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미야 이토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111_5.png


원작
애니메이션

1. 개요
2. 설명
3. 성격
4. 작중 행적
4.1. 1권
4.2. 2권
4.3. 3권
4.4. 4권
4.5. 5권~7권
5. 평가
6. 인간관계
6.1. 가족관계
7. 기타


1. 개요[편집]


西宮いと

"너희 엄마는 분명 오늘도 안 울고 꾹 참을 게야.아까 유즈가 눈물을 감추고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2. 설명[편집]


쇼코와 유즈루의 외할머니이며 야에코의 어머니. 29화에서 첫등장. 유즈루를 애칭인 유즈로 부른다.

3. 성격[편집]


공식 팬북에서 작가는 이토 할머니의 인물상을 이렇게 설명했다.

모녀 사이에 큰 골이 패여 있던 니시미야 가에서 이름 그대로[1]

가족 모두를 한데 엮는 역할입니다. 다만 이토 할머니의 존재가 너무 커 오히려 모녀간 대화에 진전이 없는 탓에 쇼코나 유즈루와 어머니 사이의 단절이 해소되지 못했다는 측면도 있기는 하지만 말이죠. 이토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난 뒤에야 니시미야 가의 세 사람은 서로를 마주하고 각자 한 걸음씩 내딛게 되었죠. 여담으로 유즈루가 빌렸던 옷을 쇼야에게 돌려줄 때 함께 '우이로 떡'이 들어 있었는데,그건 아마 단 걸 좋아하는 이토 할머니의 초이스일 겁니다.[2]


선량하고 마음씨 좋은 할머니 캐릭터다. 하지만 유즈루가 교복을 입은 채 울고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등장과 동시에 사망 떡밥을 투척한다. 그리고 바로 다음 화에 정말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3] 팬북에 따르면 당뇨를 앓고 있었다고 한다.[4]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직장생활을 해야하는 쇼코의 어머니 대신 쇼코와 유즈루를 키워왔으며 노인 모임에 나가는 대신 수어교실에 다니느라 친구가 줄었지만 개의치 않을 정도로 손녀들에게 헌신적이다. 손녀인 쇼코와 유즈루는 물론 반 비뚤어져 버린 딸인 쇼코의 어머니에 대해서도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모습을 보인다. 쇼코의 어머니도 내색하진 않지만 많이 의지해왔기 때문인지 이 캐릭터가 사망한 뒤엔 쇼코의 어머니마저 장례식에서 설거지를 하다가 참지 못하고 흐느끼는 모습을 보인다.

4.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철저히 이토 할머니의 시점으로 서술했다. 작품이 남주인공인 이시다 쇼야의 시점에서 전개되기 때문에 작중에서 제대로 묘사가 되지 않은 내용도 있다.

4.1. 1권[편집]




4.2. 2권[편집]




4.3. 3권[편집]




4.4. 4권[편집]



31화에서 유언장이 공개되었다. 유언장은 총 두 개였다. 유즈루는 자신을 이런 거 읽기 싫다며 쇼야한테 부탁해서 쇼야가 첫 장을 대신 읽어주었다. 첫번째는 이토 할머니가 어머니를 옹호해주는 내용이다. 그래서 어머니하고 사이가 안 좋은 유즈루는 쇼야가 대신 읽어주었을 때 유언장의 내용을 하나하나 반박했으며 마지막에는 쇼야가 대신 읽어주던 유언장을 뺏은 다음에 구겨서 땅바닥에 던져버리기까지 한다.
[ 이토 할머니의 유언장 내용 ]

유즈에게 할머니란다.

지금은 학교니?

아니다. 장례식장이겠지?

할머니가 죽어서 분명 너희 엄마는 슬퍼하고 있겠지.

하지만 쇼코랑 유즈가 잘 커줘서 너희 엄마는 한시름 놓았을 게야.

그건 분명 너희 둘이 애써줬기 때문이라고,

그리고 너희 엄마가 열심히 일해 학교에 가는 너희 둘을 응원해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단다.

할머니도 이것저것 얘기해보기도 했지만 유즈 눈에는 차가운 엄마로 보였을지도 모르겠구나.

하지만 너희 엄마도 나름대로 생각이 있었던 거란다.

보청기가 없어졌을 때도 쇼코가 스스로 해결하길 기다렸지.

너희 엄마는 독하게 굴어야 강해질 거라고 믿는 것 같더구나.

하지만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 너희 엄마는 분명 오늘도 안 울고 꾹 참을 게야.

열심히 차를 내 오면서.

아까 유즈가 눈물을 숨기고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그렇지?

쇼코에게 장애가 있다는 걸 알게 된 건 걔가 세살 때였지.

너희 엄마는 이혼을 요구당했단다.

(쇼코의 친가 쪽 사람들이 쇼코의 장애를 어머니인 야에코의 탓으로 몰아갔고 우리 집안은 장애인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내세워 이혼을 요구했다는 내용.)

(야에코가 이혼을 요구당했을 때 유즈루를 임신한 상태였고, 이토가 "나는 도망치지 않겠다"며 야에코를 위로해졌다는 내용.)

분명 그날 너희 엄마는 울기를 그만둔 게야.

너희 엄마는 오늘부터 또 변할 게야. 유즈가 눈치 못챈 다 해도.

이토 할머니의 유언장



4.5. 5권~7권[편집]




5. 평가[편집]




6. 인간관계[편집]



6.1. 가족관계[편집]






7. 기타[편집]


남주인공인 쇼야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작가는 이토 할머니가 쇼야와 교류하고 작품에서 오랫동안 활약시킬까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전체 이야기에서 그렇게 해야 될 의의를 찾지 못했고 그럴 경우에 쇼야가 쇼코의 가정에 필요 이상으로 개입해버려서 이야기의 축이 틀어질 것 같아 그러지 않았다고 한다.

공식 팬북에서 작가가 이름을 정하게 된 계기가 나오는데 '이토'라는 이름은 담당 편집자의 할머님 성함을 빌린 것이라고 한다. 어감도 귀엽고 유즈루처럼 이름이 캐릭터와 어울린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일본어로 실을 뜻하는 '이토'()와 발음이 비슷한데 이건 가족 모두를 한데 묶는 역할을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렇게 정한 것이라고 한다.

연극판에서는 미등장했다.

8. 애니메이션[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7 17:37:12에 나무위키 니시미야 이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어로 [2] 14화에서 이 장면이 나왔다.[3] 이토 할머니가 사망한 날은 만화에서는 2014년 6월 23일 월요일이고, 애니메이션에서는 2014년 7월 29일 화요일이다.[4] 쇼코의 어머니가 요리가 너무 진하다고 하는 이유가 그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