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엔드필드/등장인물 및 세력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명일방주: 엔드필드



1. 개요
2. 엔드필드 공업
2.1. 관리자
2.2. 펠리카
2.3. 피엘
2.4. 켈시를 닮은 캐릭터
3. 랜드브레이커
3.1. 울프가드
4. 철의 서약군
4.1. 자이히
4.2. 엠버
5. 상업연합회
5.1. 아비웨나
7. 홍산
7.1. 진천우
8. 기타
8.1. 가면을 쓴 캐릭터
8.2. 레이시언 인더스트리



1. 개요[편집]


명일방주: 엔드필드 등장인물
[[#관리자|

파일:엔드필드 관리자01 아이콘.png

관리자(女)]]
[[#관리자|

파일:엔드필드 관리자02 아이콘.png

관리자(男)]]
[[#펠리카|

파일:엔드필드 펠리카 아이콘.png

펠리카]]
[[#울프가드|

파일:엔드필드 울프가드 아이콘.png

울프가드]]
[[#자이히|

파일:엔드필드 자이히 아이콘.png

자이히]]
[[#엠버|

파일:엔드필드 엠버 아이콘.png

엠버]]
[[#아비웨나|

파일:엔드필드 아비웨나 아이콘.png

아비웨나]]
[[#안젤리나|

파일:엔드필드 안젤리나 아이콘.png

안젤리나]]
[[#진천우|

파일:엔드필드 진천우 아이콘.png

진천우]]
[[#피엘|

파일:엔드필드 피엘 아이콘.png

피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명일방주의 에피소드 론 트레일의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주의할것.

표기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순.


2. 엔드필드 공업[편집]


Endfield Industries, エンドフィールド, 終末地工業

우렁차게 울리는 오리지늄 융합로는 문명의 심장이다.

모든 열쇠는 '통합 공업 시스템'에 있지.

이것만 있으면 분명히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거야.

펠리카


엔드필드 공업은 인류를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전념하는 건설공업 회사이다.

회사의 목표는 개척과 건설이며, 여기서 개척은 미지의 지역을 조사하고 이상 현상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고, 건설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생존 환경을 추구하고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식 소개문


엔드필드에서 주인공 관리자가 소속된 기업. 프로토콜 복원 부서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재앙에 직격당한 엔드필드 공업의 시스템을 복원하고 폐허 속에 묻힌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이 목적이다.

오리지늄 융합로를 통해 돌아가는 '통합 공업 시스템'이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으로 탈로스 황야에 행성 개척을 위한 발전, 생산, 운반시설 등의 자동화 공업 기반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인물들 외에도, 소속은 다르지만 엔드필드 공업에 소속된 인물들도 있다.
  • 안젤리카 (로도스 아일랜드) : 파견 오퍼레이터
  • 진천우 (홍산) : 특별 오퍼레이터[1]


2.1. 관리자[편집]



파일:엔드필드 관리자01.png


파일:엔드필드 관리자02.png

관리자(Endministrator, 管理人, 管理员)
엔드필드
엔드필드 공업의 "관리자".
전해지는 소문에 따르면 관리자는 탈로스 II와 엔드필드에서 중대한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용감하게 나서며, 그로 인해 관리자에 대한 수많은 전설과 소문이 퍼졌다고 한다. 관리자는 탈로스 II에서도 매우 신비로운 존재로 외부 세력들은 엔드필드에 특별한"비장의 카드"가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다.
관리자가 장기간 수면 캡슐에 잠들어 있다는 일은 엔드필드 공업의 가장 중요한 비밀이다.

엔드필드의 주인공이자 플레이어 캐릭터. 명일방주의 박사와 달리 무장을 하며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투중에는 야토를 연상케 하는 바이저을 착용하는데, 이는 관리자의 안전을 위해 폭주할 수 있는 아츠 능력을 억제하기 위한 일종의 구속구다. 미션 제로를 위해 자신이 엔드필드 공업에 고용되는 의뢰를 관리자 자신이 수주했다고 하는데 관리자는 이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공개된 각성 PV[2]에서는 평소에는 수면 캡슐(정식명칭은 스테이시스 필드 수면 캡슐이며 명일방주 미즈키록라에서 박사가 장생하는데 써먹었던 석관의 Mk.2[3]라고 한다)에 보존해놨다가 큰일이 터지면 꺼내서 해결하게 하고 사건이 끝나면 다시 수면캡슐로 들어가서 보존되는 생활을 했다고 나왔다.

