릿슨 대통령

덤프버전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릿슨 대통령
President Ritson

파일:릿슨대통령.webp}}}
본명
릿슨
Ritson
종족
인간
국적
미국
소속
미국 정부
직책
미국 대통령
등장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
담당 배우
더멋 멀로니[1]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매슈 엘리스의 후임 미국 대통령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편집]


발렌티나가 에버렛 로스의 집을 찾은 장면에서 릿슨 대통령이 뉴 아스가르드와 무역 협정을 체결했다는 뉴스 헤드라인이 지나간다.


2.2. 시크릿 인베이젼[편집]



2.2.1. 1화[편집]


백악관에서 제임스 로즈에게 닉 퓨리S.A.B.E.R. 우주정거장에서 무단 이탈했다는 소식을 보고받고는 이를 해결하라 지시한다.


2.2.2. 2화[편집]


1화 마지막에 있었던 러시아 테러 관련 뉴스에서 자료 사진으로 짤막하게 등장한다.


2.2.3. 4화[편집]


러시아와의 협상을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러시아군으로 위장한 스크럴 저항군에게 테러를 당한다. 차량이 전복되었으나 죽지는 않았으며, 닉 퓨리에게 구조되어 어디론가 이동한다.


2.2.4. 5화[편집]


퓨리의 도움을 받아 의식을 잃은 상태로 영국의 어느 병원에 이송되었으며, 그를 살리기 위한 긴급 수술이 진행된다.

이후로 의식을 되찾고 병실 침대에 누워 쉬고 있던 와중 그래빅의 사주를 받은 로즈가 병실에 찾아와 이번 습격이 스크럴의 짓이며, 러시아와 결탁한 상태라는 정보에 뉴 스크럴로스의 위치 정보까지 얻게 되고 공격해야 산다는 조언에 잠시 초점이 흔들린다.


2.2.5. 6화[편집]


결국 제임스 로즈로 의태한 스크럴에게 완벽하게 속아 러시아 영내 뉴 스크럴로스에 핵 공격을 지시했으나, 소냐 팰즈워스와 닉 퓨리에 의해 제임스 로즈로 의태한 스크럴의 정체를 알게 되고 핵 공격을 중지시켰다. 그런데 병상에서 회복되고 난 후 대국민담화를 통해 스크럴의 존재를 전 세계에 공개하며 스크럴을 색출해 절멸시키기 위한 전쟁을 선포[2]한다. 닉 퓨리가 이에 '단임 대통령이나 하는 짓을 저질렀다, 당장 전쟁 선언 철회하라!'라고 항의하자 스크럴이 그렇게 걱정되면 지구에서 쫓아내라며 오히려 역정을 낸다.


3. 기타[편집]


  • 풀네임은 밝혀지지 않았다.

  •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시기에 썬더볼트 로스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한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다. 아무래도 시크릿 인베이젼의 결말로 인한 제노사이드의 참상이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국제적으로 크게 입지를 잃어 재선에 실패하는 모양.

  • MCU의 미국 대통령 코드네임이 현실과 달리 코드원이 아니라 시타델로 불리는 게 릿슨을 통해 확인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14:01:30에 나무위키 릿슨 대통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0년에 개봉한 드라마 메시아에서도 미국 대통령을 맡았다.[2] 이 연설 때문에 전 세계에서 자경단이 날뛰게 되어 인류에게 우호적인 스크럴은 물론 스크럴이라고 의심만 되면 실제로 무고한 인간이어도 암살하고 다니고, 인간들끼리도 서로 총질을 하는 아비규환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