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트루퍼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ras-canon.png
파일:20220208_105156.png}}}
Lunch trooper
사망
9 ABY (모락 행성의 제국 기지)
소속
은하 제국 잔당 (쇼어트루퍼)
계급
사병

1. 개요
2. 작중 행적
3. 인터넷 밈



1. 개요[편집]


만달로리안 시즌 2 7화에 등장하는 엑스트라. 5초도 등장하지 않는 단역이다. 애초에 이름도 중화기 같은 보직을 나타낼 법한 Launch도 아닌 Lunch Trooper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밥 좀 먹으려다 황당한 꼴[1]을 본 죄로 입막음 당한 단역.


2. 작중 행적[편집]



식판을 들고 구내식당으로 들어오다 믹스 메이펠드[2]가 발린 헤스를 죽이는 것을 보고 벙쪄 가만히 서 있는다. 메이펠드가 자기를 쏠 때까지 가만히 있는게 포인트.


3. 인터넷 밈[편집]


막 식사를 하려는 찰나 난데없이 사건에 휘말려 망부석마냥 우두커니 서 있다가 죽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지 밈으로 만들어졌다.
여러 인물들에게 죽거나 죽음을 추모하는 밈들이 만들어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8:40:05에 나무위키 런치 트루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엄밀히 말하면 믹스 메이펠드는 탈영병 출신이지만 눈 앞의 발린 헤스조차 믹스를 못 알아챘으니 이 트루퍼도 '오잉... 왜 갑자기 죽여...?' 하듯 굳은 것.[2] 딘 자린과 제국 운전병으로 위장한 상태에서 해적으로부터 라이도니엄을 지켜 환호를 받고, 발린 헤스가 불러 술을 사주며 이야기한다. 그러나 제국과 제국의 학살을 옹호하는 헤스를 전쟁으로 인한 PTSD에 시달리던 메이필드가 결국 참지 못하고 쏴 죽인다.[3] 시스에 복스에서 팰퍼틴이 말한 '현자 다스 플레이거스의 비극'을 패러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