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등장인물/쿠르잔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로스트아크/등장인물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쿠르잔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등장인물
2.1. 쿠르잔 남부
2.1.1. 렌
2.1.2. 쿠르잔 데런
2.1.3. 해적
2.1.4. 기타
2.2. 쿠르잔 북부
3. 기타


1. 개요[편집]


로스트아크에 등장하는 지역 쿠르잔의 인물들을 정리한 문서.


2. 등장인물[편집]



2.1. 쿠르잔 남부[편집]



2.1.1. 렌[편집]


로스트아크 분기별 주요 조력자
1부
볼다이크

쿠르잔 남부

미정
마리우, 세헤라데
렌, 아만, 검은이빨
미정

쿠르잔 출신 데런으로 아사르 분파 소속. 아사르 분파를 이끄는 타무트의 딸이다.

바르칸과 베히모스가 쿠르잔에 강림한 직후 적대 분파인 비누스 분파가 카제로스 및 혼돈의 가디언과 결탁하고 폭주하여 아사르 분파를 습격한 사건 때, 비누스에 맞서 싸웠으나 중과부적으로 위기에 처하게 되고 그녀를 구하기 위한 동료 카리오의 결단으로 바다에 빠지게 되었다. 이후 쿠르잔 근처를 지나던 검은이빨에게 구해지게 되지만 동료들의 죽음을 목도했던 그녀는 비누스 그리고 베히모스를 죽이기 위해 오로지 쿠르잔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그 와중에 주인공인 모험가와 만나게 되고 쿠르잔으로 향한다는 목적이 일치하면서 모험가와 협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카제로스를 무찌르기 위한 아크라시아 연합군과도 인연이 닿게 되고 모험가와 함께 쿠르잔을 구하고 아크라시아 연합군을 쿠르잔에 상륙시키는데 결정적 기여를 하게 된다.

실마엘이 가득한 땅인 쿠르잔에서 태어나고 자란 덕분에 실마엘을 어느 정도 조종할 수 있는 쿠르잔 데런들 중에서도 실마엘을 다루는 능력은 특출난 축에 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능력 덕분에 기에나의 성물을 구할 때 도움을 주기도 했고, 쿠르잔 상륙 때에도 결정적인 기여를 하게 된다.[1] 이후, 아버지인 타무트와 함께 아사르 분파를 대표하여 아크라시아 연합군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스토리 내내 상당한 비중을 가지고 있으며 비중에 걸맞는 좋은 활약을 선보였고 은색 단발 머리와 적안으로[2] 대표되는 외모도[3] 잘 뽑혀서 평이 매우 좋은 캐릭터이다.[4] 전체적인 모델링, 무기를 보아 소울이터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인다.[5] 또한 베히모스와의 전투에서 선보인 거대한 실마엘의 창을 투척하는 스킬은 그 백미로 이번 카제로스 레이드에서 선보이게 될 연합군 스킬의 일부로[6] 등장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2.1.2. 쿠르잔 데런[편집]


  • 아사르 분파
    • 타무트
아사르의 수장. 렌의 아버지이다. 렌이 실종된 이후에도 아사르 분파를 이끌고 엘네아드를 탈환하기 위해 싸우고 있었으며, 후반부에 가세하여 도움을 준다. 이후 아사르 분파를 대표하여 아크라시아 연합군을 받아들이고 그 일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무기는 데모닉의 무기인 데모닉 웨폰을 사용한다. 다만, 원래 사용했던 무기는 검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 무기는 베히모스의 허벅지에 꽂혀있다. 이 때문에 렌은 타무트가 베히모스에게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다행히도 그는 살아있었다.
  • 게메트
성우는 표영재[7]. 플레체 스토리에서 첫 등장했으며, 지하감옥의 비밀문을 열어줬던 데런이다. 자긴 한 번 본 얼굴은 잊어버리지 않는다며 이그니스 성당 지하감옥에서 한 번 만났던 것을 언급한다. 플레체에서 만났을 때에는 상당히 빈정대는 성격으로 묘사되었지만, 쿠르잔에서 만났을 때는 모험가가 도움을 준 입장이다보니 다소 누그러진 태도로 대한다. 이후 렌과 협력하여 엘네아드 탈환에 공헌한다. 쿠르잔 데런치고는 외부 활동을 많이 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쿠르잔의 평화가 찾아오면 다시 밖으로 나가고 싶다고 하는 것을 보면 성격에 맞는 듯 하다.[8] 여러모로 페이튼의 비올레와 비슷한 면이 있는 캐릭터. 그가 쿠르잔이 아닌 플레체에서 억류되어있던 것도 이런 이유인 듯. 쿠르잔 남부의 호감도 캐릭터로 베스페르 항구 쪽에서 만날 수 있다.
  • 프타
아사르 분파 소속의 데런으로 게메트와 함께 합류한다. 렌과는 오래 봐온 사이인 듯. 게메트와 함께 엘네아드 탈환 작전에 참여한다. 쿠르잔 남부의 호감도 캐릭터로 베스페르의 아사르 주둔지에서 만날 수 있다.
  • 네페르
아사르 분파 소속의 데런으로 비누스의 공격과 혼돈의 결정의 여파로 절망하던 중에 렌과 모험가와 만나 구해진다. 쿠르잔 남부의 호감도 캐릭터로 엘네아드에서 만날 수 있다. 호감도 대화를 보면 외형은 타고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던가 뽐내기 감정표현을 쓰면 뭔가 부족하니 자신을 따라해보라는 등 외모에 상당한 자부심이 있는 듯하며, 이상형에 대해 물어보면 렌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9].
  • 카리오
아사르 분파 소속의 데런. 렌과 함께 비누스와 싸우던 도중 렌이라도 구해내기 위해 그녀를 바다로 빠뜨리고 혼자서 싸우게 된다. 그 뒤, 아사르의 무력함을 깨닫고 베히모스를 죽이려면 더 강한 아사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아사르가 모이기로 한 장소에서 몰래 아사르를 죽이고 그들의 힘을 흡수하며 강해지려 한다. 결국 완전히 악마화가 되어 모험가, 렌과 싸우지만 패배 후 사망한다. 숨겨진 이야기에 의하면 렌, 헤셈과 함께 소꿉친구였다.
  • 헤셈
아사르 분파 소속의 데런. 렌과는 어렸을 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사이로 동생인 헤슬라를 매우 아끼는 성격이다. 그러나 렌이 쿠르잔에 돌아왔을 때는 비누스에게서 헤슬라를 구해내기 위해 헤슬라를 잠시 떠나고 비누스와 싸우기 위해 악마의 힘을 너무 많이 사용하여 비누스처럼 타락할 위기에 처하자[10] 렌의 무기로 자신의 목을 그어 자살한다.
  • 헤무트
숨겨진 이야기 '피로 물든 역사'에 언급되는 아사르 데런. '영웅 헤무트'로 불리는데, 세트의 광기에 맞서서 많은 데런들을 구하고 비누스 분파들의 습격에도 엘네아드를 지켜냈다고 한다. 현 아사르 분파의 수장인 타무트는 헤무트의 뜻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 까미
쿠르잔을 떠돌아다니다 엘네아드에 머무르게 된 강아지. 쿠르잔의 생물답게 강아지라곤 보기 힘들 정도로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성격은 소심하고 애교가 많으며, 메인 스토리 클리어 이후 특정 퀘스트를 해야 호감도를 열 수 있다.

