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렐 캐년

덤프버전 :

로렐 캐년 (2002)
Laurel Canyon
파일:로렐 캐년.jpg
장르
드라마, 멜로
감독
리사 촐로덴코
각본
제작
제프 레비-힌트
수잔 A. 스토버
출연
프란시스 맥도맨드
크리스찬 베일
케이트 베킨세일
나타샤 맥켈혼
알렉산드로 니볼라 외
촬영
월리 피스터[1]
편집
에이미 E. 더들스턴
음악
크레이그 웨드렌
제작사
안티도트 필름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svg 소니 픽처스 클래식
개봉일
파일:미국 국기.svg 2003년 3월 7일
상영 시간
101분 (1시간 41분)
제작비
200만 달러
월드 박스오피스
$4,412,203 (최종)
북미 박스오피스
$3,663,356 (최종)
상영 등급
미정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5. 줄거리
6. 평가
7. 여담




1. 개요[편집]


미국영화. 감독과 각본은 리사 촐로덴코. 2002년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선공개 되었으며, 2003년 3월에 북미에서 개봉했다.


2. 예고편[편집]




3. 시놉시스[편집]




4. 등장인물[편집]


샘의 어머니. 음악 프로듀서로 로렐 캐년의 대저택에서 거주중이다.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가죽바지를 입고 아들뻘의 남자와 연애하고 있다.
제인의 아들. 직업은 의사로, 어머니와 정반대의 딱딱한 성격의 모범생. 자유분방하고 막나가는 어머니를 창피하게 생각한다.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가 되어 약혼녀인 알렉스와 어머니의 집에 들어간다.
샘의 약혼녀. 샘과 마찬가지로 모범생으로, 학교 수석이었다고 한다. 바로 의사가 된 샘과 다르게 더 공부하고 있다. 샘과 함께 제인의 집에 들어가 살게되었지만, 자유분방하고 퇴폐적인 생활을 하는 제인에게 흥미를 느낀다.
  • 사라 - 나타샤 맥켈혼
샘이 일하는 병원의 동료. 샘에게 점점 호감을 느낀다.
  • 이안 - 알렉산드로 니볼라
제인의 남자친구. 샘과 비슷한 나이대다. 제인처럼 자유분방한 성격이 특징.

5. 줄거리[편집]




6. 평가[편집]










[[IMDb|

파일:IMDb 로고.svg
]]

( XXX위{{{-3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display:none; margin-left: 0.5em"
20XX-XX-XX 기준
)






전형적인 리사 촐로덴코 스타일의 퀴어+치정극이다. 사실 극중 인물들이 동성애자는 아니며, 일탈이나 쾌락의 흥분속에서 은연중의 레즈비언 판타지를 넣은 정도라서 퀴어 영화라고 볼 수는 없다. 주인공들의 불륜을 정당화하는 듯한 내용과 마지막에 교훈극처럼 끝나는 마무리도 호불호가 갈린다.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본작에서 가장 부각된다. 가죽바지를 입고 술과 담배를 하며 퇴폐적인 파티를 즐기는 중년 음악 프로듀서를 잘 연기해냈다.

또 다른 주인공들인 크리스찬 베일, 케이트 베킨세일의 경우 제 몫은 했지만 맥도맨드에게 여러부분에서 묻힌다. 그래도 두 배우의 비주얼적인 궁합이 잘 어울려서 연기나 앙상블 보단 같이 나오는 그림이 좋다. 물론 이 둘이 불륜을 저지른다는게 함정

7. 여담[편집]


  • 크리스찬 베일케이트 베킨세일은 1994년작 '프린스 오브 주틀랜드'에서 이미 연인관계로 호흡을 맞췄다. 본작에서도 약혼한 사이.그리고 후에 둘 다 박쥐랑 관련된 캐릭터를 맡게된다.

  • 본작의 촬영 감독 월리 피스터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페르소나다. 당연하지만 놀란의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도 참여했다. 본작 제작 시점에서는 아직 크리스찬 베일이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에 배트맨으로 캐스팅되기 전이지만, 신기한 인연.

  • 크리스찬 베일의 팬들 사이에서는 베일이 깔끔한 외모에 평범한 성격으로 나오는 몇 안되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2:12:32에 나무위키 로렐 캐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