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덴(원펀맨)

최근 편집일시 :

파일:라이덴1.jpg


1. 개요[편집]


원펀맨의 등장인물.
네오 히어로즈의 리더격 인물.
700전 연승 중인 유명 초스모선수. 이름은 실존하던 최강의 스모선수 라이덴 타메에몬에서 따온 듯하다. 현재는 초스모에서 은퇴한걸로 추정.예전부터 히어로 협회가 스카우트하려던 사람인만큼 강한듯하다


2. 작중 행적[편집]


원작 106화에서 엑셀과 함께 등장해 히어로 협회 관계자에게 네오 히어로즈에 가입한다고 전한다.

전 초스모 요코즈나로, 신장 3m에 체중 400kg 이상. 어린 시절부터 어른 상대로 싸움이나 다른 스포츠에서도 무패를 자랑했으며, 휴가중에 대형 괴인을 하리테 한 방으로 즉사시킨 적이 있다고 한다. 초스모에 데뷔하여 700전 전승을 거두었으나 은퇴하여 네오 히어로즈에 이직했다. 이후 쿠로비카리에게 스파링 대결을 요구하는데, 그가 겁을 먹은 것을 눈치챈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풀 컨디션이 아닌 듯하다며 그만두었다.

원작 126화에서 괴인을 처치하며 등장한다. 배틀슈트를 입지 않고도 멀쩡하게 괴인을 처치해 그 강함을 과시한다. 사실상 스이류와 함께 장비의 도움 없이도 히어로 협회의 기존 S급과 비교 할 수 있는 유이한 히어로. 네오 히어로즈에서도 상당히 신임하는지 맥코이는 그를 사실상 최강 전력 취급하며 금속 배트, 쿠로비카리, 동제 앞에서 대놓고 히어로 협회 S급보다 강할 것이라며 과시하기도 했다. 다만 정말로 그 정도인지는 불명.

원작 132화에서 프리즈너의 죄수들을 네오 히어로즈의 관리하에 두기 위해서, 산하의 부하들을 이끌고 프리즈너를 찾아온다. 공개적으로 그들을 사이보그화 시켜 제어 가능한 노동력으로 개조시킬 것이며 정부의 허가까지 얻었다며 프리즈너를 압박한다. 이를 프리즈너가 거절하자 힘으로라도 데려가겠다며 전투 태세에 돌입한다.

134화에서 프리즈너와 대치. 여론은 라이덴편이 우세.

136화에서는 라이덴의 회상으로 프리즈너와 결투장면이 나온다. 기술과 힘에서 모두 압도적인 라이덴의 우세였으나, 프리즈너가 죄수들을 통해 자신의 몸에 기름을 발라 '오일리☆엔젤' 모드로 라이덴의 공격을 받아내기 시작한다. 만신창이가 되면서도 계속 공격을 받아내며 뻣뻣이 서있고 반격도 소극적으로 하는 프리즈너를 보고, 그가 죄수들을 지키기 위해 일부러 정면에서 치고받는걸 깨닫고 전투를 멈춘다. 지도자의 명령은 어떻게 하냐는 부하들의 물음에 "히어로로서의 본분을 갖고 있는 우리에게 현장판단보다 앞설 건 없다"며 일축, 프리즈너를 히어로로 인정해주고 떠난다.

프리즈너와의 싸움을 통해 S급 히어로의 강함을 어느 정도 익혔지만, 가로우와의 싸움으로 약해진 쿠로비카리를 보고 자신은 절대 지지 않겠다고 각오를 하며 처음으로 배틀 슈츠를 입어보며 훈련을 한다. 박빙일 때 승패를 가르는 것은 혼의 강함이라며.
원작 144화에서는 슈트를 입은 다른 스모선수들과 함께 로봇들을 해치운다.

리메이크에서는 229화에 등장. 히어로 협회의 스카웃 제의를 거절한다.


3. 여담[편집]


존댓말 캐릭터이다. 히어로 협회의 히어로들이 무심코 따르고 싶어진다고 하는 걸 보면 나름 카리스마가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실력에 자신이 있기 때문인지 일부 S급 히어로들처럼 오만한 면도 있지만 기본적인 인성은 나쁘지 않은 편으로 묘사된다. 다만 사이보그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것을 보면 네오의 진상을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혹은 에이처럼 어느 정도 진상을 알고도 협력하는 위험한 인물인 듯하다.

여러모로 네오 히어로즈의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0:58:51에 나무위키 라이덴(원펀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