바스의 깽판으로 생전에 네뷸러 가스를 주입당했던 연구원들이 기억이 돌아왔고, 이에 우츠미는 그들을 통해 전말을 알고는 자청해서 네뷸라 가스를 센토에게 주입당해 기억을 되찾는다.


2. 구성원[편집]


가면라이더 빌드난바 중공업 측 인물
수장
난바 쥬자부로[5]
난바 칠드런
타키가와 사와[1]
마스자와[2]
엔진 브로스
와시오 라이[4]
리모콘 브로스
와시오 후우[4]
우츠미 나리아키[7]
군대
가디언
하드 가디언
협력자
블러드 스타크
가면라이더 에볼
에볼토[6]
가면라이더 로그
히무로 겐토쿠[3]
【 설명 】
[1]: 28화에서 배신.
[2]: 25화에서 스파이임이 들통나자 자결.
[3]: 난바 쥬자부로의 서도 장악에 대한 반발 및 아버지 히무로 타이잔의 사망으로 인해 33화에서 배신했다.
[4]: 38화에서 에볼토와의 전투에서 전사.
[5]: 38화에서 에볼토에게 독을 주입당해 사망.
[6]: 38화에서 배신.
[7]: 38화에서 배신 후 에볼토 편에 붙는 척을 하면서 가면라이더 매드 로그가 됨.




  • 모가미 카이세이(레프트 카이저)[4]
  • 스매시
  • 하드 가디언


3. 기타[편집]


서도 쪽으로 가는 지원이 꽤 많기 때문인지 서도 수상인 미도 마사쿠니는 명색이 국가 원수인데도 난바 쥬자부로를 윗사람 모시듯 깍듯이 대접하고 혹여 신뢰도라도 바닥날까 안절부절 못했다. 그만큼 영향력이 대단했던 것.

브로스라는 최신예 병기를 운용하는 자사의 특수부대인 와시오 형제가 네뷸라 스팀건 하나로만 변신하는 것에 대해 가디언 찍어낼 돈은 많으면서 그거 몇 기 긴빠이쳐서 네뷸라 스팀건을 하나 더 만들 생각은 못했냐며 조롱당하는 경우가 많다.

4. 둘러보기[편집]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5:18:24에 나무위키 난바 중공업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우츠미는 동도에서 연구원으로, 사와도 동도에서 기자로 활동하였으나 사실 둘 모두 난바 중공업의 스파이로서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2] 들과 지내다가 점점 그들과 가까워 졌고, 12화에서 토사구팽을 당할뻔한 계기로 난바 중공업을 배신하게 된다.[3] 사실은 난바 회장을 배신한 척하며 에볼토의 뒤통수를 노리고 있었다.[4] 작중에선 이미 탈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