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양말도깨비)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행적
2.1. 1부
2.1.1. 그의 과거
2.2. 2부
2.3. 3부 ~ 외전
3. 기타


파일:XhZSGRF.jpg[1]

양말도깨비박수진을 비롯한 또 다른 남주인공. 더빙툰에서의 성우는 디도.


1. 개요[편집]


빅풋은행 청소부로 일하는 고양이로, 일단 '고양이' 라 불리고 있지만 모습은 영락없는 고양이 수인.[2] 수진의 옆집에서 살고 있다. 물고기를 좋아하지만 물고기 스프는 먹지는 못한다. 언젠가 잠수함을 개발하여 바닷속 여행을 하는 게 꿈으로, 자신의 꿈을 비웃지 않고 옳다고 말해준 수진을 첫번째 친구로 생각하고 있다.

2. 작중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1부[편집]


성격은 착하고 순수한 편이지만 소심한 성격이고, 대인관계에서 서툰 면이 많았다. 그래서 처음에는 수진이 그에 대한 오해를 사게 되는 원인이 된다.[3] 그러나 통조림 식당에서 잃어버린 지갑을 되찾고 이것을 멸치와 같이 수진이 근무하는 창구에 두게된다. 그렇게 해서 수진의 오해가 풀리게 된다.

이후에는 도서관서 양말도깨비에 대해 알아보려는 수진이와 만나게 되면서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된다. 그리고 라라가 가지고 있던 수조에 물이 샐때, 수진이 그것을 도와주고 서로의 비밀에 대해 알게된다.

점점 수진을 만나면서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등 처음으로 박수진을 친구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수진이에게 사랑고백을 받는것으로 1부는 종결한다.


2.1.1. 그의 과거[편집]


라라의 고향은 함박눈 마을의 난로 근처에 있는 고양이 구역이었다. 아버지는 고래를 돌보고 다달이 내야 하는 집세를 빠듯이 내고 엄마는 청소부로 반나절을 일했는데 그러면 한달에 한 번 정도는 자식들에게 묽은 물고기 수프를 먹일 수 있었다고 했으니 라라의 집은 그리 부유하지는 못했다.

쌍둥이 남매들 중 가장 작은 막내로 태어났으며,[4] 어렸을 때의 꿈은 물고기가 되는 것이였다.[5] 그러나 고양이는 물고기가 될 수 없다는 선생님의 매몰찬 대답과 함께 자신의 꿈이 친구들에게 놀림감으로 작용하고, 형들 는 자신들이 아이들에게 놀림받는다는 이유로 라라를 자주 괴롭혔다. 그나마 맏이인 루루가 그의 꿈을 이루어질 순 없지만 멋진 꿈이라며 그를 다독여주었다.

어느날 그의 아버지의 직장에 도시락을 갖다주며 아버지가 보여준 하늘을 날으는 고래를 보고 집으로 가던 중 우연히 금붕어를 팔고있던 만물상을 보게되고 친구가 되어줄 것이라는 그의 말에 친구없이 외롭게 지내온 라라는 혹해서 금붕어를 사게된다.[6]

그렇게 금붕어를 몰래 숨겨두고 키웠는데, 릴과 로가 발견하고 "이렇게 맛있는 걸 혼자 먹으려 했냐" 며 그 금붕어로 스프를 만들어 라라에게 먹인다.이런 천하의 개쌍놈들 같으니[7] 라라는 자신이 키우던 금붕어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론 물고기만 보면 토할 정도로 심한 트라우마에 시달렸다. 이로 인해 아이들 사이의 따돌림은 더욱 심해졌고[8] 등교를 거부하게 되었다. 이 일로 릴과 로는 누나랑 다투게 되고 이후 잘못을 뉘우친 릴과 로의 사과의 선물로 멸치를 받으면서[9] 간신히 물고기는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10], 그의 마음과 꿈을 숨기게 되었으며 물고기 스프를 꺼리게 되고 친구도 만들지 않았다.[11][12]


2.2. 2부[편집]


수진의 고백을 받았으나, 그 좋아한다는 말을 친구로서 해석해 버리면서 수진은 실망하게 된다.[13] 그래도 형제들이 수진에게 라라를 이해시켜 주면서 풀리게 되고, 형제들의 소개로 잠수함을 탈수있는 위니의 실험실을 소개하게 된다. 그래서 빅풋은행을 그만두고 위니의 실험실에 취직하게 된다. 그리고 이와중에 수진을 구한다[14]

점차 박수진을 좋아하게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형제들이 박수진의 집에 찾아올때 두 형인 릴과 로가 수진의 양옆에 붙어 앉을때[15] 탐탁치 않게 여기고, 박수진이 자신만의 친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까~트린이 네가 수진이에게 가지는 감정은 사랑이라는 것을 알려주기도 한다.

이후엔 양말도깨비들을 잃어버린 수진에 대해 돕겠다고 약속한다. 2부 24화에서 술에 취한 수진이를 그녀의 방으로 데려다주는 역할을 맡게 되었고, 베아트리체에게 딴 생각 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는다.[16] 그리고 그녀를 방으로 대려다주고 눕혀준 후 그녀가 자는 모습을 지켜볼 뿐, 끝내 딴짓은 하지 않았다. 오오 신사 라라 오오 그리고 독자들은 딴짓 좀 해봐 난 순수하게 딴짓하기를 원해 드립을 치면서 라라가 수진이랑 딴짓을 안 한 걸 아쉬워했다(…)[17]. 2부의 처음때 다음으로 라라의 순수함에 답답함을 느낀 독자들 그래도 나중에 딴짓해서 딸 얻었다. 참고로 2부 14화에서 라라가 이성적 친구와 그냥 친구의 차이를 깨닫자 독자들은 환호했다(...)

