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부화

덤프버전 :

망부화

파일:위기의_순간_하리_지킴이_등장_35_0125856.jpg

이명
저승의 붉은 꽃
크기
8m
사건 발생 장소
신비아파트 지하 보일러실
고스트 피규어 남김
O
성우
김가령
해외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카미죠 치히로, 타케우치 아사미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정체
3. 이후 행적
4. 능력
4.1. 강함
5. 기타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세상에서 제일 예쁜 꽃은? 어머, 나 망부화라고?”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13화에 등장하는 원귀로 이명은 저승의 붉은 꽃.

컨셉은 여성의 영혼과 꽃. 속성은 식물.

2. 작중 행적[편집]



이름대로 꽃의 형상을 한 식물 귀신. 입이 달려있는 넝쿨 촉수로 적을 휘감고 몸통이 덩굴로 이루어져 있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자라서 아파트를 휘감고 신비와 아파트 사람들을 납치한다.

2.1.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20221204_090231.jpg

귀신의 정체
선귀 (수호신, 신비아파트 경비 할아버지의 아내)
향년
30대 추정
사망 장소
신비아파트 ○○○호
귀신의 목적
남편을 지키는 것
사인
병사, 고독사
가족
남편[1]


망부화의 정체는 신비아파트 경비 할아버지의 아내였는데 오래전 심한 감기로[2] 몸살을 앓다가 사망하여 그녀의 영혼이 망부화에 깃들어 귀신이 되었던 것.

사람들을 꽃봉오리 속에 가둔 행동은 아파트 기둥이 무너지지 않게 뿌리로 지탱해 주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보호해 주려던 행동이었다.[3] 마고할망과 함께 작중 유이한 선한 귀신.[다만]


경비 할아버지의 아내: “다행이예요, 당신을 지킬 수 있어서... 얼마나 애가 탔던지... 정말 고맙다, 얘들아...”

구하리: “아니예요. 저희가 감사하죠. 덕분에 모두 무사하잖아요.”

경비 할아버지의 아내: “너희가 아저씨 말동무가 되어줄래? 혼자라서 많이 외로우실거야...”

구하리: “네! 꼭 그렇게 할게요!”

경비 할아버지의 아내: “이제야, 마음이 놓여...”'(하늘로 승천한다.)[4]


3. 이후 행적[편집]



3.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편집]


1기 14화에서 굉장히 멋있게 등장해[5] 골묘귀와 골묘귀에게 조종당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넝쿨을 사용해 붙잡아 시간을 끌며 하리 일행이 방법을 생각하도록 도와주었다.

1기 19화에서는 하리가 소환했으며, 발로우와 뱀파이어들을 붙잡아 시간을 끌어주며, 소멸 직전까지 열심히 뱀파이어들을 저지한 것으로 보인다.[6]

1기 22화에서는 림 샤이코스를 붙잡아 최강림을 구할 시간을 벌어준다.

3.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편집]


2기 23화에서 강화된 고스트볼의 힘으로 등장하고, 두억시니를 쓰러트리나 싶었지만, 그냥 서 있기만 했다.

3.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편집]


4기 5화에서 오랜만에 소환되어 손각시와 합체한다. 합체 귀신으로 소환되어 현혹귀의 팔과 다리를 묶어 시간을 벌지만 결국 현혹귀의 칼에 넝쿨이 잘려나가며 최면에 걸려버린다.[7]

4. 능력[편집]


  • 특기: 채찍처럼 사용하는 넝쿨
  • 필살기: 사람들을 꽃봉오리에 가두는 능력
  • 특수 능력: 강한 채찍으로 지진을 일으키는 능력

4.1. 강함[편집]


넝쿨로 귀신을 잡아 시간을 버는, 전형적인 시간벌이용 유닛으로,[8] 마리오네트 퀸이나 흑진귀같이 포박용 귀신보다 상위권이라 하리가 이 둘보다 많이 애용하는 귀신이다.

다만, 2기 이후로는 등장이 뜸해지고, 3기에는 등장조차 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시간벌이용 귀신이 넘쳐난 지금, 앞으로 등장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기에서 의외로 등장은 하지만 이번에도 결국 활약없이 끝났다. 다만 총 소환 횟수 5번으로, 많은 등장을 가지고 있다.

5. 기타[편집]


  • 식물이라는 특성 때문인지 다른 귀신들과는 달리 소환될 때 영혼의 모습이 꽃에 비친다. 소환되는 귀신들 중 유일하게 망부화가 아닌, 경비아저씨의 아내가 직접 나타나서 이명을 말한다. 또, 다른 귀신들에 비해 활약이 많은 편이다.

  • 작중 외형이나 뿌리와 줄기를 무기처럼 쓰는 모습과 식물에 인간 여성의 영혼이 깃들어 있는 설정 때문에, 고지라 시리즈에 나오는 괴수 중 하나인 비오란테와 상당히 유사하다.

  • 5기에서 망부화처럼 신비아파트 전체를 장악한 식물형 선귀가 등장하게 된다.

  • 이후 4기 12화에서 똑같은 사연을 가진 같은 선귀인 은혼귀가 나온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9:07:52에 나무위키 망부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신비아파트의 경비 할아버지[2] 독감으로 추정된다.[3] 실제로 13화에서 망부화와의 전투 후 무너지는 신비아파트 기둥을 신비가 요술을 부려 간신히 복구한다.[다만] 뱀파이어도 귀신으로 볼 경우 이안도 포함된다[4] 시즌1 2화 흑진귀도 이와 똑같은 말을 남긴 적이 있다.[5] 소환과 동시에, 봉우리가 펴지며, 그 속에서 승천한 영혼이 이명을 말하고 사라진다. [6] 이때 망부화가 뱀파이어들을 붙잡는 사이 발로우가 가은과 인간 모습의 요아힘을 공격하는데, 가은이 간발의 차로 인간 모습의 요아힘을 구하고 이를 발견한 하리가 망부화를 통해 발로우까지 붙잡아 가은과 인간 모습의 요아힘까지 구하는 공을 세웠다. 물론 발로우는 요아힘을 진짜로 공격한 것이 아니므로 가은이를 구했다는 표현이 적절하다.[7] 소멸되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후 나오지 않는 것을 보아 소멸된 것으로 보인다.[8] 사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스트볼로 소환되는 귀신들 대부분이 시간 벌기용이다.. 아마도 고스트볼로 소환된 귀신은 소환시간이 있어서 그런 듯. 그리고 망부화는 특성부터 전형적인 시간 벌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