  • 비누스 분파
    • 세트
비누스의 수장. 혼돈의 가디언들과 함께 아사르 분파를 공격한 인물로, 쿠르잔 남부 스토리에서는 이름과 직책만 언급된다. 네페르의 말에 의하면 쿠르잔의 데런들을 두 분파로 나뉘게 한 장본인이며 폭력적이고 잔인하며 자비가 없는 성격이라고 한다. 숨겨진 이야기에 의하면 여성이다. 원래 쿠르잔 데런들은 '아마트'로 통합되어 있었는데, 악마의 힘을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 왜곡하는 이들이 생겨났다고 한다. 세트를 비롯한 비누스 데런들은 악마의 힘에 경도되어 식인까지 마다하지 않았다고 한다.

2.1.3. 해적[편집]




2.1.4. 기타[편집]



2.2. 쿠르잔 북부[편집]




3. 기타[편집]


쿠르잔에 등장하는 지명이나 인물들의 이름들은 엔네아드, 아누비스, 세트, 세크메트, 누트, 프타, 암무트, 네페르템[11] 등 이름 일부를 직접 가져오거나 어감이 이집트 신화에서 따온 것이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09 20:56:25에 나무위키 로스트아크/등장인물/쿠르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기에나 성물의 발동으로 쿠르잔 주변에 거대한 실마엘 방벽이 세워져서 상륙이 불가능해졌는데, 렌의 능력 덕분에 배 한 척 정도가 지날 수 있는 길을 만들었다. 엘네아드 탈환 이후에는 목숨을 걸고 불꽃의 창을 사용하여 쿠르잔의 방벽을 파괴. 연합군이 쿠르잔에 상륙하는데도 기여하였다.[2] 평소에는 눈동자만 적안이지만 악마의 힘을 많이 사용하면 눈 전체가 붉게 변한다.[3] 입고 있는 의상은 아크 패스 아바타 중 하나인 심연의 그림자 아바타 세트를 입고 있는데 몸매가 꽤 부각되어서 이 부분에서도 호평을 받았다.[4] 지역 채팅에서는 로웬의 다르시가 나왔을 때처럼 렌의 호감도가 열리길 바라는 반응이 많다. 다르시는 스토리 상 퇴장해버리면서 호감도가 열리지 않았지만 여러 유저들은 쿠르잔 북부 퀘스트를 완료하고 그 때까지 렌이 살아있다면 렌의 호감도가 열릴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5] 전투 참여할 때도 소울이터의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데 몹몰이를 생각보다 잘해주기 때문에 잡몹전 때 도움이 꽤 되는 편이다.[6] 스킬 사용시 군단장 레이드의 에스더 스킬처럼 5시 방향에 렌의 컷씬이 뜬다.[7] 처음 플레체에서 등장했을 때의 성우는 불명. 원래는 굉장히 탁하고 걸걸한 목소리였지만 쿠르잔 공개 이후 재녹음되었다.[8] 외부 활동 당시 카르포스 소속으로 활동했었던 것으로 보인다. 호감도 대화 중에 카르포스에 자리가 있을지 확인해야겠다는 말로 추측이 가능하다.[9] 지금은 생존이 급선무니 연애에 대한 생각은 없지만, 이상형에 대해 굳이 뽑자면 의리있고 어떠한 상황에도 타협하지 않으며, 구체적으로는 은발에 단발인 여성이 취향이라고...[10] 얼굴에 악마의 힘의 부작용인 검은 줄이 쳐져 있고 한쪽 눈이 멀어 있었으며, 순간 정신줄을 놓고 다가온 자신의 동생을 공격하기까지 했다.[11] 미와 의술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