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애스터

덤프버전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탑승수단
다크 애스터
Dark Aster

파일:다크 애스터.webp}}}
소유주
로난
등장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장 드라마
로키




1. 개요[편집]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우주전함. 로난의 기함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거대 우주전함으로, 그 크기가 욘두의 기함인 에클랙터보다 몇 배나 크다. 로난이 크리 제국의 집행자 군단 시절 기함으로 썼던 실버 애스터나, 타노스의 생추어리 II 처럼 양 옆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모습이다. 다만 곧게 뻗어있는 다른 전함과는 달리 선풍기의 날개 곡면처럼 약간 휘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잔다르 침공 당시 다크 애스터가 대기권에 돌입했는데, 안전하게 대기권을 통과할 수 있도록 이 날개가 돌아가면서 엔진에서 역추력을 분사하기도 했다. 또한 함선의 전방에는 방어막이 존재하여 왠만한 큰 규모의 공격은 다 막을 수 있으며 이것을 통해 욘두가 구비해두고 있던 거대한 캐논 대포 2문을 막아내기도 했다. 하지만 후미 부분에는 방어막이 없는 건지 M쉽 3기의 집중 공격에 구멍이 나버리고 말았고 이 때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침투해 다크 애스터를 파괴하는 원인이 되고 말았다.

우주전함 답게 다크 애스터의 양 날개 격납고에는 사카르인들의 소형 전투정인 네크로크래프트가 수백, 수천대 주기되어 있고, 다크 애스터의 칼집 난듯한 모양새의 날개 사이사이에서 주기되어 있던 네크로크래프트를 전장에 투입 시킬 수 있다. 함선 자체적으로 이렇다할 공격 무기가 없는 대신 소형 전투정인 네크로크래프트로 함선을 방어하는 듯 하다.

함선 내부엔 잔다르인들의 피로 목욕할 수 있는 요람 시설 등이 있고, 다크 애스터의 가장 가운데에 위치한 조종실에는 로난이 앉을 수 있는 왕좌와 거대한 통유리가 있다. 조종실은 다크 애스터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이지만 조종실로 들어가는 보안문의 전력을 끊어버리면 보안문이 무력화 된다.

사카르인들이 함재기 조종사 및 경비병으로 배치되어 있고, 함선 조종은 엑솔론 사제들이 담당하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편집]


파일:다크 애스터 첫 등장.jpg}}}
코라스가 모라그에서 오브의 입수를 실패한 후 로난에게 와서 보고하면서 처음 등장한다.[1] 이후에는 오브를 가져간 스타로드와 그의 동료들을 쫒으면서 단순하게 로난과 그 부하들의 기지 역할만 하지만, 노웨어에서 오브를 빼앗은 이후에는 오브가 다름아닌 파워 스톤이었다는 것을 알아낸 로난이 오브를 바치면 잔다르를 파괴해주겠다는 타노스의 명령을 거부하고 다크 애스터를 이끌고 직접 잔다르를 침공하면서 본격적으로 우주전함으로써의 다크 애스터의 진면목이 드러나게 된다.


파일:다크애스터에서 발진하는 네크로크래프트.jpg


파일:투입되는 네크로크래프트.jpg

잔다르 침공전에서는 거대 우주전함 답게 양 날개에서 수천 기의 네크로크래프트를 투입해 다크 애스터를 파괴시키려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라바저스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네크로크래프트의 수로 밀어 붙이는 만큼 많지 않은 수의 M쉽들이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고전하게 만들었으나 잔다르의 노바콥스가 라바저스와 가오갤을 도우러 왔고 스타 블래스터 수백기로 봉쇄선을 구축한다. 그 사이에 방어막이 없는 후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이 밀라노를 타고 침투했고 함내의 사카르인 병사와 크리족 병사들을 격파해 나가며 조종실로 향해 로난을 막아서기에 이르고, 로켓은 다크 애스터의 한 가운데에 워버드를 들이박아 기어코 다크 애스터를 완파시킨다.


파일:Dark_Aster_crashing.webp

그렇게 다크 애스터는 잔다르 시내에 추락해서 파괴됐다.

2.2. 로키 시즌 1[편집]


파일:보이드 다크 애스터.webp}}}
TVA에 의해 로키가 공허로 추방됐을 때, 이스터 에그 중 하나로 파괴된 다크 애스터가 등장한다. 정황상 또 다른 멀티버스에서 로난의 기함이었을 것으로 보인다.

3. 기타[편집]


  • 타노스가 하사했다는 가설이 있지만, 캡틴 마블에서 등장한 크리 제국의 거대 우주전함인 '실버 애스터'와 비슷한 모양새인 것으로 보아 로난 개인이 보유한 크리족 우주전함인 것으로 보인다. 다만 30년 전의 함선이자 각종 강력한 무기와 함재기를 보유한 실버 애스터와 달리 다크 애스터 자체는 이렇다 할 공격 능력이 없던 걸로 보아, 실버 애스터 이전 세대에나 썼던 구식 함선을 가져왔거나 혹은 크리제국이 현재에도 쓰는 함선은 맞지만 수천대의 함재기를 싣는 수송선 역할을 하는 함선이라 별다른 무장은 없는 걸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2 21:34:46에 나무위키 다크 애스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크리 제국노바 제국이 평화 협정을 맺었음에도 로난이 잔다르 기지를 파괴하고 다닌다는 언급으로 보아 이전에는 단순하게 다크 애스터로 잔다르 기지를 파괴하고 다니다가 타노스에게 고용된 후로 오브를 쫒은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