또한 PV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그도 그럴게 엄청 뛰어난 인물이 매번 큰사건이 터질때마다 나타나 대활약을 하며 해결하는데 이인간이 나이도 안먹고 매번 똑같은 모습으로 나타나니 두려움을 느낄만하다.

기왕 말이 나왔는데, 내가 당신을 뭐라고 부르면 좋을 것 같소?

관리자? 예언가?

아니면 간편하게 박사?

???


후속작의 플레이어인만큼 전작의 박사와 어떤식으로든 연관점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우선 수인의 특징이 일절 없어 관리자 역시 박사와 같은 구인류라는 추측이 있으며[4], 정체불명의 인물이 관리자를 박사라 칭할까 묻는 대사도 있고 심지어 로도스 아일랜드의 prts를 관리자가 사용할수 있는 묘사가 게임플레이 데모에 나오면서 동일인물이라는 추측도 있다.

알파테스트에서는 관리자의 심상세계에 트레버 프리스턴, 알리나, 볼드록카스티, 이노, 사샤, 미샤, 알렉스, 에이스, 스카우트, 아웃캐스트, 화이트스미스, 프로스트노바, 아트로, 테레시아 등 박사가 봐온 묘비들이 등장하면서 동일인물 가설에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다만 켈시를 닮은 의사가 관리자를 '3호'라고 부르면서 기억을 이식한 클론이라는 설도 있다.

2차창작에서는 보통 후임으로 들어온 신입 독타로 등장하는데, 주로 여성 관리자로 자주 그려진다.예시1 예시2[5]



2.2. 펠리카[편집]



파일:엔드필드 펠리카.png

펠리카(Perlica, ペリカ, 佩丽卡)
엔드필드
펠리카는 엔드필드 공업의 감독관으로, 엔드필드 리더의 계획에 따라 관련 작업을 지휘하고 있다.
그녀는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결단력 있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지만, 엔드필드에서의 도전은 항상 예상을 벗어난다. 펠리카는 조직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여러 거점을 오가며 항상 최선을 다한다.
그녀에게는 많은 소문이 있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엔드필드 공업에서 우수한 프로토콜 기술의 전문가이며 프로토콜 기술의 적응성과 그 응용성에 관한 연구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한다.
펠리카는 한때 심각한 침식 오염을 만났고 어떤 치료 기관으로 이송되었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 이후로, 펠리카의 척수와 장기의 일부는 오리지늄 구조물로 대체되어, 전투와 생활의 유지를 필요에 따라 담당하고 있다.
다만, 펠리카는 엔드필드 공업의 대외 대변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러한 설에 대답한 적은 없다.

"사람들은 탈로스 II의 칙칙한 하늘에 익숙해져 더 이상 다른 풍경에 대해선 말하지 않아. 그럼, 당신은 어때, 관리자?"


엔드필드에서 아미야 포지션을 담당하는 캐릭터로 추정된다.

알파테스트에 따르면 오토바이를 운전할 줄 안다.

2.3. 피엘[편집]



파일:엔드필드 피엘.png

피엘(Fjall, フィエル, 大山)
엔드필드
사람들은 온화하고 성실한 콜렉 피엘이 철의 서약군에서 명성이 높은 "비스트 슬레이어"와 관련이 있을 거라곤 믿기 어려울 것이다. 그는 끝없는 전투와 싸움에 지쳐 철의 서약군을 떠나 문명 밴드로 돌아와 의사가 되었다.
무수한 좌절을 겪은 후, 콜렉은 엔드필드에 합류하게 되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세요. 관리자님."


최신 포스터에서 울프가드의 옆에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게임플레이 데모의 파티 편성창에서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2.4. 켈시를 닮은 캐릭터[편집]



파일:엔드필드 켈시.webp


일단 공개된 모습은 켈시 같기는 하지만 분위기가 좀 다른데, 명일방주 스토리에서의 언급으로는 켈시는 윤회를 반복하는 삶을 살고 있다고하니 켈시의 환생일것이라는 가능성도 있고, 본편의 켈시에게 AMa-10라는 다른 이름이 있었으니 탈로스II를 담당하는 AMa 프로젝트의 또다른 인조인간이라는 추측도 있다.

