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수마 2세(문명 온라인)

덤프버전 :

1. 개요
2. 기타


1. 개요[편집]


문명 온라인에 등장하는 지도자. 모티브는 실존 인물 몬테수마 2세.

문명 5에서의 이미지와 마초적인 생김새 때문인지 선호도는 높았으나 1차 CBT 기간 중엔 선택할 수 없었다. 2차 CBT에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캐릭터인 미아 공주를 내세워 앞트임의 아즈텍[1]이라는 별칭을 얻었다.[2] 덕분에 2차 CBT에선 많은 인원이 아즈텍을 선택하여 플레이 하였고, 이는 총 4번의 게임 중 3번을 아즈텍이 승리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보좌관은 중간에 나온 미아 공주.


2. 기타[편집]


보좌관 캐릭터가 전부 여자인 이유는, 아즈텍과 이집트가 여자 캐릭터로 인해 인기 몰이를 하자 문명간 인구 불균형이 심해질까봐 모든 문명에 들어가는 보좌관 캐릭터를 여자로 만들었다고 한다.[3] 거기다 디자인으로 인해 인구가 치우칠까봐 각각 문명 보좌관 디자인에 엄청난 공을 들인 건 덤. 재미있는 사실로 보좌관 디자인과 성격은 각 문명별 유저 성향을 기반으로 만든 것이라 한다. 아트 디렉터 인터뷰로 그 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9:15:36에 나무위키 몬테수마 2세(문명 온라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옆트임의 이집트와 함께 ㅇㅌㅁ의 ㅇㅈㅌ.[2] 사실 지도자는 그대로 몬테수마 2세이나, 미아 공주의 등장으로 인해 존재감이 사라졌다.[3] 사실 파이널 전 테스트 추세만 봐도 여캐를 앞세운 이집트와 아즈텍이 압도적이었고 로마는 제국 네임드로 간신히 살아남았으며 중국은 그냥 나가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