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펠타리 비비/설정 변경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네펠타리 비비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설정 변경



1. 설정 변경[편집]



비비는 등장 초반에 바로크 워크스에 소속되어 있는 적으로 등장한다. 최근 작가의 인터뷰에서는 비비의 머리를 푼 모습을 그린 직후 공주 같은 느낌이 들어서 해당 설정으로 가게 되었다고 언급한다.

미스 웬즈데이가 등장한 시점은 원피스 극 초반이였기 때문에 나미 외엔 여성 캐릭터가 전무한 상황이였다. 하지만 비비의 등장 이후 니코 로빈이 바로크 워크스미스 올 선데이로 등장하면서 적으로 등장하는 전개가 다시 반복 되었다.

작가는 적으로 등장하는 이러한 전개가 꽤 마음에 들었던 모양. 작중 전개 중에 바뀐 설정 탓인지 바로크 워크스의 에이전트로 첫 등장했을 때 파트너 Mr.9과 함께 망가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앞서 언급된 설정이 더해진 뒤 알라바스타 왕국의 공주라는 사실이 드러나자, 성격과 작화가 완전히 딴판이 되었다.

참고로 비비가 첫 등장한 부분은 103화이고, 알라바스타의 공주임이 밝혀지는 것은 110화이다. 대략 6주, 1달 반 정도의 갭이 있고 여러 전후 상황이나 미리 준비하는 콘티를 고려했을 때 넉넉잡아 2달 정도 사이에 캐릭터가 바뀐 것. 그래서인지 정체가 밝혀지는 6~7화 사이 동안 등장을 안한 회차가 몇번 있었음을 감안해도 전혀 공주 다운 복선이 보이지 않았다.

최종장에 이르러서는 선조인 네펠타리 릴리가 흑막에 의해 언급되면서 일국의 왕녀 수준을 넘어 스토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