명일방주 켈시와의 차이는 몸매가 다르고, 어깨에 오리지늄 결정이 없고, 목소리도 다르다.

엔드필드에서 로도스 아일랜드가 멀쩡히 등장해서 탈로스II에 오퍼레이터도 파견보내는 모습을 고려하면 진짜 켈시는 여전히 로도스에 있고 이 캐릭터는 탈로스II의 켈시 역할을 하는 다른 캐릭터일 가능성이 크다.


3. 랜드브레이커[편집]



파일:엔드필드 랜드브레이커.jpg

랜드브레이커
Landbreaker, ランドブレーカー, 裂地者
랜드브레이커는 문명 밴드 바깥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패거리와 집단들을 일컬어 말하며 단일 조직이 아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랜드브레이커 구성원은 대부분 약탈을 즐기는 폭력배로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황야의 가혹한 환경에 더 적응력이 뛰어나다.

-한국어 공식 소개-

극초반에 관리자가 동면하던 석관을 수송하던 엔드필드의 비행체를 격추한 세력. 주적 집단으로 추정되지만 정작 랜드브레이커 출신의 울프가드가 엔드필드에 들어온걸 보면 의사가 통일된 세력은 아닌 듯하다.


3.1. 울프가드[편집]



파일:엔드필드 울프가드.png

울프가드(Wolfgard, ウルフガード, 狼卫)
랜드브레이커
문명과 떨어진 곳에서 살아가는 용병으로, 젊은 울프가드는 이미 인간의 본성 중 가장 어두운 면을 경험했다. 오랜 시간을 떠돌면서 보낸 삶은 그를 훨씬 더 성숙하게 만들었다.
랜드브레이커 중 "울프팀" 부족의 일원으로서, 울프가드는 충실한 친구이자 신뢰할 수 있는 동료이다...그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그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힘이 전부가 아니라는 건 알지만, 탈로스 II에서는 힘이 없다는 것은 분명 좋은 일이 아닙니다."


종족은 루포로 추정된다. 처음 공개된 영상과 이미지에는 소총을 들고 있었으나, 설정이 변경되었는지 대검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어깨에 얼굴을 가릴 수 있는 마스크를 달고 있으며, 공개된 영상에 나오는 스킬 컷신에서 해당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공개된 캐릭터 소개문에 의하면 엔드필드 공업 소속이 아닌 랜드브레이커 소속이라고 나왔고, 용병이라고 하는데 소속이 다른데도 공개된 영상에서 관리자 일행에 합류해 있는 것을 보면[6] 엔드필드 공업에 고용된 용병으로 추정된다.


4. 철의 서약군[편집]


Order of Steel Oath, 鉄誓軍, 鐵誓軍


4.1. 자이히[편집]



파일:엔드필드 자이히.png

자이히(Xaihi, ザイヒ, 賽希)
철의 서약군
자이히의 과거를 아는 사람은 손가락에 꼽을 정도였다.
사람들은 그녀가 폐쇄적이고 신비로운 곳에서 왔다는 정도만 알고 있다.
그곳 사람들은 기술에 대해 이상할 정도로 숭배를 하고 있다.
자이히의 외모와 말 그리고 행동에서는 오랜 시간 고립돼 있던 소녀임을 전혀 알아차리기 힘들다.
풍부하다 못해 이미 쓸모 없어진 지식들과 대화 중의 나타나는 독특한 사고방식은 듣는 이들에게 적응의 시간이 필요해 보이며, 정작 그녀 자신은 전혀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

"내가 알던 아겔로스는 이런 모습이 아니었어요."


티저 PV의 1분 25초 부근에 진천우와 울프가드와 함께 필드를 달리는 모습이 나온다. 이후 스킬 컷신에서도 등장한다.


4.2. 엠버[편집]



파일:엔드필드 엠버.png

엠버(Ember, エンバー, 餘燼)
철의 서약군
엠버는 북지에서 방황하는 기사로 과거에는 "철의 서약군"이라 불리는 군사 조직에 소속되어 있었다.
"속죄"를 위해, 그녀는 현재 어렵고 긴 "원정"을 하고 있다. ─ 만 마리의 아겔로스와 침식 생물을 처치하기로 맹세했다.
"이 '원정'을 끝마치기 전까지는 나에겐 '돌아갈 곳'도 '보고 싶은 사람'도 없습니다."

