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 유

덤프버전 :

파일:external/media1.gameinformer.com/prey3.jpg
본명
모건 유
(Morgan Yu)
성별
남성, 여성 둘 중 선택가능
생년월일
2005년 5월 5일
직책
트랜스타 부사장, 연구부서 총괄
성우
남성: 팀 강(Tim Kang)[1]/여성: 수말리 몬타노

FPS 게임 프레이(2017)의 주인공.

1. 개요



1. 개요[편집]


게임 프레이의 주인공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이자 저명한 신경학자인 '윌리엄 유', 어머니이자 사업가인 '캐서린 유', 형/오빠이자 트랜스타의 CEO인 '알렉스 유'가 있다. 알렉스와는 돈독한 관계인 것으로 보인다.[2] 혼혈로, 정확히는 중국계+독일계의 혼혈이다.

게임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남성 모건으로 플레이할지 여성 모건으로 플레이할지 선택 가능하며, 스토리에 변화는 없지만 몇몇 오브젝트나 주변인물 대사에 소소한 변경이 생긴다.[3] 다만 성별과 관계없이 키는 165cm이다. 탈로스-1 크기 비교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류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의 실험자로 우주정거장 탈로스-1에 탑승했다. 그러나 모종의 이유로 본인의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 그리고 '지구의 자택에서 실험장으로 이동해 탈로스-1에 탑승하기 위한 준비실험을 받는다'는 실험을 끊임없이 받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그러나 정체불명의 외계생물 타이폰이 풀려나면서 탈로스-1은 아수라장이 되고, 모건 역시 '재뉴어리'라는 사람으로부터 자신이 감시받고 있었다는 사실을 통보받은 뒤 연구시설에서 탈출하고, 어떤 목적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특이하게도 '모건 유'라는 인물이 어떤 성격의 인물이었는지 플레이어는 알 수 없다. 뉴로모드 실험을 거치면서 기억이 지워지고 그때마다 성격도 달라졌기 때문. 그래서 어떤 인물에게는 온정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언급되기도 하고,[4] 어떤 인물에게는 냉혹한 태도를 보였다고 언급되기도 한다.

이처럼 원래의 성격에 대해서는 알 길이 없지만, 팬텀 이동으로 생긴 자신의 잔상을 스캔했을 때의 데이터가 자뻑과 자학 일색(...)[5]인 것으로 보아 나름대로 유머감각은 있는 듯. 다만 유해성이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뉴로모드 실험에 스스로 자원했다는 것으로 보아, 과학 연구를 위해서라면 윤리를 저버릴 각오도 되어있는 위험한 성격일지도 모른다.[6] 그리고 모건이 알렉스와 다른 가족들 모르게 세웠던 계획[스포일러]을 보면 형/오빠와 달리 가족에게 그다지 얽매이지 않는 막나가는 성격이었을지도 모른다.

또 대니얼 쇼를 비롯한 몇몇 인물들이 알렉스와 모건을 비롯해서 유 가문을 가열차게 까대기는 하지만 실상 대니얼이 모건을 보자마자 반가워하며 도움을 요청하거나 도와주고, 또 다른 엔피시들의 대화나 메일, 음성기록, 모건을 대하는 태도 등을 보면 원래 성격의[7] 모건은 알렉스와는 달리 평판이 꽤나 좋다는걸 알 수 있다.[8]

과학기술 연구 부문을 총괄자라는 명함이 무색하지 않게, 과학 지식과 제조 기술이 뛰어나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모건의 사무실과 숙소에 방문할 수 있는데, 사무실에는 재활용 장치와 조합장치를 설치해놓았고 숙소에는 오퍼레이터를 조립하던 흔적이 남아 있다. 그리고 커스텀 오퍼레이터를 제조하기 위해 모건의 조언을 구한 인물도 등장한 것으로 보아, 최소한 그쪽 분야의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듯.

여담으로 같은 게임사인 디스아너드: 방관자의 죽음에서 이스터에그로 이름이 등장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23:45:30에 나무위키 모건 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계 미국인 배우. 멘탈리스트의 킴벌 조로 유명하다.[2] 여담으로 어릴 때 모건이 알렉스의 컴퓨터를 해킹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 빡친 알렉스는 모건의 팔을 부러트렸다고 한다(...). 다만 알렉스는 이때의 일을 후회하고 있으며 모건도 어릴 때 일이다보니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양이다.[3] 모건의 방에 놓인 악세사리(남성일 경우 넥타이, 여성일 경우 귀걸이 같은 장신구), 화장실 변기 뚜껑의 개폐 여부(...)가 달라지며, 주변 인물들도 모건을 He/She로 구별해서 칭한다. 모건이라는 이름 자체가 남성과 여성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다.[4] 미카엘라 일류신의 경우 자신의 난치병을 숨기고 탈로스-1에 들어오는 바람에 지구로 반송될 예정이었지만, 모건이 눈감아주면서 탈로스-1에 남아있을 수 있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발작을 멈추는 약물을 구해줘서 그녀의 생명을 구해줄 수 있다.[5] 본인의 강점을 끝내주게 잘생김, 약점을 유해한 가족, 면역을 있었으면 좋겠네, 저항을 좋은 충고라고 기입해 놓았다.[6] 스팀 트레이딩 카드에서는 대놓고 "비윤리적인 방법을 응용해 문제 해결을 한다" 고 써있다.[스포일러] 타이폰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탈로스-1와 자신을 파괴하는 것.[7] 신경 이식 장치 반복 시술 시험을 해서 시시각각 성격이 변하기 전의[8] 쫓겨날 뻔한 미카일라를 도와준 것도 모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