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액티브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실패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Pioneer_LaserActive_CLD-A100.jpg

レーザーアクティブ / LaserActive

1. 개요[편집]



1993년 8월 28일파이오니아에서 발매한 레이저디스크 비디오 플레이어 겸 거치형 게임기.

2. 상세[편집]


언뜻 보면 평범한 레이저디스크 비디오 플레이어로 보이지만, 전면에 게임 모듈[1]을 장착하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모듈로는 메가 드라이브팩, PC 엔진팩 2가지가 있고, 메가 CD와 PC 엔진 CD-ROM2 게임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기의 가장 큰 의의는 메가 LD, PC 엔진 LD-ROM2 전용 LD-ROM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2] 오락실 수준의 레이저디스크 게임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단 점에서 소수의 마니아에게 지지를 받기도 했다. 거기에 셔터글라스 3D 안경도 지원한다. 근데 PC 엔진 LD-ROM2보다는 메가 LD 쪽이 타이틀이 더 많다. 게다가 타임 걸은 메가 LD에만 있다. 그 밖에도 컴퓨터에 연결하는 모듈과 노래방 모듈이 존재한다. 레이저액티브는 또한 지역 락이 없는 관계로 어떠한 지역에서 출시된 소프트웨어라도 시스템에서 플레이된다.

3. 실패[편집]


문제는 레이저디스크 비디오 플레이어 가격만 89,800엔이었으며 게임에 필요한 메가 LD와 PC 엔진 LD-ROM2 모듈이 각각 39,000엔이던 것으로서 상업적으로 실패했다. 성능이 좋으면 어느 정도는 팔려나갔겠지만 가격은 고성능 레이저디스크 플레이어스러우면서 성능은 평균보다 살짝 높은 수준이기에 더더욱 비참했다.[3] 현재 수집물로서는 굉장히 희귀하다. 보면 알겠지만 PC 엔진 LT보다도 비싸다! 하지만 요즘은 레이저디스크 체계가 사장되었기 때문에, PC 엔진 LT보단 좀 싸게 거래된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6:02:24에 나무위키 레이저액티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공식적으로는 '팩'으로 부른다.[2] 내장된 모터가 기존의 메가 CD, PC 엔진보다 파워가 강했기에 같은 게임도 로딩이 빠르다는 강점도 있었다.[3] 위키피디아에서 추산한 판매량은 1995년 기준은 약 42만 대였다. 대략 50만 대 정도 팔려나간 것으로 여겨진다.[4]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싸다는 것이지, 비싸고 희귀한 건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