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도미노 시티

덤프버전 :




파일:external/41.media.tumblr.com/tumblr_ninvtyI33D1u96x5vo3_500.png

ネオ童実野シティ / New Domino City

1. 개요
2. 작중 사건
2.1. 제로 리버스 사건 이후
2.2. 다크 시그너 편 종결 후
2.3. 아크 크레이들 낙하 저지 후
4. 기타


1. 개요[편집]


유희왕 5D's의 주 무대가 되는 도시. 모티브는 AKIRA의 네오 도쿄로 추정된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 이후 수십 년 뒤의 도미노 시티로, 모멘트라는 신흥 동력원을 통해 크게 발전한 이상 사회 도시. 명목상 도시지만 치안유지국의 권력과 시큐리티를 볼 때 사실상 도시국가.

도미노라는 지명은 이어졌지만, 원작 기준 町(쵸)에서 シティ(시티)라는 단위로 변경되었다.


2. 작중 사건[편집]



2.1. 제로 리버스 사건 이후[편집]


'시티'와 '새틀라이트'로 분단되었으며, 단일 파이프라인을 통해 새틀라이트로 시티의 쓰레기들이 흘러들고, 이 쓰레기들의 처리는 순전히 새틀라이트의 하층민들이 맡고 있는 실정이었다. 거기다 파이프라인을 통해 도시로 무단 통행하는 것이 범법 행위로 간주되는 등, 사실상 새틀라이트의 접근조차 단절된 상황.

2.2. 다크 시그너 편 종결 후[편집]


카이바 코퍼레이션이 건재하고, 라이딩 듀얼 월드 그랑프리, 통칭 WR-GPX의 개최 도시로 지정되면서 라이딩 듀얼을 적극 권장하기 시작했으며, 라이딩 듀얼이 시작되었을 때 메인 컴퓨터가 도시의 모든 도로를 검색해서 듀얼에 사용할 수 있는 레인을 지정하고, 그에 따라 도로가 듀얼 레인으로 변하면서 그 도로의 다른 차량, 시민들은 다른 길로 가라고 방송한다.

그런데 WR-GPX가 한창 진행되던 도중에 플라시도를 필두로 한 일리아스텔의 삼황제가 깽판을 치는 바람에 도시가 박살 났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크 크레이들이 상공에 출현해 도시가 완전 붕괴될 위기에 처했으나, 후도 유세이Z-one을 물리침으로써 이 도시는 구원받았다.

2.3. 아크 크레이들 낙하 저지 후[편집]


후도 유세이가 모멘트를 제어하는 포츈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여러 도시와 라이프라인이 이어지게 되고 그 중심에 있는 네오 도미노 시티가 여러 도시를 이끌게 되었다. 그리고 치안유지국도 사라지면서 시청이 만들어지고 치안유지국 2대 장관이던 예거가 시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3. 유희왕 ARC-V[편집]


다음 후속작인 "유희왕 ZEXAL"에서는 배경인 하트랜드 시티라는 전혀 다른 도시가 나왔고, 그다음 후속작인 "유희왕 ARC-V"에서도 등장을 안 할 줄 알았지만 작중 등장하는 배경 도시인 마이아미 시가 스탠다드 차원으로 불리기 시작하고 해당작의 전작품들의 등장 배경오마주한 곳으로 보이는 곳이 실루엣과 간접적인 언급이 되어 네오 도미노 시티를 모티브를 한 곳도 있을 거라는 추측이 있었다.

그리고 작중 세계는 4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 4개의 세계는 4개의 소환으로 구분되며 이 같은 설정이 검은 듀얼리스트에게서 나오고, D휠을 탄 정체불명의 듀얼리스트와의 듀얼을 통해 분명히 싱크로 소환을 사용하는 세계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언급이 나온다.
그리고 54화에서 네오 도미노 시티를 모티브로 한 "시티"가 등장하며 "싱크로 소환"을 사용하는 세계여서 "싱크로 차원"이라고 불린다.

작중에서 나온 톱스와 커먼즈 계층의 갈등을 포함해 여러 가지 요소가 오마주되었으며 시큐리티도 등장하며 더욱 더 악독해졌다. 다만 빈부 격차를 한층 더 악화시켰다는 것이 포인트다.


4. 기타[편집]



  • 두루뭉술하게 넘어가긴 하는데 듀얼 시합에서 보여주는 시민의식이 심히 막장인 데다(오죽하면 카이너가 루아에게 아키 VS 유성 듀얼을 보러온 관객들 모습을 두고 저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게 제물로 바쳐지는 광경을 보러 오는 거라고 평했다.)어째 ARC-V에서까지 이 요소가 꼬박꼬박 계승되다 보니 시민들의 막장 행각이 나오면 '여기 싱크로 차원이냐'라며 탄식하는 반응이 굳어졌다.(...)

  • 크로우 호건이 비싼 커피로 팀 5D's의 돈을 낭비하는 잭(...)을 혼내면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시티-새틀라이트 통일 후 새틀라이트 소속이었던 주민들에게 물가 상승에 대한 불안이 있는 모양이다. 이는 동독과 서독처럼 분단 국가였다가 통일된 국가들의 사정을 참고한 것으로 보인다.

  • 사기리의 언급에 따르면 시티는 이전부터 관광객과 D휠러 관리로 인해 공무원들이 바빠서 사회 복지 시설을 관리할 부서 담당자가 많이 부족하고 시설 수도 통일 이후 아직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10:34:12에 나무위키 네오 도미노 시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