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크라운

덤프버전 :




밀리언 크라운
ミリオン・クラウン


파일:밀리언 크라운 정발 1.png

장르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액션
작가
타츠노코 타로
삽화가
코게차
번역가
정대식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카도카와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학산문화사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svg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익스트림 노벨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svg 2017. 10. 01. ~ 발매 중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9. 07. 09. ~ 발매 중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5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5권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특징
4.1. 문제아 시리즈와의 연결점
7. 관련 문서
8.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일본의 라이트 노벨 시리즈. 작가는 타츠노코 타로, 삽화가는 코게차(焦茶). [1]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브랜드로 출간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익스트림 노벨에서 출판하고 있다. 번역가는 정대식.

인류가 만든 환경제어탑의 폭주로 대재해가 일어난 뒤의 세계를 다루는 라이트노벨. 대부분의 문명, 기술이 대륙의 7할과 함께 바다에 가라앉았고, 성신입자체라 불리는 나노머신이 대기에 퍼져 생태계 변화와 이상진화를 이룬 생명체들이 인류의 생존권을 위협하게 됐다.

문제아 시리즈와 세계관 및 일부 용어나 설정을 공유하는 작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특징 문단 참고.

작가인 타츠노코 타로가 편집부와의 문제로 인해 활동에 지장이 생기고, 삽화가인 코게차는 사망한 상태인데다, 작가의 발언을 감안하면 매상 부족으로 인해 연재 중단된 것으로 보이며, 문제아 시리즈와는 달리 재연재 가능성도 희박한 상황이다.


2. 줄거리[편집]



―――이것을 보아라. 저것을 보아라.
퇴폐의 시대에 피는, 저 붉은 헛꽃(徒花)을
신력(新暦) 307년. 인류퇴폐의 시대.
300년전――― 인류문명은 멸망을 맞이했다.
지옥의 가마에서 나타난 재앙은 폭풍처럼, 해일처럼, 뇌우처럼, 세계의 모든 것에 일체 차이없이 엄니를 들어냈고, 이 별의 본연의 모습마저 일그러트렸다. 단 한 사람의 예외 없이 멸망할 터였던 인류는 약간의 용기와 기적에 의해 살아가는 것을 용서받았다.
별의 자연환경을 장악, 지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환경제어탑의 폭주에 의해 인류는 생존권의 대부분을 잃고 도시 국가 규모에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다. 별의 심층내해가 분출한 데 따른 해역의 상승에 의해 육지의 대부분이 바다에 가라앉은 이 시대에, 인류는 도시 유적과 로스트 테크놀로지에 의존하며 검소하게 생활해가고 있었다.
그런 시대의 한가운데 일본열도를 대표하는 "극동도시국가연합"에 한 청년이 내방하게 된다. ―――그 이름 시노노메 카즈마.
여동생인 시노노메 리츠카와 어머니인 시노노메 이자요이를 찾아 일본으로 돌아온 그였지만 그 직전, 별의 환경변화로 이상진화한 괴물들과의 싸움을 치루게 된다.
거구의 괴물, 하늘을 꿰뚫는 탑, 열둘의 왕관종.
인지를 초월한 세력에 도전하는 밀리언크라운이란………!?
인류재연의 이야기, 여기서 개막!
―――타파해라, 신시대!!


3. 발매 현황[편집]


01권
02권
03권
파일:밀리언 크라운 정발 1.png
파일:밀리언크라운 2권.jpg
파일:밀리언크라운 3권.jpg
파일:일본 국기.svg 2017년 10월 01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9년 07월 09일

파일:일본 국기.svg 2018년 06월 01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9년 09월 10일

파일:일본 국기.svg 2018년 12월 01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20년 3월 12일


04권
05권

파일:밀리언크라운 4권.jpg
파일:밀리언 크라운 5권.jp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일본 국기.svg 2019년 06월 01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21년 04월 23일

파일:일본 국기.svg 2019년 09월 01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23년 02월 24일

파일:일본 국기.svg 미정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에피소드
  • 야마토 민족 통일 편
2 ~ 4권의 에피소드. 두 왕관종과의 결전과 야마토 민족의 통일을 다룬다. 사실상 초반부를 제외하면 민족 통일은 언급조차 되질 않기 때문에 작가는 후기에서 사실상 왕관종 토벌 편이라며 자학 조크를 날렸다.


4. 특징[편집]



4.1. 문제아 시리즈와의 연결점[편집]


문제아 시리즈의 마왕 퇴폐의 바람이 발생시킨, 본래라면 도달하지 않았을터인 역사의 평행우주. 따라서 모형정원 세계관의 일부이며, 완전하진 않아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은 상태다. 다원우주를 다뤄 판타지 성분이 큰 문제아 쪽에 비해 밀리언 크라운은 단일세계의 이야기인지라 SF성분이 크다.

일단 작가는 세계의 적량이 비슷할 뿐, 뭔가 재미있는 기획이 없는 한 문제아 시리즈의 인물들이 이쪽 세계를 지각하는 일은 없을 거라고 했다.[2]

동시에 작품 외적으론 작가의 초기작 EQUATION[3]의 연장선상. 이에 작가는 이 쪽이 본편이고, 문제아가 페그오츠바사 크로니클이라면 밀리언 크라운은 페스나, 카드캡터 사쿠라라고 비유했다.

그 증거로 설정, 용어 등은 일치하나 완벽히 동일하진 않고, 미묘하게 초점이 다르다. 둘을 비교해보면 밀리언 크라운 쪽은 스케일을 줄이고 핵심에 집중한 느낌이고, 문제아 시리즈는 크고 광범위하게 잡는 느낌을 준다. 이는 스토리 전개도 마찬가지.

또한 인과 관계도 완벽하진 않아도 엇비슷하게 얽혀 있다. 덕분에 문제아 시리즈의 팬이라면 중간중간 눈에 밟히는 요소가 많은 편.

한 가지 특이점으론 문제아 시리즈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인물들이 대부분 성별이 바뀐 상태로 나온다는 것. 일부 예외가 있지만 문제아에서 남자였던 캐릭터들은 죄다 여성으로 나온다.

사카마키 이자요이시노노메 이자요이(여)
칼키(문제아 시리즈)칼키 A 비슈누야샤스(여)
아마쿠니 → 아마쿠니(여)
크리슈나 → 크리슈나(여)
멀린 → 메를리누스(여)

여기서 확실하게 벗어난 사례는 아르마테이아 → 아말티아 뿐이며, 아서, 아르주나는 이름은 언급되나 성별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 다만 아르주나는 기독교권 이름에 성인들의 이름이 많이 쓰이는 것 처럼 인도에서 비교적 흔한 이름이라 큰 연관은 없을수도 있다.


5.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밀리언 크라운/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설정[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밀리언 크라운/설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관련 문서[편집]




8. 외부 링크[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8:38:01에 나무위키 밀리언 크라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판사 트위터에서 작년 6월경 휴가에서 돌아온 후 직장에서 돌연사 했다고 한다. 경찰에서 수사 했지만 범죄혐의점이 없다고 한다.[2] 이 '재밌는 기획'에 포함되는지는 불명이지만, 공식 트위터에서 문제아 시리즈의 인물들이 밀리언 크라운을 몇 번 언급하며 홍보한 적이 있다. 대부분은 사카마키 이자요이가 엄마로 나온 것에 대한 드립의 향연.[3] 스니커 문고 대상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국내에선 문제아 시리즈 2권에서 '익베이전'이란 명칭으로 번역돼서 언급된다.