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빌

덤프버전 :

1. 개요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1. 개요[편집]


Melville

프랑스 지방의 메마른 땅에 붙여진 지명(나쁜 토지)의 출신자.

영미권에서는 주로 이나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


2. 실존인물[편집]


  • 멜빌 듀이
  • 알렉산더 멜빌 벨(Alexander Melville Bell, 1819년 3월 1일 ~ 1905년 8월 7일) -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의 아버지. 시화법[1]의 창시자다.
  • 장피에르 멜빌
  • 허먼 멜빌


3. 가상인물[편집]




3.1. 샤이닝 & 더 다크니스의 등장인물[편집]


왕궁의 궁정마법사로 대현자 제노의 수제자. 처음에는 왕궁에 없다가 주인공이 1층에 갔다오면 그제서야 등장한다. 순해보이는 인상이 특징.

본편에서는 주인공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준다. 그러다가 주인공이 4개의 시련을 돌파하면 어디론가 사라진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전 2층을 공략하고 주인공이 돌아오면 대현자 제노가 성에 도착해 있고 주인공에게 진실을 가르쳐 주는데...

메피스토의 정체.

사실 스승 몰래 고대의 암흑 마법을 연구하고 있었으며, 그 힘으로 메피스토가 되어 흑화해버렸다. 주인공의 아버지 모트레드도 아무것도 모른채 그에게서 저주의 검을 받았다가 세뇌당한 것. 그리고 자신의 스승인 제노도 죽여버리려고 했지만 제노가 도망쳐서 실패했다.

이후 주점에서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가, 주인공이 오자 본 모습을 드러내면서 주인공에게 자신과 함께 어둠의 힘을 받아들이자고 꼬드기지만 주인공은 거절한다. 그리고 교섭이 결렬된 멜빌은 그대로 사라져 버린다.

뜬금없는 반전이기는 하지만 암시 자체는 있었다. 초반에 메피스토가 왕궁에 놀러와서 "공주는 내가 데리고 있다능. 빨리 성 내놓으라능. ㅋㅋㅋ."거리고 돌아가는데, 이때보면 어째선가 멜빌만 자리에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20:58:53에 나무위키 멜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발음할 때의 입술이나 혀의 움직임을 보고 발음법을 익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