수진이 만물상에서 믕이를 되찾을 방법을 구하고, 같이 찾게 되는 일에 도움을 준다. 약을 먹고 쓰러진 몽이를 위니의 실험실로 데려 간다. 그러나 위니의 요구로 몽이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비밀로 두면서 2부가 끝난다.

2.3. 3부 ~ 외전[편집]


여전히 내성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18] 하지만 결국 수진과 결혼해 리라라는 자식도 얻고 해피엔딩을 맞는다.

여기에서 특이한 모습이 나오는데 외전 11화에서 수영을 잃어버린줄 알고 라라가 울자 수영이 "착한 아이는(...) 우는게 아니에요"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그야말로 달래줘야 할 사람은 울고 있고 울고 있어야 할 사람은 달래주고 있다(...)

3. 기타[편집]


라라의 누나인 루루와 형들인 릴과 로, 그리고 라라의 성인 외모를 보고 독자 중 한 명은 저 집안 유전자는 왜이렇게 우월하냐 라는 평을 남겼다.[19][20]

내성적인 성격을 지녔지만 수진을 아무한테도 뺏기기 싫어서인지[21] 3부에서 수진이 리처드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것을 해피밸로부터 듣고는 그 뒤에 마리안과 제임스의 결혼 소식을 듣자 수진과 리처드가 결혼하려는것 같다는 상상을 하고[22] 이를 막기 위해선지 수진이 있는곳으로 가다가 막 리처드와 헤어지고 온 수진을 만나고 수진의 마음을 확인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고양이 수인+적극적이지 못함+츤데레+처음에는 잘 지내지 못함 등은 별떨곳이쪽이 계승한 듯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23:31:19에 나무위키 라라(양말도깨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진에서의 모습은 밑에 과거를 얘기하면서 물고기 스프를 먹지 못하는 이유를 말하는 장면[2] 작중에선 정말 이족보행만 하는 고양이들도 등장하고, 라라처럼 귀와 꼬리 빼곤 거의 인간에 가까운 수인형의 고양이들도 등장하는데 이들 모두를 싸잡아서 그냥 '고양이' 라고 칭해버린다.[3] 초반기에 수진을 피했는데 수진을 자신을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4] 루루가 첫째 릴이 둘째 로가 셋째 라라가 넷째[5] 자신은 물이 무서웠기에 물 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를 강하고 멋있게 여겨왔다. 실제로 고양이 수인들은 물을 싫어하는지 리처드는 고양이들이 고래 돌보는 것조차 불 닿는게 싫어서 물 밖에서만 한다고 대답했고 라라의 직업이 청소부임에도 장화 등 몸 곳곳에 장비를 착용하여 물 안묻도록 하고 있다.[6] 당시 라라는 어려서 돈이 없었기 때문에 주먹밥과 금붕어 모양의 장식을 쥤다.[7] 물론 의도한 것이 아니라 그냥 진짜로 그럴거라고 생각해서다. 물론 물고기를 동경한다고 직접 수업시간에 말하기까지 한 동생을 보면서 아무것도 못 느낀건 심각하게 둔하긴 하다.[8] 심지어 진짜냐며 강제로 먹이려고까지 했다!이 동네 뭐야(...)[9] 묘사로 보면 무슨 이유로 돼지저금통에 돈을 저축해두었는데 그 돈을 몽땅 다 쏟아부어 멸치를 산것 같다.[10] 이후로 라라는 멸치를 선물로 사용한다.[11] 사실 친구들도 자신들때문에 이 일이 일어난것에 미안함을 느꼈는지 괴롭히는 일은 줄었다고 한다.[12] 그나마 현 시점에서 라라 자신을 가장 많이 괴롭혔던 돼지꼬리는 매형인데 릴과 로랑 스스럼 없이 대화를 나누는걸 보면 사이가 괜찮아진것 같다. 외려 둘은 돼지꼬리를 걱정한다.[13] 베아트리체가 이걸 가지고 낄낄거리다가 수진이 (라라가) 착하고 서툴어서 그렇다는 일갈만 듣는다.[14] 리처드의 기침 때문에 수진이 떨어지는걸 라라 혼자 구하는건 아니고 마리안이 수레를 던지면서 같이 휘말리면서 구한다.[15] 형들이 의도한거다.[16] 이때 수진을 부축하면서 얼굴이 빨개진 모습이 매우 귀엽다.[17] 심지어는 라라가 중성화 수술한거 아니냔 얘기도 있다(...)[18] 수진과 함께 하는 장면에서는 얼굴이 붉어지는건 물론이요 너무 부끄러워하다 못해 의도치 않게 드러내놓기까지 한다.[19] 넷 다 상당히 미녀/미남이기 때문[20] 여담으로 형 중 한명은 오드아이다.[21] 작중 보면 수진을 아주아주 소중하게 생각한다. 2부에서 수진의 고백을 의도치 않게 거절한 후 뭔가 심상찮은 기류가 흐르자 우려하기도 하는 등 확실히 수진 없으면 죽겠다 할것 같은 모습이다.[22] 메리 해피밸은 참 이상한 생각이라 평가했지만 제임스-마리안의 겉모습상의 나이 차를 생각해보면 영 이상한 망상만은 아니다. 심지어 현실에서도 나이 많은 부자가 젊은 여성을 아내로 맞는 일이 왕왕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