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고생

덤프버전 :

분류





1. 의미와 용례
2. 남고생의 생활


1. 의미와 용례[편집]


남고생()은 남자 고등학생을 지칭하는 단어이며, 좁은 의미로는 남자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을 지칭하기도 한다.


2. 남고생의 생활[편집]


보통 남자중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남학교의 재미를 알게 되어 남고로 진학하는 경우가 많다. 확실히 여자가 껴있을 때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학 다니다가 남고 가면, 1학기 동안 슬프다가 2학기부터는 같이 날뛴다. 다만, 여기서 공대까지 가는 테크트리를 탔을 경우엔 여자와는 동떨어져 살아야 한다는 것이 문제. 중학교는 공학을 다니다가 고등학교 때는 남고로 진학한 경우, 중학교 때 여자친구들과 친하게 지냈어도 남고 진학 후 만나면 왠지 모를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만나면 잘 논다.

남중생과 마찬가지로 교복을 입지만 중학교 교복을 벗고 고등학교 교복을 입게 된다.

남자형제-남중-남고-공대-군대-엔지니어 관련 기업은 널리 알려진 막장 테크. 물론 남자형제-남중-남고-사관학교-임관 같은 진정한 극강 테크트리도 있다. 하지만 사관학교는 남녀가 9:1 비율로 있기 때문에 남자만 있는 것도 아니다.[1] 사실 사관학교 출신의 결혼 시기는 생각보다 빠르다.
학교의 청결 수준은 의외로 화장실 포함 깨끗한 편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어지르고 치우는 과정이 귀찮아서 그냥 시작부터 안 어지른다.(근데 이것도 케바케다)

하지만 남학생으로 가득하다보니 체육시간 다음 교시일 경우에는…오마갓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7:58:41에 나무위키 남고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국군간호사관학교의 경우는 남녀 비율이 1:9로 정반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