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괴수 도로본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gashapon.jp/52007_5.jpg

신장 : 51m
체중 : 30,000t
출신지 : 도로본 별
무기 : 입에서 뿜는 화염, 가스, 방망이


츠부라야 프로덕션 공식 유튜브 소개 영상

울트라맨 타로 52화에서 등장한 괴수. 성우는 와타베 타케시.


2. 작중 행적[편집]


이름답게 도둑괴수로, 우주 전쟁을 틈타 탈옥했으며 추격해온 울트라맨 잭을 따돌리고[1]타로를 찾아 지구로 온다. ZAT의 공격에도 오히려 신임 부대장 니타니 카즈미를 인질로 잡았으며 이를 내세워 타로를 교란시킨다.

이후 다시 나타난 잭의 컬러 타이머를 떼내 자신의 가슴에 붙여[2] 더 강화되었다.[3] 이때 컬러 타이머를 빼앗긴 잭은 마른 오징어처럼 납작하게 말라버리는데 [4] 웃기다는 사람도 있고 트라우마가 됐다는 사람들도 있다. 워낙 유명한 장면으로 여러번 재방송 되었다.

도로본은 컬러 타이머의 힘으로 타로를 더욱 몰아붙였고 타로의 컬러 타이머까지 떼려는 순간 3분이 다 돼가는 바람에 급격히 약화. 컬러 타이머를 붙인 게 되려 화가 되어[5] 타로에게 시원하게 털리고 컬러 타이머도 도로 빼앗긴다.

빼앗긴 컬러 타이머는 도로 잭에게 돌아갔고 더 거리낄 것이 없어진 ZAT의 스카이 훼일 총 공세에 그대로 폭사했다.


3. 기타[편집]


이명이 괴수라고 되어있지만 생긴 것이나 의사소통도 자유자재로 하는 것을 보면 사실상 괴인&우주인에 가깝다.

일본에서는 비겁하게나마 잭을 이겼던 괴수라서 유명하다는 것 외에는 별로 인기가 없지만 생긴 게 불교적이라 그런지 태국에서 제작된 하누만과 7인의 울트라맨에 출연하기도 했다. 타로 본편 촬영에 쓴 슈트를 빌려다 촬영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0:02:39에 나무위키 도둑괴수 도로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때 울트라맨 잭은, 선배이자 형인 초대 울트라맨과 달리 붉은공 형태로 변하지 않고 그냥 날아서 도로본을 쫓았다. 초대 울트라맨 1화때와 달리 타로 시점에서는 어느정도 세계관의 기틀이 잡히자 연출이 달라진것으로 보인다.[2] 대신 인질로 잡은 니타니 부대장을 돌려줬다.[3] 나레이션 말로는 2인분의 힘이 더해졌다고. 도로본 자체의 힘과 컬러 타이머의 힘이 더해졌으니...[4] 울트라맨의 슈트를 벗겨서 그대로 바닥에 깔아놓았다.[5] 컬러 타이머는 지구에서 3분밖에 있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도로본은 그것을 간과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