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 월드

최근 편집일시 :

1. 닌텐도의 게임
2. 코나미의 게임


1. 닌텐도의 게임[편집]



닌텐도에서 패밀리로 내놓은 액션 게임. Devil World / デビルワールド.

팩맨과 유사한 스타일의 게임으로 타마곤을 조작해 스테이지 내에 있는 조그마한 점을 전부 먹어치우면 클리어된다. 타마곤은 성경책이나 십자가를 먹으면 화염탄을 써서 적을 일시적으로 격퇴할 수 있다.

데빌 월드의 지배자인 데빌과의 보스전에서는 맵 구석에 있는 성경책 4권을 모아야 하며, 4권을 전부 모아서 스테이지 중심부의 제단의 4개 구멍에 꽃아넣으면 스테이지 클리어. 화염탄을 여러번 맞아야 죽는 적이 나오는데다가, 성경책을 반납하면 화염탄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난이도가 훨씬 더 어렵다. 퇴치에 성공하면 데빌은 작은 박쥐로 변신해 꼴사납게 도주한다. 데빌을 퇴치하면 ?라고 쓰여진 책을 모으는 보너스 게임을 하게 된다.


2. 코나미의 게임[편집]



코나미에서 아케이드로 내놓은 액션 게임.

고고학자인 주인공과 여친이 발굴한 상자를 열었다가 부활한 악마에 의해 이세계로 억지로 끌려들어가 탈출하기 위해 괴물들을 때려잡는 이야기이다.

던전내에 존재하는 열쇠를 먹고 출구로 나가는 것이 목표로 출구의 문을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 플로어 클리어. 이런 식으로 최종 플로어까지 내려가서 악마를 때려잡으면 엔딩이다.

엔딩에서는 악마를 격파하고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데 하필이면 귀환지점이 자유의 여신상 머리 꼭대기라 오도가도 못하고 구조를 기다려야하는 신세가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02:00:38에 나무위키 데빌 월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