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

덤프버전 :

1. 사전적 의미
1.1. Loop: 고리, 반복.
1.2. Roof: 지붕
3.1. 관련 문서
4. 제로 흐름의 원제로 시작의 관에 등장한 영수기(에펠란처)
5. 피임 방법의 일종
6. 포켓몬스터난수조절 꼼수기술
7. 레벨 디자인 구조 중 하나


1. 사전적 의미[편집]



1.1. Loop: 고리, 반복.[편집]


고리의 형태로 인해 반복이라는 의미가 생겨서, 고리나 반복의 의미로 쓰인다. 아래쪽에 설명하는 루프관련 내용은 모두 이를 어원으로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반복문을 뜻한다.

회로이론에서, 소자와 전선으로 둘러싸인 부분을 루프라 부른다.

롤러코스터에서, 고리 형태로 감기는 트랙들을 루프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그냥 루프라고 하면 버티컬 루프를 가리킨다.


1.2. Roof: 지붕[편집]


한국어 표기로는 똑같이 '루프'이지만, R 과 F 로 영어 발음은 전혀 다르다. 자동차용 '선루프(sunroof)' 와 형태로 일부 사용된다.


2. 독일자동차 제조사 루프 오토모빌[편집]



3. 루프물[편집]



3.1. 관련 문서[편집]



4. 제로 흐름의 원제로 시작의 관에 등장한 영수기(에펠란처)[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작의 최종보스 기체로 시작의 관 당시에는 프로토타입이었으며,이를 기동시키기 위해 아사카와 스미레를 이용했지만,폭주하고,특공을 한 아사카와 슈우이치에게 파괴당한다.

이후 흐름의 원에서는 진격연의 누나인 아사카와 카즈미를 이용해서 기동,영수기를 소환한 유기진격연을 패배까지 몰아넣지만, 유이리의 사망으로 인해 각성한 영수기 제로에 완전히 파괴된다.


5. 피임 방법의 일종[편집]


자궁 내 장치 참조.


6. 포켓몬스터난수조절 꼼수기술[편집]


에메랄드 루프 항목 참조.


7. 레벨 디자인 구조 중 하나[편집]


파일:external/developer.valvesoftware.com/Loop_lostcoast.jpg

해당 스크린샷하프 라이프 2: 로스트 코스트의 진행 방향.

일직선으로 이루어진 길을 왕복하는 되돌아오기 진행과 달리,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데 그 끝이 이전에 지나왔던 지점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루프물

또한 숏컷, 되돌아오기 등 이런저런 기법들과 혼용되거나 그 일환으로 쓰여지기도 하는데, 대표적 사례가 하프 라이프: 업링크. 일단 지상의 군인들을 제압하고 송신돔 2층으로 올라가면, 군인들이 난입하면서 1층 입구에 레이저 부비트랩을 설치하는 바람에[1] 입구로 되짚어 나가지 못하고 별 수 없이 하수도 통로로 내려가야 한다. 그러나 그 끝이 이미 지나온 컨테이너 야적장으로 이어져,[2] 거기서부터 남아있는 구간을 되짚어 온다.

그밖에도 루프의 어느 부분부터 시작할지 선택을 주기도 하는데, 이 역시 결과적으로 전체를 돌아야 하기에[3] 루프 범주에 든다.

또한 무한 루프 기법도 있는데, 주로 달리는 차나 열차 위에서 특정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주변 배경이 무한 반복되는 걸 뜻한다.


8. 물리학[편집]




9. 음악[편집]




10. 교통[편집]


철도에서는 루프선, 돌림선, U자선이라고도 한다. 고리 모양의 선로이며, 회차선의 역할 혹은 전차대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서울 지하철 6호선응암루프선이 가장 유명하다. 또한 영어권에선 (똬리굴에서 쓰이는) 환형궤도를 루프라고도 부른다.

버스 노선에서도 고리 모양으로 빙 편도로 돌아 회차하는 구간이 있을 때 이 구간을 루프라고 부르기도 한다.

미국에서 그냥 Loop라고만 하면 보통 시카고 전철을 말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4:12:02에 나무위키 루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부비트랩이 폭발하면 천장도 함께 무너져 이러니 저러니 해도 지나갈 수 없다.[2] 요약하면 이 경로를 9자형으로 만들어 이미 지나온 곳 중간으로 이어지게 만든 것이다.[3] 예컨데 팩맨처럼 구간마다 필히 먹거나 작업해야 할 것들이 있다는 식으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