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백

덤프버전 :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다이아몬드백
Diamondback


파일:external/www.writeups.org/Diamondback-Marvel-Comics-Luke-Cage-Willis-Stryker.jpg

캐릭터 창조 정보
출판사
마블 코믹스
최초 등장
루크 케이지, 히어로 포 하이어 #1 (1972년 6월)
창조자
아치 굿윈, 조지 투스카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
윌리스 스트라이커
Willis Stryker
다른 이름
다이아몬드백
스트라이커
미스터 스카이
소속 팀
마지아(Maggia)[1]
능력
초인적인 힘, 칼 던지기

1. 개요
2. 행적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루크 케이지의 적.


2. 행적[편집]


본명은 윌리스 스트라이커.[2]

윌리스 스트라이커는 친구 칼 루카스와 함께 할렘의 거친 환경 속에서 자라났다. 두 사람은 셰이드, 코만치와 함께 Rivals 라는 갱단을 만들어 크고 작은 범죄를 저질러 왔는데 색깔이 비슷했던 두 친구는 철이 들 무렵 칼 루카스는 범죄의 세계에서 떠나 밝은 세계의 삶을 살기로 결정했고 윌리스 스트라이커는 조금 더 깊숙한 범죄의 세계로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어도 둘의 우정은 변함이 없었지만, 절친했던 두 사람에게 운명의 그림자가 드리우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레바 코너스라는 여자의 등장이었다.
두 친구 모두에게 호감이 있던 레바 코너스는 돈이 많았던 윌리스 스트라이커에게 먼저 끌렸으나 범죄자로서의 삶에 큰 실망을 느끼고 칼 루카스에게로 가버린다. 이 일 때문에 칼 루카스에게 큰 앙심을 품게 된 윌리스 스트라이커는 칼 루카스의 집에 헤로인을 숨겨놓고 칼 루카스를 마약밀매 범죄자로 몰아 결국 시게이트 형무소로 보내버린다.

다시 레바 코너스를 차지하게 된 윌리스 스트라이커였지만 칼 루카스의 집에 숨겨놓았던 헤로인이 코넬 코튼마우스의 조직에서 훔쳐온 것이었기 때문에 이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고 이들과의 총격전 중에 레바 코너스가 사망하고 만다.

한편 시게이트 형무소에서 어떤 실험에 참여하게 된 칼 루카스는 이 실험으로 인해 초인적인 힘과 쉽게 상처가 나지 않는 강력한 피부를 가지게 된다. 실험 도중의 사고로 시게이트 형무소에서 탈옥하게 된 칼 루카스는 신분을 숨기기 위해 이름을 루크 케이지로 바꾸고 윌리스 스트라이커의 행방을 찾는다.

루크 케이지가 이러한 우여곡절을 겪는 동안 윌리스 스트라이커는 범죄 조직의 간부가 되어 있었는데 이때 누구보다도 빠르게 칼을 던질 수 있다고 하여 '다이아몬드백'이라는 별칭을 얻게 된다. 루크 케이지라는 듣보잡이 조직의 사업에 방해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다이아몬드백은 부하들을 시켜 루크 케이지를 잡아오도록 하지만 실패하고만다.

루크 케이지를 본인 스스로 처리하기로 마음먹은 다이아몬드백은 가젯에게 시켜 루크 케이지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트릭 나이프를 만들도록 한다. 클레어 템플이 루크 케이지와 친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다이아몬드백은 루크 케이지를 끌어내기 위한 미끼로 쓰기 위해 클레어 템플을 납치한다. 결국 클레어 템플을 구해낸 루크 케이지가 본인이 칼 루카스라는 것을 다이아몬드백에게 밝힌다.

높은 건물 위에서 루크 케이지와 최후의 결전을 벌이던 다이아몬드백은 건물에서 떨어져 내리고 트릭 나이프가 폭발하여 사망한다.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편집]



3.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편집]


다이아몬드백(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항목 참조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07:08:11에 나무위키 다이아몬드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탈리아 출신 네파리아 백작이 만든 국제 범죄 조직[2] 같은 닉네임을 쓰는 캐릭터인 레첼 레이튼(Rachel Leighton)이 있지만, 이름만 같지, 설정이 다른 빌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