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역전의 여신

덤프버전 :


유희왕 러시 듀얼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1. 설명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파일:大逆転の女神.jpg
한글판 명칭
대역전의 여신
일어판 명칭
大逆転(だいぎゃくてん女神(めがみ
영어판 명칭
Daigyakutenno Megami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천사족
2400
2000
【조건】 자신 묘지에 "역전의 여신"이 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효과】 자신은 1장 드로우하고, 자신의 덱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몬스터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와 같은 종족을 가지는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2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오락가락 빛나는 기적! 내 손에 승리를 가져와다오! 《대역전의 여신》!"

역전의 여신의 진화체. 묘지에 역전의 여신이 있으면 노 코스트로 드로우를 하고 덱 탑을 덤핑하는 효과를 가졌다. 심플하지만 어드밴티지가 늘어나므로 괜찮은 성능의 효과.

추가 효과로 덤핑된 카드가 몬스터라면 그 몬스터와 같은 종족 몬스터를 2장 파괴할 수 있는 효과가 달려 있다. 종족을 저격하는 것 자체는 메타에 자주 보이는 종족을 다수 채용하는 메타리온 덱이나 특별히 종족에 얽매이지 않는 굿 스터프 덱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지만, 랜덤성 강하다는 부분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적극적으로 노리기 위해선 지층조사와의 연계가 필수적인데, 지층조사 자체가 맥시멈 덱이 아닌 이상 잘 채용되지 않기 때문. 전용 덱을 짜는 게 아닌 이상 어디까지나 드로우+덤핑이 메인이고 파괴 효과는 덤이라고 생각하는 게 편하다.

유희왕 SEVENS 58화에서는 고하 유오오도 유가와의 1차전 듀얼 중 사용. 유가의 하이퍼엔진 바스트 발칸의 공격에 파괴되었다. 오프닝에서의 묘사를 보면 퓨전 소환을 손에 넣기 전 유오의 에이스 몬스터였던 것으로 보이나, 유오가 첫 듀얼부터 퓨전 소환을 사용하면서 막상 본편에서는 별로 에이스 대접을 받지 못했다.

원작에서는 일러스트가 역전의 여신과 비슷한 구도였으나 실제 카드로 발매되며 전혀 다른 일러스트로 바뀌었다.

공격명은 '스타라이트 크레셴도(スターライト・クレッシェンド)'.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ゴールドラッシュパック
RD/GRP1-JP019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2. 관련 카드[편집]



2.1. 역전의 여신[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3:19:18에 나무위키 대역전의 여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