럼블(G1)

덤프버전 :


파일:Decepticon_Mark.png

파일:프렌지 G1.jpg
럼블
Rumble / ランブル

알트 모드
마이크로 카세트
소속
디셉티콘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프랭크 웰커, 스콧 와이트[1]
파일:일본 국기.svg 난바 케이이치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최병상(KBS), 김환진(비디오)

1. 개요
2. 행적
2.1. 마블 코믹스
2.2. 애니메이션
3. 기타


1. 개요[편집]


트랜스포머 G1 세계관에 등장하는 디셉티콘 소속의 트랜스포머이다.


2. 행적[편집]



2.1. 마블 코믹스[편집]


파일:attachment/uploadfile/Rummmble.jpg
디셉티콘의 말단 병사란 느낌. 쇼크웨이브가 리더였던 시절 인간들이 몰려오자 혼자 못 막아서 쩔쩔매고 이후 쇼크웨이브에게 제발 자신을 분해하지 말라며 사정한다.


2.2. 애니메이션[편집]


사운드웨이브카세트 병사 중 하나로 평소에는 그의 가슴 속에서 카세트 모드로 대기하다가 사출되는 식으로 활약한다. 라임을 살린 말장난을 즐겨 한다.[2] 무기는 등에 꽂은 두 자루의 총이며 양팔을 해머암으로 변형시켜 지진을 일으킬 수도 있다. 같은 생김새의 프렌지와 동일. 그리고 All Hail Megatron 코믹스 한정으로 상대방을 전투불능으로 만들고 자신을 광전사 상태로 만드는 초음파를 발사하기도 한다. 이 때에는 양손에서 드릴이 나온다.

헤드마스터즈에서까지 프렌지와 함께 출연한다... 만 딱히 큰 활약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잊을 만하면 프렌지와 같이 얼굴 비추는 게 전부이다.


2.3. 트랜스포머: 어스워즈[편집]


사운드웨이브가 사출하는 카세트 병사 중 하나로 등장한다. 여기서도 빨간색이다. 필드에 사출해서 관찰해보면 크기가 엄청 작다. 확대해서 보지 않으면 거의 벼룩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든다(...).


3. 기타[편집]


애니메이션에선 실수로 프렌지가 붉은색이 되었다. 일본판에서는 실수가 바로잡혀 프렌지가 파란색으로 나온다.

생각보다 나름 인기캐릭터. 덩치가 작은 덕에 귀엽다는 얘기가 많다. 그 때문에 G1을 베이스로 한 기타 매체나 동인 2차 창작에서는 프렌지와 함께 디셉티콘 내 최연소 쇼타로 그려지기도.[3] 동형기인 프렌지와는 쌍둥이 형제라는 설정으로도 나온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8:46:01에 나무위키 럼블(G1)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데바스테이션.[2] 예시로 So you wanna Rumble with Rumble? // If one Decepticon turn you happen to tumble, look out, robot. Cause here comes Rumble! // Ready to shake, ready to quake! 등등이 있다. 라임 살린 말은 사실 휠리가 갑이지만 럼블은 사용 빈도가 거슬리지 않는 정도.[3] 다만 실제 원작에서 럼블이 디셉티콘 내에서 최연소인지는 불명이다. 그리고 정말 사이버트로니안 기준으로 소년인지도 불확실한 게 디셉티콘들이 에너존으로 회식 비스무리한 걸 하는 에피소드인 'Microbots'에선 럼블도 같이 에너존을 마시면서 취한다. 이를 보면 최소 성인 이상일 가능성도 있다. 아니면 디셉티콘이 워낙 막장이라 애한테 술을 먹이는 것이거나[4] 다만 원작에서 럼블과 프렌지가 진짜 쌍둥이 형제인지는 불명이다. 그 이전에 럼블과 프렌지의 관계도 불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