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중인

덤프버전 :

1. 영화
1.1. 개요
1.2. 줄거리
2. 박정현의 노래
3. 왕페이의 노래


1. 영화[편집]


파일:몽중인 영화.jpg


1.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영화. 2002년 4월 5일에 개봉. 이경영이 1인 2역을 맡았다. 한 달 후인 5월 중순에 영화 감독이자 주연을 맡은 배우 이경영이 미성년자 성매매로 긴급 체포되며 전에 찍은 2편을 제외하고 2010년대 복귀하기 전까지 마지막 주연 영화가 되었다.

1.2. 줄거리[편집]


몽중인은 사랑입니다. | 한 사람에게는 사랑받는 운명을, 다른 한 사람에게는... 바라만 보는 운명을 허락하셨다!!!

이윤호(이경영 분), 소라(하희라 분), 유메(정인선 분), 세 명의 시선 속에 비친 꿈 속인지 꿈 밖인지 모를 세상. 그 땅 위에서의 엇갈린 사랑에 관한 이야기. 그러나 그 슬픔보다는 아쉬움 속에서도 끝까지 마음을 쓰는 사랑의 따뜻함에 초점을 맞춘다. 국악가 집안의 아들인 이윤호는 가야금 전수차 충주로 온 일본인 하나꼬(김지연 분)와 짧은 인연을 맺는다. 이윤호는 하나꼬가 하늘로 돌아가고 난 뒤 12살짜리 딸 유메, 노부(송재호 분)와 함께 사는 시나리오 작가. 가야금 전수차 같이 왔던 하나꼬의 친구이며, 지금은 대여점을 운영하는 소라는 오래 전부터 짝사랑해 온 이윤호의 곁을 머물며 이 가족을 보살핀다. 하지만 윤호는 하나꼬에 대한 단 한번 사랑 할 수 밖에 없는 심장을 가진 사람. 그리움을 딸 유메에 대한 사랑으로 달래는 이윤호에게 소라의 해바라기 사랑은 안타깝고, 유메 역시 불치병이 앓고 있는데...


2. 박정현의 노래[편집]


몽중인(노래) 항목 참조.


3. 왕페이의 노래[편집]


중경삼림 OST 중 한곡
영화 결말의 여운 속에에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면서 흘러나오는 명곡. 크랜베리스의 <Dreams>를 번안한 곡이지만 한국에서는 중경삼림 OST 버전 몽중인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도 많다. 주연이며 몽중인을 부른 왕페이는 '왕정문'이란 이름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으며. 배우뿐만 아니라 가수로도 명성이 높다. 게임 팬들 사이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8의 주제곡 Eyes on Me도 유명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9:47:12에 나무위키 몽중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