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텍스

덤프버전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토막글 규정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미국의 미술용품 회사.


2. 상세[편집]


아크릴 물감발명한 회사이며, 지금까지도 아크릴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그만한 품질과 명성을 자랑한다.

아크릴 젯소도 이 회사의 발명품인데, 요즘은 아크릴화 뿐만이 아니라 유화에도 거진 아크릴 젯소를 쓴다.

물감의 품질은 최고이지만 가격은 가장 비싸다. 59ml 튜브가 10,000원부터 시작해서 색상에 따라서는 20,000원을 넘어간다. 국산과 비교해 보면 입이 떡 벌어지는 수준. 물론 품질에선 비교가 안 된다. 타사 제품에 비교해 봐도 가격이 비싸다는 점 외에는 떨어지는 점이 없다. 재료에 돈을 아끼지 않는 화가라면 최선의 선택.

국산과 가격이 비슷한 학생용 등급도 있으니 초보자거나 아크릴의 맛만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 쪽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 등급대에선 크고 아름다운 400ml 용량의 넉넉한 용량을 판매중이니 취미로 계속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대용량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대용량 일수록 단위당 가격은 더욱 싸지니... 게다가 학생용 등급도 국산 전문가용 등급 물감보다 낫다. 안료 구성이라든가 색상 정보라든가 말이다.

일부에서 물감에서 화학 약품 냄새가 난다는 평을 하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1:09:32에 나무위키 리퀴텍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