"명령만 내려주십시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티저 PV의 1분 20초 부근에서 뒷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이후 스킬 컷신에서도 등장한다.

머리에 광륜이 달려있어 산크타로 추정되지만, 산크타의 날개가 없다.


5. 상업연합회[편집]


Talos-II General Chamber of Commerce, 商業連合会, 商業聯合會

공식명칭은 카시미어의 상업연합회와 같지만, 영어 풀네임에 탈로스-II가 명시되어 다른 기구일 가능성이 크며[7] 카시미어 상업연합회와의 관계는 불명이다.


5.1. 아비웨나[편집]



파일:엔드필드 아비웨나.png

아비웨나(Avywenna, アイビーエナ, 艾维文娜)
상업연합회
아비웨나는 상업연합회의 무장한 전달자이자 전문적인 전투원이다. 그녀는 밝고 자신감이 넘치며 사교성도 뛰어나지만, 항상 다른 사람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관계를 "보통 친구"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것은 탈로스 II의 대부분 "전달자"가 지니는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전 아무나 초대를 받아주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관리자님이라면... 음... 한 번 시도해 보죠~"



6. 로도스 아일랜드[편집]


Rhodes Island, ロドスアイランド, 羅德島

전략 파트에서 생산하던 아이템 중 로도스 아일랜드의 의약품이 있다. 어떤 식으로든 엔드필드 공업과 협력하는 형태인듯.

안젤리나가 엔드필드로 파견되었다고 언급되어, 오퍼레이터도 파견해주는 관계인 듯하다.

엔드필드 시점에도 광석병을 아예 없애진 못했지만 그래도 여러 노력이 결실을 봐서 광석병은 이제 꾸준한 치료만 받으면 경증에 그치는 병이 되었으며 광석병 치료비 역시 많이 줄었다고 한다.

6.1. 안젤리나[편집]



파일:엔드필드 안젤리나.png

안젤리나(Angelina, アンジェリーナ, 安潔莉娜)
로도스 아일랜드
안젤리나는 로도스 아일랜드에서 엔드필드로 파견된 오퍼레이터로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드물게도 반중력 오리지늄 아츠를 기술로 소유하고 있다.
와파린이 있던 시설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는 엔드필드 공업과의 협력에 투입되었다.
안젤리나는 여전히 활기차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미래에 대해 약간의 불안함과 동경을 품고 있다. 와파린은 이런 그녀를 보며 놀랍기도 하고 동시에 그리움을 느꼈다.

"여기는 로도스 아일랜드와는 전혀 달라요, 좀 새로워요~"


PV에서 나온 뒷모습이 안젤리나의 블러드라인 오브 컴뱃과 닮은데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할 시 랜덤으로 나오는 실루엣에서 중력을 다루는 듯한 모습이 나왔고, 이후 진짜로 본인이라는게 확정됐다. 로도스 아일랜드에서 파견나온 상태라고 하며 와파린이 있던 시설에 머물다가 엔드필드 공업으로 왔다고 한다.

안젤리나의 등장 덕분에 엔드필드의 시점을 근미래로 추측하는 시각이 있다. 다만 냉동수면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

[ 스포일러 ]
실제 테크 데모에서 밝혀진 엔드필드 안젤리나의 정체는 '유이핵체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클론이었다.#

다만 안젤리나의 기억을 이식해서 어느정도 진짜 안젤리나의 행적은 알고 있는듯.


6.2. 와파린[편집]


안젤리나의 소개문에 안젤리나가 와파린이 있던 시설에 있다가 엔드필드 공업에 파견되었고 와파린이 엔드필드 시점의 안젤리나를 보고 놀라워하면서 동시에 그리움을 느꼈다라고 언급된다.[8]


6.3. 트레이서[편집]


탈로스 II에 파견나온 로도스 아일랜드의 오퍼레이터. 테크데모에서 등장이 확인되었다. 평범한 가드 오퍼레이터 복장을 하고 있다.

7. 홍산[편집]


Hongshan, 宏山[9]


7.1. 진천우[편집]



파일:엔드필드 진천우.png

진천우(Chen Qianyu, 陳千語[10];첸 치엔위)
홍산
진천우는 엔드필드 공업의 특별 오퍼레이터이자, 펠리카의 보호 요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진룡의 후예로서, 진천우의 체질과 천부적인 재능은 보통 사람과는 다르다. 어릴 때부터 전술을 연구하고 무예를 닦았는데 이러한 훈련들이 그녀에게 탁월한 전투 능력뿐만 아니라, 같은 또래에 비해 강한 정신력까지 갖추게 되었다.
"공리와 정의"는 진천우의 삶의 원칙이며, 어떠한 환경 속에도 그녀는 원칙적인 문제에는 절대로 타협을 하거나 물러서지 않는다.

