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샷(아캄버스)

덤프버전 :

아캄버스의 등장인물
데드샷
Deadshot

파일:C10f56bf4c9849b3a707d2f6d8f375fd-1200-80.jpg

본명
플로이드 로턴
Floyd Lawton

이명
데드샷
Deadshot






1. 개요[편집]


아캄버스 세계관의 데드샷.

2. 작중 행적[편집]



2.1. 배트맨: 아캄 시티[편집]


아캄 시티에서는 브루스 웨인을 죽이기 위해 휴고 스트레인지가 고용한다. 첫 등장은 아캄 시티 입소 때. 브루스 웨인 앞자리에서 "당신은 내 타깃 중 하나야."라고 말한다. 이후 사이트 퀘스트인 '어둠속의 총성'에서 등장하며, 한 정치범을 저격하나 그답지 않게 총의 양각대 자국을 남기는 실수를 해서 잭 라이더를 죽이려던 순간 배트맨에게 덜미가 잡힌다. 아머나 체력이 어떻든 한방에 사망하며, 배터랑을 날려도 모조리 박살낸다. 그가 위치한 곳은 엄폐물이 많아서 엄폐를 잘하며 접근하여 테이크다운을 해야 한다.

2.2. 배트맨: 아캄 오리진[편집]



아캄 오리진 트레일러에서 데스스트록이 배트맨에게 검을 내리치려던 순간, 검을 쏴 맞춰서 부러트린다.[1] 본편에서는 블랙 마스크에게 배트맨을 죽이도록 고용된 8인의 암살자중 한 명으로 등장. 배트맨을 체포하려던 경찰 저격수를 쏴 죽이고 관통된 총알을 도탄시켜 경찰 헬리콥터 꼬리를 쏘는 묘기를 선보인다. 이후 탄피에 주파수를 남겨두고 부하들을 이끌고 배트맨을 유인한 뒤 죽이려고 했지만, 역관광 당하고 털리게 된다.

총기로 무장한 부하들로 배트맨을 추적하면서 동시에 저격을 시도하고 총기의 조준과 사격 속도 모두 월등히 빠르지만, 저격을 시도할 때 레이저로 위치를 광고하고 말 그대로 아무대서나 자리를 깔고 저격을 하려 들기 때문에 주변에서 방해하는 부하들을 적당적당히 견제해주면 레이저나 실컷 쏘다가 뻗는다. 근접전을 걸기 쉬운 보스가 특별한 근접전 기믹도 없으니 생기는 참사.

아캄 나이트에는 증거 보관실에 데드샷의 장비가 전시되어 있다. 아캄 시티를 철거하면서 어쩔 수 없이 풀어주었지만 도구들은 돌려주지 않았다고.

2.3. DCU 배트맨: 아캄 습격[편집]


성우는 닐 맥도너.[2]

아캄 어사일럼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어썰트 온 아캄에서는 사실상의 주인공이 되어 대단히 버프를 많이 받아서 접근전도 꽤 잘하고 조커와의 라스트 배틀도 이 인간이 한다. 최후에는 자살특공대를 가지고 논 아만다 월러의 가슴에 레이저포인트를 겨누는데, 자신들을 가지고 놀면 죽인다고 한 적이 있는 것을 기억하면 아마 죽였을 듯.

2.4.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편집]


파일:176c1f0d67a51216c.jpg

락스테디의 아캄버스 신작 게임인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에도 등장하는데, 기존 아캄버스에 나온 데드샷과 달리 영화판처럼 흑인으로 나온다. 아캄 시티와 오리진에서의 데드샷과는 다른 인물로 보이지만 자세한건 아직 불명.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23:08:39에 나무위키 데드샷(아캄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런데 데스스트록은 이 직후 부러진 칼 만으로 데드샷의 위치를 알아내는 모습을 보인다.[2] MCU에서 덤덤 듀건을, CW버스에서는 데미안 다크를 연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