"이번에는 좀 제 솜씨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은데, 괜찮죠?"


陈千语. 을 닮은 캐릭터로 종족은 용족으로 추정된다. 명일방주 첸의 본명은 첸 훼이지에(陈晖洁)인데, 첸은 성이라고 하기 때문에 첸의 혈연, 후손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전용무기 이름부터가 '작은 첸의 검'이라 더 확실시되고 있다. 공개되었을때는 중국식 표기인 첸 치엔위 대신 진천우로 공개되었다.[11]

소속은 홍산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엔드필드 공업에 소속된(エンドフィールドに所属する) 특별 오퍼레이터라고 언급되어 홍산은 출신지를 의미하는 듯하다.

염국 황제 진룡의 후손으로 밝혀졌다.

8. 기타[편집]



8.1. 가면을 쓴 캐릭터[편집]


"실력 좋구만 의사 선생, 2000미터 떨어져 있어도 살릴 수 있다니. 다음에 나도 해보겠나?"

"굿 모닝, 굿 애프터눈, 앤 굿 이브닝, 나의 친구."


티저 PV의 46초에 잠깐 모습을 드러낸다. 최신 포스터에서 첸의 뒤에 서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면, 지나가던 잡몹으로 착각할 정도. 얼굴에는 가면인지 뭔지 모를 무언가를 쓰고 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 하나로 추정된다.

"굿모닝, 굿애프터눈, 굿이브닝"이라는 캔낫의 등장멘트를 치면서 등장하여 정체가 미래의 캔낫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마침 캔낫이 시테러로 변이했다는 서술도 있으니 수명도 길테고. #

8.2. 레이시언 인더스트리[편집]


Raythean Industries
엔드필드 게임플레이 중, 레이시언의 무기가 등장하면서 간접 등장.#


8.3. 라인 랩[편집]


탈로스II의 어느 거점에서 라인 랩의 테마곡 'Blues on you'가 흘러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00:03:53에 나무위키 명일방주: 엔드필드/등장인물 및 세력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로도스 아일랜드에서 파견을 왔다고 되어있는 안젤리카와는 달리, 진천우의 경우 명확하게 엔드필드에 소속되어 있다고 되어있다.[2] 알파테스트판에서 게임 내 영상으로도 있는것이 확인되었다.[3] 마크 투, 쉽게말해 개량버전이다. 론 트레일에서 로켄 윌리엄스가 테라의 기술로 역설계에 성공했다.[4] 아예 관리자를 소개하는 트위터에서는 관리자가 장기간 수면 캡슐에 들어간다는 언급을 하면서 석관에 들어가도 인간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 순수 인간임이 거의 확실시되었다. 테라인이 석관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는 메피스토가 당한 꼴로 직접 보여줬다.[5] 이후 독타의 입으로 라면끓이는 모습에 충격받는 관리자 콘은 공식콘이 되었다.# [6] 플레이어블 캐릭터로서의 합류만이 아니라, 공개된 영상에서 스토리 컷신으로 보이는 장면(티저 PV의 56초 부근)에서도 관리자, 펠리카, 진천우와 함께 모여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7] 당장에 린 위시아의 파일에서 용문도 상업연합회가 있다.[8] 하필 장생자인 와파린의 놀랍다면서 그립다는 마치 오랫동안 못 본 듯한 묘한 서술 때문에 엔드필드의 안젤리나가 명일방주의 안젤리나가 아닌 후손일거라는 소수설의 근거로도 쓰이고 있다. 이후 엔드필드가 명일방주의 500년 후라는 것이 밝혀지며 500년전 안젤리나를 다시 보게 되어 놀란 것으로 밝혀졌다.[9] 일본어 표기와 중국어 표기가 동일하다.[10] 일본어 표기와 중국어 표기가 동일하다.[11] 이 표기법 대로면 첸 훼이지에 역시 진휘결이 된다. 이는 최근 명일방주의 번역이 염국 NPC들에게 한국식 표기법을 적용한 영향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